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책 고르기

2017.02.18 12:11 일본어

 히라가나와 가타가나를 다 외웠다면

그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일본어 기초 교재를 고르는 것입니다.일본어의 시작을 어떤 책과 함께 하느냐는 정말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책이 구성이 잘 되어 있고, 학습자의 입장에서 배우기 편하도록 배려를 했겠지만 개개인의 기호를 모두 맞출 수는 없습니다. 영희는 스쿠스쿠 일본어 독학 첫걸음이 정말 자신에게 정말 맞는 책이고, 버전업 굿모닝 독학 일본어 첫걸음은 맞지 않는 책이지만,  철수는 반대로 버전업 굿모닝 독학 일본어 첫걸음이 더 본인에게 맞는 책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몇 번의 클릭으로 책을 손쉽게 주문해서 보시는 분들이 많지만 어학 교재를 살 때 만큼은 반드시 서점이나 도서관에 가셔서 직접 내용을 보시고 여러 책들과 비교해보셨으면 합니다. 이 책 저 책 살펴보시면서 본인이 책의 내용을 봤을 때 이해가 잘 간다, 정말 이 책이라면 일본어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책을 최종적으로 고르시기를 바랍니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찾는 책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니 일본어 독학 기초 교재로 인기 있는


초간단 일본어 첫걸음 GO - 김인숙 / 동인랑

스쿠스쿠 일본어 독학 첫걸음 - 하영애 / 파고다북스

버전업 굿모닝 독학 일본어 첫걸음 - 박동균 / 동양북스


등등의 책이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김인숙 씨가 지은 일본어 첫걸음으로 처음 일본어를 접했었고, 설명이 친절하고 자세하게 되어 있어 정말 만족했었습니다. 최근에 나온 책은 디자인이 예전보다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그래도 내용은 정말 충실해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분명 다른 책이 더 마음에 드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꼭 발품을 파셔서 서점에서 직접 확인하시고 좋은 선택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교재를 구입하시기 부담되시는 분들이라면, 


첫째, 도서관을 이용합니다. 동네 주민센터 안에 있는 작은도서관이나 구립도서관, 시립도서관을 적극 이용해보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보통 2주 정도 빌릴 수 있고 1주 더 연장해서 1달 정도를 빌려볼 수가 있습니다. 이 정도라면 꽤 많은 내용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보고 나니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다면, 도서관 안에 있는 다른 교재를 빌려보시면 됩니다. 꼭 서점에 가지 않더라도 정말 많은 교재와 참고서, 단어장, 일본어 능력시험 관련 문제집까지 정말 다양한 책들이 도서관에 소장이 되어 있습니다.





둘째, 책으로 공부하지 않고 인터넷으로도 공부할 수 있습니다. NHK월드 일본말 첫걸음이라는 사이트도 정말 친절하게 구성이 잘 되어 있고, 유튜브에서도 일본어 기초를 가르쳐주는 유투버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일본인 친구는 한국어를 공부하기 위해 한국어 교재를 4권 정도 구입했지만, 아무래도 교재로만으로는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있는 것인지, 유튜브에 있는 한국어 무료 강좌를 본다고 합니다. 기초를 공부하는 것이라면, 도서관에서 교재를 빌려보고, 또 거기서 부족한 부분은 유튜브 일본어 무료 강좌를 통해 채워넣으시면서 학습하시면 돈 안 들이고 일본어의 기초를 떼실 수가 있으실 것입니다.




일본어 독학 방법

일본어 히라가나/가타가나 외우기

인터넷으로 일본어 기초 시작하기

드라마, 애니메이션, 영화로 일본어 공부하기

일본어 시험으로 공부하기 :: JLPT와 JPT의 차이

일본인 친구 만들기 - 어플 1편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일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으로 일본어 기초 시작하기  (0) 2017.02.18
일본어 책 고르기  (0) 2017.02.18
일본어 히라가나/가타가나 외우기  (10) 2017.02.18
일본어 독학 방법  (8) 2017.02.17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