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1.16.1 서버 프리서버 CYaRon(샤론, 씨야론)서버 이용방법

2017. 10. 28. 01:51 스타크래프트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프리서버 중 하나인 CYaRon 서버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서버인 피쉬서버와 브레인서버 서비스 종료가 속속들이 이루어지면서 스타크래프트 1.16.1 유저분들은 어디로 가야할 지 발을 동동 구르게 되었습니다. 그에 대한 대안으로 지난번에 iccup서버 이용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하지만, 역시 일단 가입 절차도 복잡하고 w런처 팅김현상도 고치기 위해서 설정을 해주어야만 원활하게 배틀넷을 이용할 수 있다는 불편함은 가시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CYaRon서버는 예전 피쉬와 브레인서버처럼 가입도 간단하고 W런처 설정도 따로 해주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하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샤론서버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프리서버 CYaRon(샤론)서버 이용하기

우선 샤론서버 레지스트리 다운로드를 위해 인터넷 주소창에 cyaron.io라고 적고 엔터를 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샤론서버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CYaRon서버 : https://goo.gl/n2ELgV


▼ CYaRon서버 레지스트리 받는 페이지 화면

샤론서버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너무나도 심플하고 간단하게 딱 필요한 사항만 나타나 있습니다. CYaRon Server라는 글자가 적혀 있고, 그 아래  Reg Download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 CYaRon서버 레지스트리를 다운로드 합니다.


알집 파일이 다운로드 되었다면, 다운로드 폴더를 열고 알집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우클릭해서 cyaron에 압축풀기를 클릭해서 압축해제를 진행합니다.




cyaron폴더가 만들어졌다면, 폴더에 들어간 후 cyaron.reg라고 되어 있는 파일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더블클릭한 후 레지스트리 편집기창이 뜨면 예 버튼을 눌러서 레지스트리 등록을 완료합니다.



이제 w런처를 실행한 후 아무것도 건드리지 말고 스타 실행을 누릅니다.


스타크래프트가 실행되었다면 M, E키를 눌러서 배틀넷 접속 방식 선택화면으로 들어간 후 게이트웨이에서 CYaRon! Server를 선택해준 후 확인을 눌러 배틀넷에 접속합니다.


아이디를 새로 만들기 위해 New Account 버튼을 누릅니다.




배틀넷 사용 동의 규약에는 그냥 샤론 서버라는 설명만 있습니다. Agree를 눌러서 동의를 합니다.


Name에 본인이 만들고자 하는 아이디를 입력하고 Password 및 Repeat Password에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Ok를 누릅니다.



이메일주소를 입력하라는 부분은 그냥 지나쳐도 되니 ESE키를 누르고 엔터를 누르시거나 Cancel을 누르고 OK를 눌러서 진행합니다.


CYaRon 서버 배틀넷에 접속된 화면입니다. 일본에서 호스팅되는 서버라는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여기서 /users라고 입력해서 현재 몇 명이 얼마나 이용하고 있는지를 확인해보니, 아직 홍보가 덜 되었기 때문인지 21명이 이용중이고 5개의 게임과 108개의 채널이 있다는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iCCup서버보다 훨씬 가입절차도 쉬우니 이 서버도 활성화되기를 바랍니다.



다만, 사람이 많아지게 되면 피쉬서버와 브레인서버 종료 때처럼 이 서버도 종료가 될 위험성은 있으니 만약 그렇게 된다면 그때 iCCup 서버를 이용해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스타크래프트 1.16 서버 중에 CYaRon 서버가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이 스타크래프트 프리서버를 이용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