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잡는법 알아보기

2017. 10. 12. 22:31 생활 꿀팁/건강정보

모기 잡는법

오늘은 집안 모기 잡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에는 말할 것도 없고 가을이나 겨울에까지 따뜻한 집안으로 들어와 소중한 우리 가족들의 피를 빨아먹는 모기들이 많습니다. 모기 접근 방지를 위해서 홈매트나 모기향을 피우는 경우도 있지만, 모기뿐 아니라 인체에도 해로울 수 있을 뿐더러 모기가 다수이면 모르지만, 한 두마리 잡는다고 이것들을 사용하는 것은 효율적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간단하게 모기를 조용히 앉아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방법을 아신다면 더이상 모기 때문에 괴로워하지 않으셔도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모기 쉽게 잡는법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라는 말도 있듯이 모기의 특성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기의 특성

우리의 피를 빨아먹는 것은 오직 암놈 여자 모기입니다. 모기는 자신의 새끼들, 알을 낳기 위한 영양분 공급을 위해 사람과 동물의 피를 빨아먹습니다. 남자 모기는 알을 낳지 않으니 굳이 피를 빨아먹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위험하지 않습니다. 암컷 모기는 이렇게 아기를 낳아야 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위협이 되는 천적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 빛이 약해지고 어두워지기 시작하는 때부터 활동을 활발하게 시작합니다. 모기의 천적들의 시야에서 벗어나기 위함입니다. 밝은 곳에 있으면 눈에 잘 띄고 본인에게 위험한 동물에게 노출이 잘 되기 때문에 그만큼 안전하지 못한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모기는 자신에게 유리한 시간대인 저녁, 밤 시간대를 이용해서 흡혈 공격을 일삼는 것입니다.




이 사실을 바꿔 말하면, 밤에는 활개치고 다니지만 빛이 강한 낮에는 어딘가에 쳐박혀서 숨어있는다는 말입니다. 천적한테 들키지 않고 어두워지기까지 기다리면서 말입니다. 어미 모기 혼자만의 몸이라면 모를까 장차 모기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알들을 품고 있기 때문에, 홑몸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더 몸을 사려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두웠다가 갑자기 밝아지면 모기는 죽은 척하고 가만히 있게 됩니다. 어두울 때는 활발히 활동하고, 밝을 때는 가만히 있는 모기의 특성을 알아보았으니, 어서 이 특성을 이용해 모기 잘 잡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집안 모기잡는법


모기 빨리 잡는법을 위해서 우리가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준비물은 파리채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먼저 이미 모기에 물려서 팔이나 다리, 손등, 얼굴, 목 등이 가렵고 부어오른 후에서야 모기의 존재를 알아차리거나 잠을 자려고 누워 있는데 모기 소리가 귓전에서 맴돌거나 하면 그 즉시 방문을 닫고 파리채를 찾으러 갑니다.


파리채를 찾았다면 다시 재빠르게 방문을 열고 들어가서 다시 꼭 닫습니다. 모기가 다른 곳으로 도망가지 못하게 말입니다.


그후 방의 불을 끕니다. 불을 끈 상태로 어둠 속에서 짧게는 15초에서 30초, 길게는 1분 정도 기다립니다. 이때 방 한가운데 앉아있거나 침대 위에 조용히 움직이지 말고 앉아서 기다립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어두웠던 방을 스위치를 켜서 밝게 해줍니다. 이제부터 확인해야 할 곳은 방의 모든 벽과 천장, 그리고 모기가 앉아서 쉬고 있을만한 그 모든 곳입니다. 대개 좁은 곳보다는 넓고 평평한 부분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을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도 사람의 인기척이 크게 느껴지면 모기는 도망갈 수가 있기 때문에 먹잇감을 노리는 맹수처럼 조용히 눈을 크게 뜨고 모기를 찾으시는 것이 모기와의 전쟁에서 이기기 위한 중요한 관건입니다. 만약 첫번째 시도에도 모기를 발견하지 못했다면, 계속 날고 있거나 어딘가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쭈구리고 숨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럴 때는 절대 포기하지 말고 다시한번 방에 빛 하나라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어둡게 했다가 30초 정도 지난 후 다시 불을 켜줍시다. 이를 세 번 반복해도 모기가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다시 평소처럼 방에서 TV를 보거나 책을 읽거나 잠을 자는 척합니다. 그리고 다시 귓전에서 윙윙 거리는 소리가 들렸다 싶으면 재빨리 불을 껐다가 잠시후 불을 켭니다.



침대의 경우 머리맡 근처의 벽에 붙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아직 피를 빨아먹지 않은 모기라면 파리채에 대한 반응이 빨라 도망갈 확률이 높아질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모기가 이미 사람의 피를 빨아먹어서 몸속에 어느 정도 피가 쌓여서 몸이 무거워졌다면, 무거워진 만큼 행동이 느려지기 때문에 좀더 손쉽게 때려잡을 수 있습니다. 그 어느쪽이든 먹이를 노리는 매의 눈으로 파리채가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이 아닌 볼록하게 된 부분이 모기를 향하도록 해서 짧고 빠르게 파리채를 휘둘러주시면 못해도 십중팔구는 모기 잡는법을 안 이상은 승리를 거머쥐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