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오픈채팅 강퇴 차단 내보내기 해제하기 방법

2018. 3. 19. 23:33 IT, SNS/카카오톡

오늘은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차단하거나 강퇴했던 사람을 다시 들어올 수 있게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오픈채팅에서는 광고를 하거나 다른 방을 홍보할 목적으로만 들어오는 사람들이 간혹 또는 자주 있는데요. 꼭 이런 사람들뿐만 아니라 방의 물을 흐리고 트러블을 일으키는 사람도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카카오톡 방장 혹은 부방장은 해당 사람을 내보내기, 즉 강퇴를 하거나 때에 따라서는 신고하기까지 할 수 있는데요. 일반 대화 참여자분들이라면 내보내기까지는 불가능하고 차단만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차단 해제

그런데 진짜 차단하거나 강퇴하고 싶어서가 아니라 실수로 차단하거나 내보내기도 할 수 있는 법인데요. 이럴 경우에는 어떻게 조치하면 좋을까요?


카카오톡 오픈채팅 내보내기, 차단 해제

만약 카톡 오픈챗 일반 참여자의 경우라면 본인이 해당 오픈채팅방을 잠시 나갔다가 들어오면 내가 잘못 차단했던 사람의 차단이 풀리게 되기 때문에 문제가 아주 쉽게 해결 됩니다. 부방장도 마찬가지이지만, 나갔다가 들어와서 다시 방장에게 부방장 권한을 달라고 요청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로운 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방장은 일반 참여자처럼 방을 나가버리면 방 자체가 유령방으로 되어 버리기 때문에 나가면 안 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내보내기 해제

본인이 카카오톡 오픈채팅 방장 혹은 부방장이라면, 이럴 때는 대화방 화면 우측 상단의 세줄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오픈채팅방의 좋아요 하트와 QR코드, 공유하기 링크가 보이고 그 아래에는 앨범과 링크, 음악 등이 보이는데요. 그 바로 아래를 보면 대화상대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이 글자를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차단 풀기


카카오톡 오픈채팅 일반 참여자들은 볼 수 없지만 방장과 부방장이라면 내보내기 해제라는 이름의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아래 설명을 보면, 채팅방에서 사용된 프로필 사진 및 이름과 정확히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는 안내문구가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왼쪽에는 나 혹은 다른 부방장들이 차단하거나 강퇴했던 사람들의 오픈채팅 프로필 사진과 닉네임이 적혀 있고, 그 오른쪽에는 해제 버튼이 있습니다. 실수로 강퇴하거나 차단했던 사람을 찾아서 이 회색 해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강퇴당했던 사람은 다시 입장이 가능하게 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잘못 차단 혹은 강퇴했던 사람이 있다면 이 방법을 통해 꼭 해제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카카오톡 오픈채팅이 아닌 개인 카톡을 알고 있는 사이가 아닌 이상은 나갔던 사람이 다시 들어올 때까지 기다려하니 이 점은 유의 바랍니다.


카카오톡(카톡) 단톡 오픈 채팅 분석 참여율 조회 방법

카카오톡(카톡) 채팅방 상단 고정하기 방법

카카오톡(카톡) 오픈 채팅방 공지 띄우는법 및 상단고정 하는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카드형 프로필 만들기 및 선택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