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반복재생 연속재생 설정하기 방법(구글 크롬)

2018. 2. 25. 20:03 IT, SNS/유튜브

오늘은 유튜브 반복재생 설정하는 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은 기본적으로 재생목록에 있는 동영상의 경우 플레이 리스트에 따라 차례대로 동영상이 재생이 되게끔 되어 있습니다. 재생 리스트가 없는 유튜브 영상의 경우에는 내가 지금 보고 있는 영상과 꽤 관련성이 높은 동영상 순서대로 다음 동영상 항목에 있는 영상이 재생 됩니다. 하지만, 하나의 동영상 혹은 특정 영상만 콕 찝어서 반복재생 시켜서 보고 싶은 경우도 있는 법입니다. 유튜브에서 반복재생을 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유튜브 반복재생

어떻게 하면 되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반복재생 방법

첫번째 방법은 하나의 영상뿐 아니라 여러 영상을 반복재생해서 볼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우선 여러번 반복해서 보고 싶은 영상을 유튜브에서 검색해서 찾습니다. 그 다음 영상 오른쪽 아래에 공유 버튼 오른쪽에 있는 세 개의 가로선과 플러스(+) 버튼이 함께 있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유튜브 연속재생

버튼을 누르면 추가할 위치라는 이름의 작은 창이 하나 뜨는데요. 여기서 가장 아래에 있는 새 재생목록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나중에 볼 동영상에 체크해주셔도 되지만 아예 새로운 재생목록을 만들어 주는 것이 나중에 동영상을 분류하기에도 좋기 때문에 새 재생목록 만들기 기능을 이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유튜브 반복구간


이제 새 재생목록의 이름과 재생 리스트를 공개로 할 것인지 비공개로 할 것인지를 설정해준 다음 우측 하단의 빨간색 만들기 글씨를 클릭합니다.



만약, 이 영상만 볼 것이 아니라 2개 이상의 유튜브 영상을 연속 재생하고 싶다면 같은 방법으로, 다음에 이어서 보고 싶은 영상을 찾은 다음 공유와 점 세개 버튼 사이에 있는 추가할 위치 버튼을 누르고, 아까 생성한 재생목록에 체크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제 유튜브 화면 왼쪽 상단의 가로선 3개의 서랍 버튼을 누르면, 라이브러리 항목에 방금 내가 만든 재생 목록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누릅니다.


해당 재생목록에 들어가면 오른쪽에 내가 추가했던 동영상이 표시되는데요 왼쪽의 모두 재생 버튼을 누르면 리스트에 있는 영상을 이어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닌데요. 여기까지 하면 단순히 재생 목록에 추가한 영상들을 연달아서 볼 수 있는 것은 맞지만, 반복재생 효과까지 주지는 않았습니다.

모두 재생을 누른 다음 오른쪽 재생목록을 보면, 첫번째 영상 바로 위에 화살표가 뫼비우스의 띠처럼 위 아래로 있는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이 부분을 클릭해야 비로소 목록에 있는 동영상의 반복재생 기능을 구현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참고로 화살표가 교차하고 있는 버튼은 랜덤으로 동영상을 재생시키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만약, 여러 영상이 아니라, 단 하나의 영상만 계속해서 반복 재생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아주 간단한데요.



영상을 재생한 상태에서 동영상 화면 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우클릭하면 몇 가지 기능들이 나오는데 이중에서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는 연속 재생 버튼을 눌러주시면 하나의 유튜브 영상만 연속 재생해서 보실 수 있겠습니다.


도대체 유튜브 영상은 연속재생, 혹은 반복재생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민하셨던 분들은 궁금증이 해소되셨기를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아예 유튜브 동영상을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저장해서 재생하는 방법도 있으니 아래 글들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유튜브 다운로드) 받는 방법

유튜브 백그라운드 어플(앱) 추천 및 사용방법

유튜브 중간부터 재생 시간 설정해서 공유하기(중간 재생)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