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카톡) 친구 차단 프로필 변경 숨기기(비공개) 설정하기 방법

2018. 1. 6. 17:52 IT, SNS/카카오톡

카카오톡을 통해서 학교 친구들이나 회사 동료, 가족과 친척 지인들과 인터넷 와이파이 또는 모바일 데이터만 연결이 된다면 무료로 대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직접적으로 연락처를 추가한 카톡 친구라면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는 이상 즐겁게 대화를 나눌 수가 있지요. 하지만 더이상 메시지를 받고 싶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내가 직접 추가했었던 경우라면 친구와 크게 다투거나 직장 상사와 트러블로 인해 회사를 나오게 되거나 하는 경우 상대방 메시지를 받고 싶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혹은 내가 친구 추가를 하지 않은 전혀 모르는 사람일 경우에도 내 핸드폰 번호를 이전에 사용하던 사람들의 지인들이 착각해서 나에게 메시지를 보내오는 경우나 카카오톡으로 게임 또는 각종 스팸 메시지를 보내오는 사람도 한번 이상은 경험해보셨을만 합니다.


이런 경우 카카오톡 친구 차단을 할 수가 있는데, 지금까지는 차단을 하더라도 상대방이 내가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면 그대로 변경된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신 업데이트 후에는 차단한 사람에게 나의 카카오톡 프로필사진을 선택적으로 비공개 설정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프로필 비공개를 할 수 있을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친구 차단시 프로필 사진 비공개 및 숨기기 하는 법

친구 차단하는 것부터 프로필 비공개로 하는 것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김이라는 친구를 차단해보겠습니다. 그러기 위해 카톡을 실행하고 친구 목록이 있는 상단 가장 왼쪽 사람모양의 탭을 누릅니다.



그후 차단하고자 하는 친구인 김을 2~3초 정도 꾹 누릅니다.


그러면 즐겨찾기에 추가부터 이름 변경, 숨김, 차단이라는 선택지가 나오는데요, 우리가 원하는 차단을 하기 위해 가장 아래에 있는 차단을 누르겠습니다. 차단을 누르면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차단한 친구가 보내는 메시지를 받을 수 없으며, 친구목록에서 삭제됩니다. 차단 여부는 상대방이 알 수 없습니다. 라는 설명이 나오면 확인을 누르시면 차단이 완료됩니다.

하지만 이 상태로는 프로필 사진을 내가 바꾸면 변경될 때마다 김이라는 친구가 내 최신 프로필 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것을 막기 위해 어떻게 하면 되는지 보도록 합시다.


친구리스트가 있는 탭에서 오른쪽 위 점 세개 버튼을 누른 후 친구 관리를 눌러줍니다.


친구관리에 들어가면 자동 친구 추가부터 친구 추천 허용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아래를 보면 친구관리가 있습니다.



여기에 있는 차단친구 관리를 클릭해줍니다.


방금 메시지 차단을 한 김이라는 친구가 차단친구 관리 목록에 들어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관리 버튼을 누릅니다.


관리를 누르면 차단 관리가 나오는데요 기본적으로 메시지 차단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메시지 차단뿐 아니라 프로필 표시도 막고 싶기 때문에 프로필 비공개까지 있는 가운데 선택지를 골라준 후 아래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부터는 내 프로필 이름을 바꾸는 것까지는 차단된 상대방에게 보여지기는 하지만, 프로필 사진만큼은 앞으로 내가 변경한 부분에 대해서는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만약 내가 상대방을 차단한 것이 아니라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를 확인해보려면 역으로 가족의 핸드폰으로 친구를 친구등록한 후 프로필 사진이 내 카카오톡에서 보여지는 친구의 프로필과 일치하는지 아닌지 여부를 확인해봄으로써 우회적으로, 간접적으로 확인해볼 수가 있겠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카톡 차단을 통해 프로필 숨기기 또는 비공개를 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이렇게 간단하게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카톡) 채팅(대화)방 핸드폰 홈 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글씨(글자) 크기(사이즈) 변경하기 방법

카카오톡 계정 만들기(생성) 방법

카카오톡(카톡) 대화내용 복구(복원, 백업) 방법

카카오톡 사진 저장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