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한번에 여러 사이트 동시에 열기 방법

2017. 6. 28. 21:54 IT, SNS/구글 크롬

인터넷을 하다보면 자주 찾게 되는 사이트나 카페가 생기게 마련입니다. 집에서 매일 아침 인터넷 신문을 컴퓨터로 빠르게 확인하거나, 이메일을 확인하기 위해서 즐겨찾기 또는 북마크 기능을 이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회사에서는 업무 상의 필요 때문에 매일 정보를 얻거나 일처리를 하기 위해서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를 저장하고 확인을 합니다. 즐겨찾기 기능이 편한 것은 사실이지만, 좀 더 편하게 사이트를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셨던 분들도 계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컴퓨터를 키면, 구글, 다음(티스토리), 네이버에 로그인을 해서 메일과 댓글을 확인하고 카페의 글들을 쭉 둘러봅니다.



그런 다음 신문사별로 주요 기사나 사설을 읽기 위해 메트로, 매일경제, 한국경제신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모두 즐겨찾기를 해놓았지만, 하나하나 클릭하는 것이 귀찮습니다.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구글 크롬의 북마크 폴더 한꺼번에 열기 기능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탭 그룹에서 열기라는 이름으로 동일한 기능이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는 여러 사이트를 한꺼번에 열면 인터넷이 매우 느려지거나, 아예 정지되는 경우가 있지만, 구글 크롬의 경우에는 속도도 빠른데다가 정지가 일어나는 일은 거의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구글 크롬을 통해 북마크 즐겨찾기를 하고, 폴더를 만들어서 다수의 사이트를 한번에 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크롬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개를 누른 후 북마크, 북마크 관리자 순으로 클릭합니다. 



북마크 관리자가 열리면, 폴더 또는 정리를 누른 후 폴더 추가를 누릅니다.




새 폴더가 생성되면 이름을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일괄적으로 열고 싶은 사이트를 Ctrl키를 누른채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클릭해서 다수의 사이트를 선택한 후 방금 만든 폴더로 끌어서 넣어줍니다. 이제 모든 준비작업이 끝났습니다.




크롬 화면으로 다시 돌아가 방금 만든 폴더가 생성된 것을 확인하고 해당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모든 북마크 열기를 클릭해줍니다. 만약 해당 창이 아닌 새로운 창에서 열고 싶다면 아래에 있는 모든 북마크를 새 창에서 열기를 하시면 됩니다. 방문 기록이 저장되지 않는 시크릿 창에서 열고 싶으시다면 그 아래 있는 모든 북마크를 시크릿 창에서 열기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북마크 열기를 누르면, 오른쪽 탭에 내가 한번에 열고 싶었던 사이트들이 자동적으로 쫘르륵 열리게 됩니다. 


만약, 폴더에 들어 있는 사이트를 모두 열지 않고, 한 개, 두 개만 선택적으로 열고 싶다면, 폴더를 한번 클릭한 후 Ctrl키를 누른채 열고 싶은 사이트를 클릭 클릭 클릭해주시면 내가 원하는 창만 뜨게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