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로 긴 사진(세로로 긴 이미지) 만들기 방법 :: 픽픽 자동스크롤 캡쳐

2017. 9. 20. 21:13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세로로 긴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포토스케이프라는 사진 편집프로그램으로 사진 여러장 붙이기 기능을 이용해서 긴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다루었었습니다. 이 방법은 서로 다른 여러 사진을 이어붙이는데는 상당히 효과적인 기능이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웹 페이지의 한 면을 쭉 싹다 캡쳐하고 싶을 때도 있는 법입니다. 이럴 때 만약 일일이 캡쳐를 여러번 한 후 이어붙이기를 하면 귀찮기도 하고 수고도 많이 들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보고 두고두고 보고 싶은 인터넷 만화 웹툰을 인터넷 연결없이 소장하고 싶을 때는 더더욱 마찬가지입니다.

참고글 : 포토스케이프 그림 사진 이미지 이어붙이기 방법


그런데 픽픽이라는 화면 캡쳐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우리가 상상했던, 우리가 원했던 그 기술을 원 클릭으로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픽픽 캡쳐 프로그램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서 설치하신 후 다시 이 글로 와주시기 바랍니다.

참고글 :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픽픽(PickPick)으로 쉽게 캡쳐하고 편집해봅시다.


세로로 긴 이미지 만드는 방법

먼저 세로로긴사진을 만들고 싶은 인터넷 웹페이지를 켜놓은 후, 픽픽을 실행합니다.



그럼 처음에 이런 화면이 나올텐데 여기서 화면 캡쳐 도구에 있는 여러 기능들 중에서 자동 스크롤 캡쳐를 클릭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픽픽 자동스크롤 캡쳐라는 제목과 함께 컨트롤 정보, 스크롤 캡쳐 시도라는 표시가 뜹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 영역을 지정해달라는 설명이 있습니다. 이 설명대로 캡쳐하기를 원하는 창에 커서를 갖다 대고 클릭을 해줍니다. 




잠시후 스스로 스크롤을 내려가면서 세로로 긴 사진 이미지를 캡쳐하기 시작합니다. 정말 영리하고 깜짝놀랄만한 기능입니다.


캡쳐가 완료되고 사진을 저장해서 꿀뷰 같은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으로 확인을 하면 이렇게 하나의 세로로 긴 이미지가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이미지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작게 보이게 했지만, 실제로 보면 원본크기로 선명한 이미지로 캡쳐되니 참고바랍니다. 이제 웹툰이나 인터넷 한 페이지 전체를 연이어서 세로로 긴 이미지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픽픽 자동스크롤 캡쳐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세로로긴사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