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스레드 방법 How to Twitter Thread(타래 뜻)

2018. 2. 3. 15:26 IT, SNS/트위터(Twitter)

오늘은 트위터 스레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트위터는 실시간으로 나의 일상을 짤막한 글로 여러 사람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SNS로 인기를 얻어왔는데요. 한 번 글을 작성할 때마다, 즉 트윗(Tweet)을 할 때마다 길게 적고 싶어도 글자수 제한이 있어서 더 쓰고 싶다면 트윗을 한 번 더 해야합니다. 트위터 글자수 제한은 현재 한글로 공백 포함해서 148자까지 쓸 수 있고, 숫자와 영어 알파벳으로는 280자까지로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불편해하는 트위터 사용자들이 꽤 있었을 텐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스레드는 지금까지 트위터가 가지고 있던 한계와 단점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트위터 스레드 뜻과 방법

우선 스레드가 무엇인지 뜻과 의미를 알아보자면 영어로 Thread라고 적고 바늘과 실을 말할 때 실, 타래를 뜻합니다. 즉, 실타래처럼 쭉쭉 이어지도록 트윗과 트윗을 바느질 해서 이어준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그럼 실제로 스레드가 반영된 트윗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의 트위터인데요. 다른 트윗에는 없는 이 스레드 보기라는 하늘색 글씨가 보입니다. 스레드 보기라고 되어 있는 글자를 눌러봅시다.


▼스레드 보기를 누르면 이와 같이 오바마의 프로필이 하늘색 실선으로 쭉 여러 트윗이 이어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트위터의 스레드 기능을 이용하면 하나의 트윗에 이렇게 여러 글들을 묶어서 공유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트위터 스레드를 하는 법에 대해 배워보기로 합시다.

우선 트위터에 로그인을 하고 글을 쓸 수 있는 상단 우측의 트윗하기 파란색 버튼을 누릅니다.

그 다음 새로운 트윗 작성창에 트윗하고자 하는 글을 몇 자 적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플러스(+) 버튼을 한 번 눌러줍니다.



그러면 새 스레드 작성이라고 제목이 바뀌면서 아까 오바마의 트위터에서 봤던 스레드처럼 글이 이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만큼 스레드를 늘렸고 이제 글을 마치고 싶다면 더하기 버튼 옆에 있는 모두 트윗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트위터 스레드 작성이 완료가 됩니다. 다른 분들의 트위터를 보면서 궁금하셨을 텐데요. 이렇게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이 방법을 이용해서 원하시는 만큼 트윗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