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블(Dable) 신청방법 및 이용하기 방법

2017. 9. 18. 20:58 IT, SNS/블로그

오늘은 데이블 광고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데이블은 Dable이라고 해서 구글 애드센스처럼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 주로 클릭에 의한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이외에도 타불라(Taboola) 등의 광고회사도 인기가 있지만, 아무래도 타불라는 외국회사인 반면 데이블은 국내회사라 좀더 친근한 이미지가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구글 애드센스보다 데이블 수익이 더 좋게 나오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를 이용해서 좋은 정보도 공유하고 수익도 창출해보시고 싶으신 분이라면 오늘 드리는 설명을 참고해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신청을 하고 구글 애드센스가 원하는 일정 조건을 충족한 사이트라면 승인을 받아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데이블도 이와 마찬가지로 승인을 받아야지만 광고를 달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처럼 까다로운 조건은 필요없고, 하루 평균 방문자가 3000명 정도 이상인 사이트의 운영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Dable 데이블 광고 신청 방법

먼저 데이블 광고는 어떤 유형인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대표적인 두 가지 유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포스팅한 글 아래에 다른 글 보기 기능처럼 내가 작성한 글들과 광고를 50대 50으로 8개면 4개, 4개씩 보여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사이드바에 달 수 있는 것인데 이 또한 방문자들의 눈길이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갔을 때 관심있는 글을 발견했다면 클릭하실 수 있도록 하는 유형입니다. 


이외에도 스크롤을 어느 정도 내렸다가 다시 올리면 마치 글 중간에 넣을 수 있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처럼 광고판이 보여질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럼 바로 데이블 광고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하거나 구글, 다음, 네이버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데이블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데이블 신청하기 : http://dable.io/ko/contact_blog



▼ 데이블 메인화면

사이트 상단을 보면 홈, 광고주, 게시자, 데이블에 대해서, 연락이라는 탭이 보이고 중간 오른쪽 아래에는 지금 신청하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시거나 스크롤을 쭉 아래로 내리면 데이블 광고를 신청하는 양식으로 갈 수 있습니다.

몇 십 분도 아니고 단 1분만에 신청하기라는 곳이 보이면 잘 오신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일단 구글 계정에 가입해야 하고 주소나 연락처 등 입력해야 할 것들이 많고 시간도 좀 소요 되기도 하고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로는 또 가입이 안 되는 오류까지 있지만, 데이블은 아주 간단합니다.


블로그의 정보와 운영자의 정보 그리고 데이블을 어디서 어떻게 알게 됐는지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입력한 후 아래의 문의사항을 적으면 완료입니다. 여기서 하루 동안의 페이지뷰는 구글 애널리틱스나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블로그에 업로드 한 콘텐츠의 총 숫자는 이제까지 포스팅한 글들을 갯수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를 확인하는 쉬운 방법으로는 티스토리에서 로그아웃을 한 후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 뒤에 슬래쉬(/)를 쓴 후 category라고 입력하시면 전체글의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story.com/category 이렇게 말입니다.

문의사항은 문의하실 내용이 있다면 적으시면 됩니다. 딱히 없다면 공란으로 남겨두셔도 좋고, 잘 부탁드립니다. 이런 식으로 쓰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작성이 끝나셨다면 신청 완료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데이블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보내주신 신청서는 세심히 검토하여 매주 월, 수, 금에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신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결과는 팝업창 설명대로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에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3일 내로 검토가 완료되면 이와 같이 데이블 승인 메일이 도착하게 됩니다. 이 승인 메일에 데이블 진행절차부터 적용가이드까지 아주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으니 이메일의 내용을 천천히 읽으시면서 본인의 블로그나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여기까지 데이블 신청 방법과 승인 조건 및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데이블을 이용하시고 싶은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기 방법

구글 애드센스 링크형 광고(링크 광고) 달기 방법

구글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글 사이(중간)에 넣기 방법

구글 애드센스 수익 간편 확인 및 분석 방법 :: 구글 퍼블리셔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심사센터 이용 및 싫은 광고 차단 방법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좋은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및 팁 정리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