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만들기 프로그램 1부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2018. 2. 14. 14:28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컴퓨터 데스크탑 PC에서 gif 만들기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속된 말로 움직이는 사진을 움짤이라고 부르는데요. 여러 사진을 한 번에 올리기는 너무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것 같아 부담스럽거나, 동영상을 동영상 파일로 올리기에는 한계가 있을 때 흔히 gif 파일로 변환을 해서 업로드를 합니다. 예전에는 gif 만들기가 꽤 복잡하거나 어려웠는데요 이제는 PC에서 포토스케이프라는 프로그램으로 몇 초만에 완성도 높은 gif 움짤을 뚝딱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Photoscape 다운로드와 카드뉴스를 만드는 법에 대해서는 지난 시간에 포스팅을 한 것이 있으니 혹시 아직 없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서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글 : 사진편집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다운방법 및 사용법

Gif 만들기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를 받고 실행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화면 상단에 있는 GIF애니메이션 혹은 중앙 오른쪽에 보이는 GIF 애니메이션 둘 중 아무거나 클릭하셔서 GIF 만들기 항목으로 들어갑시다.

gif_program


이제 GIF를 만들 사진을 추가해야 하는데요 화면 아래쪽에 사진을 끌어 놓으면 사진이 추가된다는 부분에 사진을 드래그 해서 넣습니다.

혹은 오른쪽 상단에 있는 사진 추가 버튼을 누른 후 사진 추가를 누르셔서 gif 파일을 만들고자 하는 사진을 여러장 선택해서 넣습니다.

photoscape_gif


저는 다섯장만 넣어봤는데요 빨간 박스 친 표시 시간 변경 버튼을 누르면, 움직이는 속도를 빠르게 할 수도, 느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표시시간의 1은 1/100초라고 하니, 100을 입력하면 1초 간격으로 다음 사진으로 전환된다는 말입니다. 150으로 하면 1초 50으로 설정을 해서 1초보다 느린 속도로 사진이 바뀌도록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각 사진마다 전환속도를 달리할 수 있는데요 아래의 선택된 프레임의 표시시간만 변경합니다를 선택하면 각각의 속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진의 간격을 동일하게 하고 싶다면 기본 설정인 모든 프레임의 표시시간을 일괄 변경합니다 그대로 놔두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전환 효과 변경인데요. 프레임 전환 효과 없음으로 하면 사진이 밋밋하게 다음 사진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위로 전환을 누르면 사진이 위로 올라가면서 전환이 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고, 아래로 하면 아래로,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하면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사진을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또 색상도 검은색, 흰색, 혹은 우리가 정한 배경색으로 넣을 수도 있습니다.


Gif 크기가 너무 크면 용량도 함께 늘게 되는데요 파일 크기를 가볍게 하기 위해서는 캔버스 크기 지정을 별도로 지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크기로 세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아래를 보면 늘이기, 페이퍼 풀, 이미지 풀 등의 기능이 있는데요 늘이기를 선택하면 사진의 상하좌우 여백을 남기지 않고 사진을 내가 정한 캔버스 크기 대로 혹은 첫번째 사진, 작은 사진, 큰 사진의 틀에 맞춰서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가 되었다면 위쪽에 있는 웹브라우저 미리보기를 눌러봅니다.

그러면 구글 크롬이든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든 인터넷창이 뜨면서 실제로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보여질 Gif 크기와 속도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모두 만족하셨다면 다시 포토스케이프로 돌아와서 Gif 만들기 저장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gif 만들기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스마트폰 핸드폰에서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을 gif 파일로 만드는 어플에 대해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로 블로그 썸네일 및 카드뉴스 제작 만들기

색 추출하기 방법 포토스케이프 사진 편집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그림 사진 이미지 이어붙이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