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드형 오픈채팅 만드는 방법

2017. 8. 23. 20:55 IT, SNS/카카오톡

오늘은 최근에 서비스를 오픈한 카카오톡 오픈채팅의 카드형 오픈채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는 카카오톡 옐로우 페이지나, 카카오 스토리 채널을 통해서 자신의 사업을 알리고, 상품 제품 물건을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카카오스토리, 옐로우페이지, 플러스친구 등을 거치지 않고도 카카오톡 오픈채팅에 있는 카드형 오픈채팅 서비스를 통해서 나만의 명함을 만들고, 이벤트를 작성해서 초대하고, 물건을 판매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서비스를 론칭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검색 서비스는 조만간 열릴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면 카카오톡 하나만으로 이렇게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지금 바로 알아보도록 합시다.




카카오톡 카드형 오픈채팅 만들기 방법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상단의 두번째 대화풍선 탭을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아래 부분에 카톡 모양과 플러스 모양의 아이콘이 하나 보입니다. 이것을 한 번 눌러줍니다.



▼ 오픈채팅을 고릅니다.

그러면 오픈채팅과 비밀채팅, 일반채팅 이렇게 세 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여기서 가장 위에 있는 오픈채팅을 선택합니다.


오픈채팅을 고르면 카톡 오픈채팅 홈 Beta 화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채팅방 이름/소개, 태그 검색 바로 아래에 보면 카드형 오픈채팅을 만들어보세요 라는 서비스 홍보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거나, 가장 아래에 있는 오픈채팅방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카드형 오픈채팅에 대한 홍보가 언제까지 붙어 있을지 모르는 일이니 아래의 오픈채팅방 만들기 버튼을 눌러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픈채팅 만들기를 누르면 오픈채팅방의 타입을 선택해달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일반적인 오픈채팅방을 만드려면 그룹 채팅방 또는 1:1 채팅방을 누르면 되지만, 우리는 카카오톡 카드형 오픈채팅을 만들고 싶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카드형 오픈채팅을 클릭합니다.

서두에서 말씀드렸듯이 카드형 오픈채팅에는 명함, 이벤트 초대, 상품소개 및 판매의 세 가지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자신이 만들고 싶은 것을 골라서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명함카드는 말그대로 자기소개를 하고 내 이름 또는 상호명, 연락처와 사이트 URL주소, 이메일, 회사, 비즈니스 주소를 적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 이미지나 자영업, 사업의 경우 이를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 로고 등을 카메라 모양을 눌러서 등록을 합시다.


초대카드입니다. 이것은 이벤트를 알리고 홍보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제목과 일시, 장소, 초대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어떤 이벤트인지 한눈에 알 수 있는 사진을 초대카드의 이미지로 설정을 해주시면 더욱 좋겠지요?

상품카드의 경우 판매상품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입력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상품 이름과 가격은 필수로 입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거래장소와 상품에 대한 설명은 추가적으로 작성해주시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니 적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채팅방 타입을 설정해주시고 대표 이미지를 상단의 카메라 모양을 눌러 등록을 합니다.




지금까지 플러스친구며 카카오스토리며 번거롭게 하나의 스마트폰, 핸드폰에 여러 어플을 설치해서 서비스를 이용해야만 했지만, 앞으로는 카카오톡 카드형 오픈채팅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톡 어플 하나만으로도 여러 기능을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꼭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카카오톡 몰래보기 1탄 어플편

일본 핸드폰 전화번호 카카오톡(카톡) 친구 추가 저장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비밀번호(참여코드) 설정하기 방법

카카오톡(카톡) 오픈채팅방 만드는법

카카오톡 아이콘 알림 숫자표시 지우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