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단톡 오픈채팅방 배경화면 색깔(배경색) 바꾸기 방법

2018. 4. 3. 23:46 IT, SNS/카카오톡

오늘은 카카오톡 단톡 혹은 오픈채팅방 배경화면 색깔(배경색) 바꾸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은 기본적으로 랜딩 페이지가 노란색이고 탭은 갈색빛이 도는 검은 초콜릿 색인데요. 개인 톡을 하거나 단체채팅 단톡방 혹은 불특정 다수와 함께 대화할 수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의 방 색깔은 기본적으로 연한 하늘색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개인의 취향이 다르고 맨날 같은 디자인만 보는 것은 질릴 수도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에서도 여러 다양한 테마를 골라서 적용할 수 있도록 배려를 하고 있는데요.


오픈채팅방 색깔

채팅방의 배경색도 내가 원하는 색 혹은 원하는 사진, 그림 등으로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우선 본인이 참여하고 있는 카톡 오픈채팅방에 들어갑니다. 내가 방장으로 운영하고 있는 방도 좋고, 다른 사람이 개설해놓은 방에 참여하고 있는 방이라도 괜찮습니다. 대화방에서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돋보기 버튼 옆의 세줄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오른쪽에서 사이드 페이지가 뜨는데요. 가장 아래의 우측을 보시면 톱니 모양의 설정버튼이 있는데 이 부분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색깔


채팅장 정보 페이지에서는 채팅방 이름과 각종 설정, 관리 등을 할 수 있는데요. 대화량과 사진, 동영상 등이 너무 많게 되면 스마트폰의 속도가 느려지고 다소 버벅거릴 수 있기 때문에 맨 아래의 대화 내용 모두 삭제 혹은 미디어 파일 모두 삭제를 가끔씩 이용해주면 좋습니다.



우리는 채팅방 배경 색깔을 바꾸고 싶은 것이니 화면 가운데의 현재 채팅방 배경화면을 누릅니다. 배경화면 설정에는 색상 배경, 일러스트 배경, 앨범에서 사진 선택, 그리고 오픈채팅 기본배경 적용하기 이렇게 4가지 선택지가 있는데요. 간단하게 색상 배경을 눌러서 색깔 바꾸기 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배경색


색상배경을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총 15가지 종류의 살짝 파스텔톤의 보기 편한 색깔들이 나오는데요.


이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컬러를 선택하고 대화방으로 돌아옵니다. 그러면 사진 아래 오른쪽과 같이 내가 선택한 색깔로 변경이 됩니다.

카톡 오픈채팅 배경색


이 방법을 응용해서 카카오톡 채팅방 배경을 그림 혹은 사진, 일러스트도 적용해볼 수가 있겠습니다. 만약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봐도 역시 기본 색상인 하늘색이 마음에 든다면, 오픈채팅 기본배경 적용하기를 누르시면 원래대로 색상이 돌아오니 안심하고 여러가지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방 삭제하기(링크 지우기)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강퇴 차단 내보내기 해제하기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비밀번호(참여코드) 설정하기 방법

카카오톡(카톡) 오픈채팅방 만드는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