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유튜브 다운로드) 받는 방법

2017. 9. 17. 15:18 IT, SNS/유튜브

오늘은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유료버전인 유튜브 레드를 돈을 주고 이용하면 유튜브 동영상 백그라운드 재생과 동영상 다운받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기를 원하는 분들이 훨씬 많이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확실히 유튜브 레드에 가입하면 중간 광고를 보지 않고 마음대로 바로바로 동영상을 보고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아무래도 유료라는 점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방법을 통해서는 아주 쉽고 간단하게 유튜브 영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유튜브 레드에 가입하시지 않으셔도 될 것입니다.


지금부터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먼저 유튜브에 접속해서 상단 검색창에 다운받고 싶은 영상의 제목을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원하는 영상이 나온 것을 확인한 후 화면 상단을 보면 페이지 URL주소가 나와 있는데 여기서 www.youtube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ssyoutube로 바꿔줍니다.


 


즉, www.을 지우고 대신 ss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엔터를 칩니다.

그러면 새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뜰텐데 여기서 도대체 뭘 어떻게 해야 할지 중앙 오른쪽에 있는 초록색 버튼에 있는 Download the app and get your video를 눌러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제 이곳에서 유튜브 동영상 다운을 못하는 것은 아닌가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 아래에 빨간색으로 네모칸을 하고 화살표로 가리킨 바로 그곳, 작은 글씨로 download video in browser이라고 적힌 곳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에 이런 화면이 삐죽 나오고 Medium quality 또는 WebM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누르면 이렇게 아래로 창이 펼쳐지면서 어떤 확장자 파일로 받고 싶은지 음질이나 화질까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본설정대로 다운을 받고 싶다면 왼쪽의 초록색 Download 버튼을 누르셔도 무방합니다. 



기본 선택 화질 영상이 아니라 MP4나 3GP 등으로 골라서 다운로드 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원하는 품질을 클릭만 해주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진행되기 때문에 별도로 왼쪽의 초록 박스를 누르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동영상 저장이 완료되면, 내문서의 다운로드 폴더에 이렇게 동영상이 잘 받아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단 받아놓으면 그 다음부터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마음껏 반복해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마음에 들고 소장하고 싶은 유튜브 영상이 있다면 이렇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어플(앱) 추천 및 사용방법

유튜브 애드센스 가입 연결 오류 해결하기 방법

유튜브로 돈벌기 수익확인 방법 구글 애드센스 이용법

유튜브(YouTube) 가입하기 아이디 계정 만들기 방법

유튜브(Youtube)로 돈벌기 수익 창출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 쉽게 넣는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