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타이틀에 홈화면(홈으로) 링크 효과주기 방법

2017. 7. 19. 18:36 IT, SNS/블로그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타이틀에 링크 효과를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의 스킨에 따라 조금씩 적용 방법이 다르겠지만, Readiz님이 만들어주신 fastboot 스킨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Readiz님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FastBoot 스킨을 다운로드 하시면, 기본적으로 블로그 제목, 타이틀은 클릭을 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블로그에 방문했을 때 오른쪽에 나와 있는 Home 또는 홈으로 버튼을 눌러서 블로그의 홈화면으로 진입할 수야 있습니다.


하지만 본능적으로, 감각적으로 왼쪽 상단의 블로그 타이틀을 클릭해서 홈화면으로 들어가고 싶어지게 마련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소스 코드를 조금만 변경하고 수정해주면 티스토리 타이틀 링크 넣기를 할 수 있게 되니 지금부터 천천히 따라와주시면 되겠습니다. 



▼ 티스토리 관리화면

먼저 HTML 소스코드를 수정해주어야 하니 자신의 블로그에서 q키를 눌러서 관리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꾸미기에서 HTML/CSS 편집을 누릅니다.



▼ <h3>율비의 취미생활</h3> 화면

오른쪽의 흰 부분 아무곳이나 한 번 클릭을 해준 후, Ctrl키와 F키를 동시에 눌러서 검색창을 띄웁니다. 검색창이 뜨면 거기에 고정 상단 네비게이션 바 시작 이라고 입력해준 후 엔터를 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소스 코드 근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고정 상단이라는 글씨의 조금 위쪽을 보시면 <h3>율비의 취미생활</h3>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에 조금만 코드를 추가해주시면 글 제목 타이틀에 링크를 넣으실 수 있습니다.


▼ <a href>코드 추가한 화면

캡쳐화면처럼 <h3>율비의 취미생활</h3> 이 부분을 <h3><a href="/">율비의 취미생활</a></h3>라고 바꾸주시면 됩니다. <h3>은 본문 글머리의 종류를 뜻하고, a href는 어디로 이동하게끔 만든다는 링크 태그 소스입니다. 사선, 슬래쉬 모양인 /는 블로그의 홈 주소로 가게끔 만드는 기능입니다. 코드는 항상 처음과 끝을 맞추어주어야 하기 때문에 끝에는 각각 </a>와 </h3>을 적어준 모양입니다. 여기까지 모두 되셨으면 저장을 누릅니다. 그리고 자신의 블로그에 다시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티스토리 타이틀에 링크가 걸린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눌러보고 홈화면으로 잘 링크가 걸려 있는지까지 확인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설령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을 이용중이신 분이라고 해도 티스토리의 소스 코드는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이 방법에서 인사이트 아이디어를 얻으셔서 응용하고 적용해보시면 다른 스킨에서도 링크 효과를 구현하실 수 있으실 것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티에디션(T-edition)에 애드센스 광고 달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글 제목 디자인 변경하기(수정, 바꾸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Fastboot 댓글창 오류 해결 방법 (파란줄, 회색줄, 아이콘, 프로필)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 글씨 크기 바꾸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 글 넣기 하는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을 부탁해요!


공감 하트와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과 도움이 됩니다.


더 알차고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