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일본뉴스(일본뉴스 실시간) 무료보기 방법

2017. 9. 14. 22:57 일본어

오늘은 일본뉴스 실시간 무료로 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시간에는 스마트폰으로 NHK 뉴스 라디오를 무료로 들어볼 수 있는 방법과 NHK 뉴스를 일본어 자막과 함께 보면서 공부를 할 수 있는 어플, 앱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두가지 방법은 일본어 초중급 분들에게 매우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어 고급 수준의 분들이라면 실시간으로 일본뉴스 영상을 접하고 싶을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의미에서 유튜브에서 공짜로 일본뉴스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인터넷에서 무료로 실시간 뉴스를 볼 수 있는 채널에는 YTN이 있습니다. 일본에도 우리나라의 YTN과 같은 채널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오늘 알아볼 ANN NEWS입니다.




일본뉴스 실시간 무료로 보기

유튜브에 들어가서 ANN NEWS라고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ANN뉴스 채널이 나옵니다. 그 아래를 보면 실시간 스트리밍 중이라는 빨간글씨로 표시된 영상이 있는데 이 부분을 누르면 실시간 일본뉴스를 시청할 수가 있습니다.

태풍18호 탈림이 규슈에 상륙할 우려도 있다는 뉴스를 보도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는 24시간 내내 진행이 되고 해외에 일본 뉴스를 라이브로 보낸다는 소개글이 영상 아래에 적혀 있습니다. 그 아래를 보면 현재 141명이 시청중이라고 뜹니다.


 

전세계에서 시청을 할 수 있는데 141명밖에 보고 있지 않다는 것은 조금 의아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 ANN 중간 날씨 예보


영상을 보다보면 이렇게 중간중간 일본의 지역별 날씨를 알려주는 화면과 앞으로 보도할 주요내용의 목록을 보여준 후 그 목록에 있는 뉴스를 보내주게 됩니다.

ANN 뉴스 채널의 소개를 보면 정치와 사건부터 핫한 화제까지 전달하는 방송으로, 일본에서 일어난 일들을 중심으로 주목을 끄는 뉴스를 정리한 방송을 30분마다 송출한다고 합니다. 일본국내에서 수시간 이내에 방송한 뉴스를 중심으로 재구성한다고 하네요.


일본 국내에서는 시청할 수 없고 일본 이외의 지역에서만 시청을 할 수 있고, 방송 점검을 위해 격주로 1회 일본 기준으로 오후시간대에 20~30분 정도 일시적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정지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메인 채널을 보면 이러한 느낌인데 동영상을 누르면 스트리밍에 보여지는 각 뉴스들을 콕콕 찍어서 내가 보고 싶은 뉴스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업로드가 끝난 영상들을 보면 영상 대표 이미지와 뉴스 제목, 시청회수와 업로드를 한 지 얼마나 됐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 옆의 재생리스트를 누르면 이렇게 주목받는 뉴스, 사회, 경제, 정치, 국제 등 카테고리 주제별로 뉴스를 몰아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분야의 일본 뉴스를 확인하고 싶다면 재생리스트 탭을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추천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