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하기 방법

2017. 8. 21. 22:21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페이스북에서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을 하다보면, 친구들이나 내가 가입한 그룹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재미있거나 감동적이거나 귀엽거나 한 흥미로운 동영상을 발견한 적 꽤 많으실 것입니다. 이런 동영상을 발견하게 되면 매번 해당 동영상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해서 보는 것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공유하기 기능과을 통해 내 담벼락에 모아서 본다면 훨씬 편합니다. 하지만, 만약 해당 그룹이나 페이지가 삭제되어서 더 이상 그 동영상을 볼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 인터넷 연결 없이 내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어느때라도 동영상을 보고 싶을 때 재생할 수만 있다면, 정말 좋지 않을까요? 개인적으로 페이스북에 올려진 동영상 중에서 소장하고 싶은 동영상을 발견해서, 구글 크롬의 개발자 도구나 소스보기 기능을 통해서 다운로드를 해보고 싶었지만, 컴알못인 저에게는 불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그런데, 구글 크롬의 확장 프로글매 플러그인 기능을 이용한다면, 손쉽게 페이스북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가 있으니 지금부터 차근차근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페북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먼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아래 링크를 통해 크롬 웹 스토어에 들어갑니다.

크롬 웹스토어 : https://goo.gl/KMLZqn


▼ 크롬 웹스토어 화면

그후 왼쪽 상단의 검색창에 facebook video downloader라고 입력을 한 후 엔터를 누릅니다.


오른쪽에 확장 프로그램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여러 프로그램이 있지만,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프로그램은 web.developer에서 만든 Facebook Video Downloader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 오른쪽에 있는 CHROME에 추가라고 써져있는 파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Facebook Video Downloader를 추가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 뜨면 확장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합니다.

Facebook Vidow Downloader가 Chrome에 추가 되었습니다. 라는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설명대로 오른쪽 상단에 표시된 빨간색 모양의 페이스북 아이콘을 클릭해봅시다.




맨 위에는 Fbdown.me라는 사이트 제목이 나오고 우측에는 언어 설정이 영어로 되어 있다고 표시가 나옵니다. 부득이하게 한국어는 지원이 되지 않지만, 영어로 되어 있어도 어려운 표현은 없으니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는 비디오 동영상 URL주소를 써 넣는 공간이 보입니다. 여기에 넣을 주소를 따러 내가 받고 싶었던 동영상이 있는 페이스북 화면을 찾아서 들어갑니다.


페이스북에서 내가 다운로드 하고 싶은 동영상을 찾았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동영상 URL 표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URL주소가 뜨는데 이 주소를 모두 드래그해서 Ctrl키와 C키를 동시에 눌러 복사를 해놓습니다.


이제 동영상 주소도 복사했으니, 아까 화면으로 돌아가서 가운데에 커서를 놓고 Ctrl키와 V키를 동시에 눌러 붙여넣기를 합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에 있는 Start Downloading 빨간 버튼을 누릅니다.


제가 받고 싶은 동영상의 크기는 총 14MB였습니다. 


큰 용량이 아님에도 시간은 조금 소요되니 참고 기다립시다. 

100%까지 되면 다음과 같이 Dwonload 버튼과 드롭박스(dropbox)에 저장하는 방법, 그리고 편집하기 버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다운로드를 하고 싶으니 가장 위에 있는 짗은 파란색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되고 내문서의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그후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운로드 폴더로 가서 해당 동영상을 더블클릭해서 시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간단하지요? 이제부터 소장하고 싶은 동영상을 발견했다면 이 방법을 통해 두고두고 여러번 반복해서 볼 수 있도록 합시다.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저장하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