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애드센스(Quick Adsense) 구글 크롬 툴로 애드센스 수익 확인하기 방법

2017. 7. 13. 22:34 IT, SNS/구글 크롬

지난 포스팅에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크롬 브라우저에서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퍼블리셔(Google Publisher) 툴바는 한번의 클릭으로 수익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 블로그에 배치한 광고의 위치별 수익 분석 및 부정클릭, 무효클릭을 방지할 수도 있어 추천드렸습니다.

※ 참고 글 : 구글 애드센스 수익 간편 확인 및 분석 방법 :: 구글 퍼블리셔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


구글 퍼블리셔 툴바는 한번 클릭을 해야만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플러그인 툴바는 클릭조차 필요없이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항상 내 실시간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극도의 편리함과 더불어 여러 분석 자료, 보고서 리포트도 몇 번의 클릭만으로 바로 작은 창으로 확인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구글 퀵애드센스(Quick Adsense)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퀵 애드센스(Quick Adsense) 설치 및 사용 방법

구글 퀵 애드센스를 설치하는 것은 구글 퍼블리셔 툴바를 설치했던 방법을 응용해서 하시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점 세 개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르고, 도구 더보기, 확장 프로그램 순으로 클릭한 후 페이지 가장 아래쪽에 있는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누른 후 검색창에 Quick Adsense라고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일일이 이렇게 하시는 게 시간도 걸리고 귀찮을 수 있기 때문에 저는 그냥 바로 링크를 달아드리겠습니다. 아래 주소를 누르시면 바로 구글 크롬 퀵 애드센스를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search/quick%20adsense?hl=ko



▼ 크롬 웹 스토어 퀵 애드센스 검색 화면

Quick Adsense라는 제목을 확인하신 후 오른쪽에 있는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Quuick Adsense를 추가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뜨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해서 추가합니다.


이제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퀵 애드센스 아이콘 모양이 생성이 됩니다. 


아이콘 모양 아래에는 본인의 애드센스 수익금액이 나옵니다. 이렇게 크롬 브라우저를 띄우자 마자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정말 좋지만, 이 아이콘 부분을 클릭을 해보면 더욱 놀라운 기능이 숨어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1. Home

아이콘을 누른 모습입니다. 홈, 보고서, Setting 세팅 설정이라는 세 가지 탭이 보입니다. 홈에는 오늘 현재까지의 수익, 어제 수익, 이번 달 현재까지 수익, 지난 달 수익이 나와 있고 아래에는 수익, 노출수, 클릭수, CTR, CPC, RPM 등의 수치가 그래프로 제시되어 있습니다.


2. Reports

보고서 탭입니다. 


날짜, 노출수, 클릭수, CTR, CPC, RPM, 예상수입 순으로 날짜별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석하기에 정말 편하지 않은가 생각합니다.


3. Settings

세팅 설정 탭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켰을 때 한번에 보이는 뱃지 아이콘 아래의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오늘 하루를 기준으로 할 것인지, 한 달을 기준으로 할 것인지를 정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업데이트 인터벌이라고 해서 업데이트 되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1분으로 단위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맞추어놓았습니다. 만약 문의사항이 있거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퀵 애드센스 툴바를 만든 분들에게 바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아래에는 감사함의 표시로 기부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Donate 기부 버튼이 있습니다.


어떠셨나요? 저는 매번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수익현황을 일일이 클릭해서 확인하는 것보다 훨씬 편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애드센스 수익 확인과 분석을 퀵 애드센스와 함께함으로써 소중한 시간을 절약해보시기 바랍니다.


완전 간단! 간편하게 글 사이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기 방법

애드센스 승인에도 도움 되는 블로그 구글 검색 등록(노출) 방법 :: 구글 서치콘솔(웹마스터도구)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에서 수익 좋은 광고 크기 알아보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심사센터 이용 및 싫은 광고 차단 방법

구글 애드센스 거래 은행 선택 방법 :: SC제일은행 VS 우체국은행


퀵 애스센스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