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크롬 주소창 아래에서 위로 올리기 방법

2017. 11. 9. 01:47 IT, SNS/구글 크롬

오늘은 크롬 모바일 주소창이 아래로 갔을 때 다시 위로 올리는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에서 기본 브라우저를 삼성 인터넷이나 네이버앱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에 못지 않게 구글 크롬 모바일을 사용하시는 분들 상당히 많습니다. 컴퓨터 데스크톱PC에서나 스마트폰에서나 크롬은 정말 가볍고 빠르면서 편리한 기능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인터넷 검색을 하려고 모바일 크롬을 실행해보니 인터넷주소창이 아래로 내려가버리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주소창이 아래로 내려간 것이 오히려 더 편하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은 기존에 사용하던대로 주소창이 상단에 위치하는 것이 익숙할 것입니다. 주소창을 원래대로 다시 되돌리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크롬 모바일 주소창 아래로 내려간 것을 상단으로 올리기

우선 증상부터 살펴보기로 합시다. 보시는 바와 같이 주소창이 크롬 모바일에서 내려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상단을 꽉 차게 볼 수 있어서 시원시원해 보일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익숙하지만은 않습니다.



우선 크롬 모바일에서 인터넷 주소창을 클릭하고 위 사진을 참고하면서 chrome://flags 라고 입력을 한 후 엔터를 칩니다.


그러면 이러한 실험실 기능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라는 경고문구가 뜨면서 구글 크롬 실험실 페이지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 페이지에는 아주 다양한 실험실 기능이 있는데요 여기서 우리가 원하는 기능을 찾으려면 몇 분이 걸릴지도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른쪽 아래 구석에 있는 점 세 개 버튼을 클릭해줍시다.




점 세 개를 누르면 새탭부터 고객센터까지 버튼이 나오는데요 이중에서 페이지에서 찾기 버튼을 눌러 검색창이 뜨도록 합니다.


검색창이 나오게 되면 거기에 chrome home android라고 입력을 하고 엔터를 치면 딱 한 군데 이와 일치하는 기능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바로 아래를 보면 Enabled라고 기능이 켜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크롬 홈 안드로이드에 관한 설명을 읽어보면 안드로이드에서 크롬 홈 기능을 활성화 한다는 설명이 있는데요.




그 다음 문장을 보면 이에 대한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크롬 모바일을 한 번이 아닌 두 번을 재실행해야지만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Enabled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눌러서 비활성화를 해주도록 합시다.


Default, Enabled, Disabled 이렇게 세 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요 Enabled라고 되어 있는 것을 Disabled라고 되어 있는 것으로 선택해서 설정을 바꿔주어야 합니다. 


선택을 하면 크롬을 다시 시작하면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라는 말이 뜨면서 파란색으로 된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이 나옵니다. 이 버튼을 눌러서 다시 시작해줍니다.



크롬 모바일이 한번 꺼졌다가 재실행 되었습니다. 그런데 웬걸, 여전히 주소창은 아래에 있습니다. 아까 설명 드렸듯이 이 부분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두번을 완전히 껐다 켰다 해야 한다고 했기 때문에 한 번만 재실행해서는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의 메뉴버튼을 눌러서 최근 사용한 앱에 대한 목록을 보이게 한 후 모두 닫기를 눌러서 모든 활성화 된 어플을 꺼줍니다. 그리고 다시 크롬 모바일 어플에 들어갑니다. 만약 이 방법이 어려우신 분들은 핸드폰 설정에서 어플리케이션 관리에 들어가신 후 Chrome을 찾고 강제 중지 버튼을 눌렀다가 다시 크롬을 실행하시면 해결 되실 것입니다.


두번째로 다시 들어간 크롬 모바일의 화면은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인터넷 주소창이 위로 올라가게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크롬 모바일 주소창을 아래로 하기를 원한다면 위 방법을 참고해서 크롬 홈 안드로이드를 Enabled로 바꿔서 활성화시킨 후 모바일 크롬창을 두번 껐다 켰다 하시면 적용이 될 것입니다.


구글 크롬 모바일 페이지에서 찾기 진동 끄기 방법

구글크롬 시크릿모드(비밀모드) 설정하기 방법

구글 크롬 한번에 여러 사이트 동시에 열기 방법

크롬 북마크 즐겨찾기 백업 저장 및 불러오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