Sarahah(사라하) 답장 보내는 법

2018. 1. 18. 21:29 생활 꿀팁/제품정보

이전 포스팅에서 익명의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사라하를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이 앱의 가장 큰 특징이 솔직함과 익명성이기 때문에 나에게 메시지를 보낸 사람 한 명을 특정 지어서 답장은 보낼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나에게 보낸 메일에 대해 어떻게 답장 혹은 피드백을 할 수 있을까요? 그 해답은 나의 Sarahah 주소를 공유한 SNS에 있습니다. Sarahah는 애초에 사라하 링크 주소를 올리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이 나에게 비밀 편지를 보낼 수 없는데요. 이를 바꿔서 말하면 내가 올렸던 SNS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블로그 등에 해당 편지의 내용과 함께 그에 대한 코멘트를 적음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라하(Sarahah) 답장, 답변하기

먼저 익명의 누군가로부터 메시지를 받으면 스마트폰 상단 알림창에 알림이 오게 됩니다. 그것을 누르면 Sarahah 앱 Messages 메일함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누군가가 hello라는 내용을 보내왔습니다.



바로 아래에는 폴더 모양과 하트, 이모티콘 이렇게 3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서 화살표가 있는 첫번째 폴더 아이콘을 누릅니다.


이 버튼은 공유하기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카카오톡, 라인, 인스타그램, 텔레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주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SNS로 보낼 수가 있게 됩니다.

이중에서 본인이 사라하 주소를 올린 곳을 선택합니다.


익명의 제보자가 보낸 메시지 사진 자르기도 할 수 있고, 여러가지 필터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꾸미기가 완료되었다면 상단 우측의 다음을 누릅니다.


공유하기 화면에서는 해당 메시지에 대한 나의 느낌이나 피드백 코멘트를 적으시면 되고, 어디에 공유를 할 것인지 아래의 공유하기의 Facebook, Twitter, Tumblr(텀블러)를 각각 활성화시키고 연결해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문구를 모두 입력했다면 오른쪽 위의 공유를 누르시면 완료가 됩니다. 사라하(Sarahah)로 받은 메시지를 SNS를 통해 답장해서 추가적인 메시지를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꼭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Sarahah(사라하) 뜻 및 가입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