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런쳐(w런처) 다운로드, 사용법, 설정 방법

2017. 4. 11. 00:49 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를 하다보면 각종 핵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악질의 유저를 만날 수가 있습니다. 상대방의 진영이 다 보이도록 하거나, 일꾼을 생산하면 컨트롤 하지 않아도 곧바로 미네랄을 캐러 간다든지, 고의적으로 게임을 중지시키거나 튕기게 만들기도 합니다. 이러한 나쁜 행위를 막기 위한 프로그램이 바로 원순철 씨가 만든 핵 감지 프로그램 w런쳐(w런처)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나쁜 핵 프로그램을 쓰는 사람을 골라내거나 게임을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악성 유저를 잡아내고 예방하는 것 뿐만 아니라, 게임할 때 얼마나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는지 얼마나 마우스를 많이 클릭하는지를 보여주는 APM이라는 손속도도 알 수 있고,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은 유저를 알아내서 게임을 할 때 렉이 걸리지 않도록 확인해주는 기능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이 시작되고 몇 분이 흘렀는지, 지금 몇시인지도 알 수 있고, 상대방과 우리팀의 전적도 버튼 하나만 누르면 알 수 있는 편리한 기능까지 갖추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스타크래프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w런처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w런처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부터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게임을 할 때 가장 좋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런처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


스타크래프트 핵 감지 프로그램인 w런처를 다운받으려면 원순철 씨의 w런처 공식 홈페이지로 가시면 손쉽게 다운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도록 합시다.

w런처 공식 홈페이지 가기


▼ w런쳐 사이트 화면

w런처 공식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오른쪽 상단 게시판 왼쪽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 부분에 있는 wLauncher 2.09 구버전(스타크래프트 1.16.1용)에 있는 wLauncher_v209.zip 무설치용 압축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해당 폴더로 들어가 압축을 해제해주고 wLauncher_v209 폴더를 열어줍니다.



▼ w런쳐 폴더

여기서 wLauncher.exe라는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해서 w런쳐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주시면 되겠습니다.


w런처 사용법 및 최적화 설정 방법



w런처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왼쪽 아래에 있는 스타 실행 버튼을 눌러주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몇 가지 설정을 해주셔야 만족스러운 환경에서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윗 부분에 있는 플러그인을 눌러주어 설정해보도록 합시다.


플러그인을 누르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왼쪽 부분에 여러 가지 플러그인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위에서 두번째인 APM Alert와 맨 아래에 있는 W-MODE를 제외한 모든 플러그인을 체크해줍시다.


체크 해제한 플러그인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먼저 APM Alert라는 플러그인은 손속도가 일정 수치를 넘거나 일정 수치 아래로 떨어지게 되면 경고음을 내주는 기능입니다. 손속도를 높이고 싶으신 분이라면, 신경이 쓰이도록 경고음을 듣고 더욱 더 분발해서 키보드를 누르고 마우스 컨트롤을 하도록 해주는 이 기능이 좋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반 유저에게는 필요없는 기능이고, 세부 사항을 설정하지 않는 이상 아래와 같이 화면에 너무 군더더기가 많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왼쪽 위에 보이는 APM이 평균 손속도이고, 오른쪽에 보이는 APM은 실시간 손속도를 나타내는 듯 합니다. 그런데, 상단 가운데를 보시면 시계가 겹쳐져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도대체 몇 초인지 알아보기가 힘듭니다. 이렇게 되기 때문에 APM Alert 플러그인을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맨 아래에 있는 W-MODE는 전체화면이 아니라 윈도우 창으로 게임을 하도록 해주는 기능인데, 이것을 체크하게 되면 게임 화면이 너무 작아서 눈이 아플 수 있기 때문에 해제를 권해드리는 것입니다. 만약, 게임 방송을 해서 촬영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파일 크기 문제도 있으니, W-MODE를 체크해주셔야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체크해제를 해주는 것이 쾌적한 환경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조금 더 세부적으로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wDetector.ini 메모장

왼쪽 아래에 있는 wDetector 플러그인을 누르고, 오른쪽 화면 아래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메모장이 하나 뜹니다. 여기에서 자신의 입맛에 맞게 여러가지 기능들을 취사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부분에 보면 F7, F8, F9, F11, F12 키 사용란이 있습니다. F키를 이용하면 상대방이 고의적으로 디스커넥트를 시도할 때 F8 버튼을 눌러 드랍창을 내리고 /g 명령어를 입력한 후 다시 F8키를 눌러 드랍창을 보이게 한 후 Ctrl키와 PrtScSysRq 버튼을 동시에 눌러 화면을 캡쳐해서 피쉬서버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아래부분에 보이는 UseFuncKey=0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UseFuncKey=1로 바꿔줍시다.


메모장의 윗부분에 보면 전적 옆에 승률, 레벨 보기 선택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레벨 보기와 승률을 왔다갔다 하면서 보는 것은 번거롭기 때문에 승률만 볼 수 있도록 ShowRecordMode를 0으로 바꿔줍시다. 그리고 게임 방에 입장을 하면 도움말이 나오는데 자리만 차지하고 보기 싫기 때문에 방에 들어왔을 때 도움말 보기 항목의 ShowTips를 0으로 바꿉니다.



기존에 w런처를 사용하지 않고 배틀넷을 하게 되면, 사람들이 방에 들어올 때마다 그 사람의 전적 또는 승률이 자동으로 보여지게 되는데 w런처를 사용하면 기본 설정으로는 그저 어떤 유저가 방에 입장했다는 알림만 표시될 뿐 그 사람의 실력을 알 수 있는 지표를 볼 수 없습니다. 사람들의 승률을 자동으로 볼 수 있게 하는 방법은 /astat 명령어 막기의 항목을 ignoreAstat 부분을 0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astat 항목을 0으로 해주었을 때 이렇게 유저가 들어오면 자동으로 편리하게 전적과 승률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설정하셨다면, 최적화가 완료됐습니다.


게임시간이 겹쳐져 있던 아까와는 달리 깔끔하게 보이고, APM도 오른쪽 상단에만 보이도록 되었습니다. 만약 현재 시간이 궁금하다면, F6번을 눌러주시면 되고, 지나간 채팅기록을 보고 싶다면 F7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일일이 설정하는 게 귀찮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에 있는 첨부파일을 받아 w런처 플러그인 폴더에 있는 파일에 덮어씌어주시면 됩니다.


첨부파일  

 wDetector.ini



첨부파일을 받으셨다면, w런처 프로그램으로 가셔서 하단의 런처 폴더 열기 버튼을 눌러줍시다.


그러면 이렇게 폴더가 뜹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wdetector.ini 라고 입력한 후 엔터를 누릅니다.





가장 맨 위에 검색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파일 위치 열기를 눌러줍니다.


바로 이곳에 첨부파일을 덮어씌워주시면 완료됩니다.


피쉬서버 욕설, 배신, 디스커넥트 신고 방법

배틀넷 명령어 / 단축키

빠른무한(빨무) 빠른 리버 전략

빠른무한(빨무) 잘하는 법 - 공통사항

빠른무한(빨무) 잘하는 법 - 테란 편

빠른무한(빨무) 잘하는 법 - 프로토스 편

빠른무한(빨무) 잘 하는 법 - 저그 편

저그 폭탄 드랍 팁!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