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rahah(사라하) 뜻 및 가입하기 방법

2018. 1. 15. 14:40 생활 꿀팁/제품정보

내 친구들은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우리 회사 직원들, 종업원들은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회사에서는 겉으로는 웃으면서 상사를 대하게 되지만 속으로는 크고 작은 불만이 쌓여 있을 수도 있을 있습니다. 한 길 물 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는 속담도 있듯이 사람의 솔직한 마음은 알기가 참으로 어렵습니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에는 다른 나라보다는 직설적으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는 편이라 그나마 좀 낫지만 타테마에와 혼네, 즉 겉모습과 속마음을 달리 하는 게 미덕으로 생각되는 일본과 같은 나라에서는 더더욱 본심을 알기 어려울 것입니다.


sarahah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만든 앱이지만 일본에서 더 인기가 있는 것도 이와 같은 이유가 작동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Sarahah는 아랍어로 솔직함이라는 의미를 가진 단어입니다. 사라하 앱의 특징을 한마디로 짧고 굵게 표현해주는 적절한 이름이지요. 이 앱을 이용해서 내 친구들이나 익명의 사람들 혹은 종업원 회사 직원들에게 나에 대한 솔직한 조언과 피드백을 받을 수도 있고, 혹은 나의 강점을 발견하고 단점을 알아내서 장점은 더욱 발전시키고 단점은 고쳐나갈 수 있도록 해줄 수 있는 도구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익명의 비밀 쪽지,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Sarahah(사라하)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sarahah라고 검색을 합니다.



어플 이름이 Sarahah이고 만든 사람도 sarahah로 되어 있는 공식 사라하 건설 익명의 피드백 플랫폼이라고 적혀 있는 것을 설치합니다.


설치를 마치고 실행을 하면 간단하게 6장의 그림을 통해 사라하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서 모두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설명을 모두 봤다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리는 아직 아이디를 만들지 않았기 때문에 화면 우측 상단의 Register(가입 등록) 버튼을 눌러줍시다.


Choose your username 즉 사용자 이름을 적어달라고 합니다. 우리가 정한 닉네임이 바로 사라하 주소 앞자리로 등록 되게 됩니다.

원하는 이름을 영문 알파벳으로 적은 후 Next를 누릅니다.


이제 본인의 이름과 이메일주소, 국적을 선택하고 Next를 누릅니다. 국적은 Korea라고 찾으시면 안 되고 South Korea로 찾으셔야 합니다.


그후 여성이면 Female, 남성이면 Male을 선택하거나 성별을 선택하고 싶지 않다면 맨 아래의 Skip을 눌러 스킵해줍니다.


이제 Choose date를 눌러서 자신의 생년월일을 입력한 후 Next를 클릭합니다.


마지막 단계입니다. 패스워드 비밀번호를 위와 아래에 동일하게 입력하고 사라하 정책에 동의한다면 아래 네모칸을 눌러서 체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사라하에 등록한 이메일에 로그인을 해서 sarahah에서 온 편지를 확인하고 인증 링크를 누르면 모든 가입이 완료됩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