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스퀘어(LINE SQUARE) 스퀘어 대화방 만들기 방법

2017. 7. 24. 15:00 IT, SNS/라인(LINE)

지난 시간에 라인스퀘어에 이미 생성된 방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오늘은 라인스퀘어에서 대화방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채팅방을 만들어서 방장이 되면, 대화방을 관리하고 대화에 참여한 사람들 멤버들을 초대하거나 강퇴시키거나 하는 기능을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내가 원하는 주제로 만들어진 방이 없거나, 이미 있더라도 대화방 관리가 잘 안 되거나 불만이 있을 경우에도 직접 스퀘어 대화방을 만들면 좋겠습니다. 


그럼 바로 라인스퀘어 만들기를 해보도록 합시다. 



라인 스퀘어 대화방 만는 방법 

▼ 라인 친구화면

먼저 스마트폰에서 라인 어플을 실행합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 친구 화면의 그룹에서 LINE Square을 클릭합니다. 


▼ 라인스퀘어 메인화면

LINE SQUARE에 들어오면 우측 상단에 있는 십자 모양의 플러스(+) 버튼을 누릅니다.


▼ 라인스퀘어 만들기#1

스퀘어 만들기 화면에 들어오면 아래에 있는 스퀘어 이름과 스퀘어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입력합니다. 그 아래에 있는 카메라 모양을 누르면 스퀘어의 배경화면, 디자인을 꾸밀 수 있습니다. 라인에서 제공하는 라인레인저스의 캐릭터 월페이퍼로 설정할 수도 있고, 내 앨범에 저장된 사진으로도 꾸밀 수 있습니다. 모두 설정하셨다면 다음을 누릅니다.


▼ 라인스퀘어 만들기#2

카테고리는 나의 스퀘어의 주제와 관심사가 어떤 부류인지를 설정해주는 것입니다. 선택하지 않으셔도 괜찮지만, 여러 사람들이 잘 찾아올 수 있도록 하려면 이 부분을 설정해주시면 좋겠지요? 스퀘어를 검색으로 허용할 것인지 말 것인지에 대한 부분도 확인해주시고 방장의 허가, 승인이 있어야지만 방을 만들 수 있게 할 것인지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라인스퀘어를 1:1로 비밀방으로 만들고 싶다면 승인 후 가입 부분에 반드시 체크하셔서 다른 모르는 사람들은 승인하지 않도록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따로 다른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라인스퀘어 만들기#3

방장의 프로필, 내 프로필을 설정합니다. 스퀘어 멤버들에게 보여질 이름을 정하고 프로필 사진도 아래 카메라 모양을 눌러서 설정합니다. 모두 설정하셨다면 완료를 누릅니다.


▼ 만들어진 스퀘어 방의 모습

스퀘어가 완성된 모습입니다. 하나의 스퀘어에 여러 대화방을 만들 수 있는데 새로운 대화방을 만들고 싶다면 오른쪽에 있는 새 대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 새 대화방 만들기

새 대화의 제목과 배경화면을 정하고 완료를 누릅니다.


▼ 새 대화방 생성 모습

새 대화방이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이렇게 해서 목적별로 여러 방을 운영하셔서 하나는 공지사항 하나는 이런 사람들의 모임 또 하나는 저런 사람들의 모임 이런 식으로 생성해주셔도 좋겠습니다.



라인(LINE) 스퀘어 가입하기 방법

라인스퀘어 스퀘어 대화방 삭제(지우기, 없애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방 링크 공유하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내용 삭제 지우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방 몰래 조용히 나가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을 부탁해요!


공감 하트와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과 도움이 됩니다.


더 알차고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