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카톡) PC버전 사진, 동영상 한번에 여러장 일괄 저장하기 방법

2017. 12. 29. 20:24 IT, SNS/카카오톡

오늘은 카카오톡PC버전 사진을 일괄로 한번에 여러장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톡PC버전에서 사진을 저장하는 법에 대해서는 예전에도 한 번 다룬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는 저장 보관을 하고 싶은 사진들을 낱개로 하나하나 일일이 클릭해서 저장하는 방법만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백업을 하거나 복구를 할 적에 텍스트 글자 대화 내용들만 저장이 된기 때문에 여러장의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려면 하나씩 클릭해서 선택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됩니다.


이러한 불편한 점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이렇게 또 한번 시간을 내어 일괄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톡PC버전 한번에 사진 저장하는 방법

먼저 데스크탑 컴퓨터 PC에서 카카오톡을 열고 사진이나 동영상을 저장하고자 하는 대화방이나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들어갑니다.



그후 대화방 오른쪽 상단에 종모양 버튼 오른쪽에 있는 가로줄 세 개 버튼을 누른 다음 모아보기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PC 사진 모아보기 화면

그러면 내가 대화방에 내가 혹은 대화방 참여자가 과거에 올렸던 사진들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사진 이미지들을 일일이 클릭해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든 파일들을 한번에 일괄적으로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채로 드래그를 쭉 합니다.

그러면, 드래그 한 부분들에 해당하는 파일들이 모조리 한꺼번에 선택이 될 것입니다. 먼저 이미지들을 한번에 많이 고른 다음에 저장하기를 원하지 않는 파일이 있다면 그것만 체크해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PC버전에서 이제 사진을 한번에 전달 혹은 저장을 하고 싶으실 때 마우스 드래그 기능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아이콘 알림 숫자표시 지우기 방법

카카오톡(카톡) 오픈채팅방 만드는법

카카오톡 몰래보기 1탄 어플편

카카오톡 오픈채팅 백업, 대화내용 저장하기 방법

카카오톡 사진 저장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