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구글웹마스터도구 등록 및 사이트맵 제출하기

2018. 1. 16. 16:55 IT, SNS/블로그

지난번에는 이글루스 블로그를 개설하고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를 개인적인 일기나 정보를 담아두는 공간 정도로만 이용할 것이라면 굳이 구글이나 다음, 네이버에서 검색했을 때 나의 블로그가 노출되든 검색이 되지 않든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고 도움이 될만한 내용의 글을 작성하시는 것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주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검색을 잘 되도록 도와주는 웹마스터도구인데요. 오늘은 이글루스 블로그 글이 구글에서 검색이 잘 되도록 하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을 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해야할 것은 구글 웹마스터도구 서치콘솔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인터넷에 구글 웹마스터도구라고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시고 로그인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가입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가입하신 후 로그인해주세요.

구글 웹마스터 : https://goo.gl/gt2FZp



▼구글 서치콘솔

구글 서치콘솔에 들어가면 화면 오른쪽에 있는 속성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속성추가를 누르면 관리하려는 속성 유형을 선택하고 해당 속성의 주소를 적으라고 합니다. 우리는 블로그이니 웹사이트로 설정한 후 본인의 이글루스 블로그 주소를 적어줍니다.

앞에 http://도 꼭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추가 버튼을 눌러서 추가해줍니다.


추가 버튼을 누르면 본인의 블로그인지 아닌지를 인증해야 하는데요. 첫 페이지에는 권장방법이 뜰텐데 그 오른쪽에 있는 대체 방법을 누르고 HTML 태그를 선택해서 content="글자들"/> 중에서 글자들이라고 적어놓은 곳에 해당하는 글자들을 복사해줍니다.


이제 이글루스 블로그에 로그인을 한 후 블로그 우측 상단의 바로가기를 누르고 블로그 관리 항목을 클릭합니다.


이글루관리로 오면 블로그 관리에서 기본설정을 선택합니다.


기본설정에 오면 화면 가장 아래로 스크롤을 내린 후 메타태그 편집이라고 적혀 있는 곳의 메타태그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메타태그 편집 등록하기창이 뜨면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 본인의 블로그를 직접 등록하여 개별 블로그에 대해 검토 요청을 할 수 있다는 설명이 보입니다.


가운데에 빈 공란에 아까 구글 웹마스터 서치콘솔에서 복사해두었던 글자들을 붙여넣기 해준 후 아래 확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구글 웹마스터도구로 돌아가서 확인버 튼을 누르면, 축하합니다. 블로그의 소유자임이 성공적으로 확인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뜰 것입니다. 아래의 계속을 누릅니다.


서치콘솔 화면에서 왼쪽 크롤링을 누르고 Sitemaps를 선택한 후 우측 화면에 SITEMAP 추가/테스트라는 빨간 버튼을 누르고 공란에 index.xml 이라고 입력한 후 제출을 합니다.


사이트맵 제출이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F5키를 눌러서 새로고침 했을 때 위와 같이 내가 제출한 Sitemap 콘텐츠 웹페이지 제출 상황의 막대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글루스 구글 애드센스 수익형 광고 여러개 달기 방법

블로그 사이트맵 만들기

네이버에 구글블로그 사이트맵, rss 등록하기 방법

구글 서치콘솔에 구글블로그 사이트맵, rss 등록하기 방법

구글블로그 다음(Daum) 검색등록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