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오류 A,S키 해결 방법

2017. 8. 25. 18:14 IT, SNS/블로그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오류 중 하나인 A,S키 오류를 알아보고, 이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티스토리를 할 때는 별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티스토리에서 글자를 쓰려고 특정 키보드를 누르면 화면이 마치 새로고침 또는 제멋대로 페이지가 이동하는 듯하면서 내가 적고자 하는 글자가 입력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리 여러번 시도해보아도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블로그에 설치되어 있는 가가라이브 채팅창에 다른 사람들의 질문에 답을 하기 위해서, 또는 블로그 내 검색을 빨리 하고 싶은데 이런 오류가 나면 정말 답답할 노릇입니다.

어떤 분께서는 이 티스토리 오류 때문에 아예 다음팁이나 네이버 지식인에 해결방법을 구하는 글까지 올렸습니다. 자, 그럼 도대체 왜 이런 문제가 발생하고 또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의외로 아주 간단하게 해결되니 금방 고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티스토리 A,S키 오류 증상은?

먼저, 증상부터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현재 블로그의 전체글 화면에서 먼저 S키를 눌러보겠습니다. 

S키를 누르면 화면이 깜빡하면서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혹시 차이점을 찾으신 분 계신가요? 눈썰미가 좋거나 관찰력이 좋으신 분들이라면 금방 찾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전 페이지를 보면 가장 상단에 올라와 있는 글이 2017년 8월 24일에 작성한 글이고, S키를 누른 후의 페이지는 동년 동월 14일에 작성한 글이 올라와 있습니다. 즉, 페이지가 이동을 했다는 뜻입니다.



티스토리 키 오류의 원인


이러한 문제의 원인은 바로 티스토리에서 블로거들과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단축키 기능 때문입니다. 제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관련해서 작성했던 글들을 봐오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HTML/CSS 소스코드를 편집하고 스킨 꾸미기나 블로그에 표시되는 글 목록, 티스토리 초대 관리 등 전반적인 블로그 관리를 할 수 있는 관리화면으로 들어가는 키는 q키입니다. 일일이 마우스로 관리를 누르지 않아도 키보드 q키 하나만 누르면 바로 관리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으니 정말 편한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티스토리 오류를 일으킨 A키와 S키는 각각 이전 페이지와 다음 페이지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단축키들입니다. A키가 다음 페이지로 가기이고 S키가 이전 페이지로 가기입니다. 이외에도 티스토리 단축키에는 Z키(최근 글), X키(최근 댓글 코멘트), C(최근 트래백)키가 더 있지만 fastboot스킨은 이 단축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듯 합니다. 스킨에 따라서 단축키 기능 구현이 가능한 곳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오류 A키, S키 문제해결 방법

이 짜증나고 답답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키보드 스페이스바 바로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 한/영 키를 딱 한 번만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알파벳이 아닌 A는 미음(ㅁ)으로, S는 니은(ㄴ)으로 인식을 하게 되기 때문에 단축 기능이 OFF로 꺼지게 되는 효과가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한영키를 한 번 누른 이상은 이전처럼 페이지가 이전, 다음으로 이동하지 않고 내가 입력하고 싶은 글자들을 입력할 수 있게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가로길이(가로폭, 너비) 조정하기 방법 :: fastboot스킨

티스토리 사진 포토 업로드 편하게 하기 방법 :: 즐겨찾기 기능

티스토리 블로그 줄간격 변경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티에디션(T-edition)에 애드센스 광고 달기 방법

티스토리 사진(포토)업로드 플래시플레이어 오류 해결하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 글 넣기 하는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