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카톡) 오픈 채팅방 공지 띄우는법 및 상단고정 하는 방법

2018. 1. 3. 19:53 IT, SNS/카카오톡

오늘은 카카오톡 채팅방 및 오픈채팅방에서 공지 사항 띄우기와 공지를 상단에 핀 고정시키는 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방의 경우 일반적으로 채팅을 하다보면 대화내용이 위로 올라가버리기 마련인데요 여러명, 다수가 대화할 때는 물론이고 단둘이 2명이서 대화할 때도 중요하거나 기억해두어야 할만한 내용은 항상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카카오팀에서 이런 점을 고려해서 공지라는 기능을 만들었고,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는 방장만이 공지를 올리고 수정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까지 추가시켰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공지를 올리고 상단 고정을 시킬 수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채팅방 공지 띄우기 및 핀 고정하는 법

우선 공지사항을 띄우고 싶은 채팅방에 들어갑니다. 그후 공지로 올릴만한 내용을 대화창에 입력하고 엔터를 쳐서 보냅니다.



위 사진처럼 내가 쓴 글이 보내지면 해당 내용을 손가락이나 S펜으로 꾹 2~3초간 누릅니다.


길게 누르고 있으면 작업선택창이 하나 뜨는데요, 해당 내용을 복사, 삭제, 전달,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밑에서 두번째에 있는 공지 버튼을 눌러줍니다.


공지를 누르게 되면 대화방 제목 아래에 확성기 모양의 공지의 내용이 내가 입력했던 내용으로 변경되게 됩니다. 공지의 오른쪽을 보면 아래쪽을 향하고 있는 화살표가 보입니다. 이 화살표를 짧게 한 번 클릭합니다.


카톡 오픈채팅 대화방의 경우 내가 방장이라면 핀 하기라는 항목이 보일텐데요, 이 핀 하기를 누르면 다른 대화 참여자들이 함부로 공지의 내용을 바꿀 수 없도록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오로지 방장만이 갖는 특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핀고정을 하면 공지를 핀했습니다. 다른 대화상대는 공지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라는 안내 설명이 몇 초동안 보여지고 사라집니다. 확성기 모양 왼쪽 위에 핀 모양의 버튼이 생기게 됩니다. 이때부터 다른 사람은 공지를 변경할 수 없게 되는 것이지요. 만약 다른 사람들도 공지를 올릴 수 있도록 다시 바꾸고 싶다면, 핀 해제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을 이용하시면서 공지를 잘 관리하셔서 좀더 편리하게 활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불량유저 신고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바꾸기 변경하는 방법

카카오톡(카톡) 오픈채팅방 만드는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비밀번호(참여코드) 설정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