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사양 체크 및 최소사양 알아보기

2017. 9. 19. 19:43 배틀그라운드

오늘은 배틀그라운드 사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몇 달 전부터 오버워치에 이어서 스팀(Steam)게임으로 배틀그라운드가 인기가 오르고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일본 영화 배틀로얄을 모티브로 총 100명에 가까운 플레이어들이 서로 비행기 수송기를 타고 섬으로 가서 전투장비와 구급함 등의 아이템을 획득하고 자동차나 오토바이를 타거나 걸어다니면서 전투를 벌이는 게임입니다. 최종 마지막으로 남는 1명이 우승하는 식의 게임이지요. 그런데 실시간으로 100명에 조금 못 미치는 사람들과 꽤 실감나는 고사양의 그래픽 환경에서 게임을 해야 하다보니까 아무래도 컴퓨터 성능과 사양이 좋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컴퓨터가 버벅 거리면서 렉이 발생하거나 아예 실행을 할 수 없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배틀그라운드는 공식홈페이지 또는 스팀 사이트에서 우리나라 돈으로 32,000원에 구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구매를 했는데도 내가 가지고 있는 컴퓨터로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컴퓨터를 새로 사거나 사양이 부족한 부품을 갈아야하겠습니다. 내 컴퓨터의 어떤 부분이 얼마나 부족한지 배틀그라운드 사양에 대해 자세히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사양은 어떻게 되나

배그 사양은 위 표와 같습니다. 이는 배틀그라운드 최소사양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 성능보다 낮다면 게임이 원활하게 실행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고, 이 수치보다 높다면 원활하게 게임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씩 천천히 살펴보자면 운영체제는 윈도우7인 경우 64비트이거나 윈도우8 또는 윈도우10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즉, 윈도우xp나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7이라 하더라도 32비트인 컴퓨터에서는 게임이 힘들다는 의미입니다. 프로세서 부분을 보면 최소 인텔 코어 i3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i3나 i5 이상이라면 가능합니다.


메모리의 경우 6기가(6GB) RAM이면 되는데 넉넉히 8기가 이상이면 더욱 좋겠습니다. 램 메모리가 4기가이거나 2기가인 경우에는 게임이 힘들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사양 그래픽카드의 경우 nVidia 엔비디아 GeForece 지포스 660 이상이거나 AMD Radeon HD 7850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여유공간은 30기가(30GB)를 요구로 합니다. 상당히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본인의 컴퓨터 시스템 사항을 확인하는 방법은 지난 시간에 포스팅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사양에 대한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사양 확인하기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사양 확인하기 방법



배틀그라운드 최소사양 그래픽카드 알아보기

자, 이번에는 조금 복잡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 사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금 전 간략하게 지포스 GTX 660 이상이면 괜찮다고 했지만, 내 그래픽카드가 이보다 하위버전인지 상위버전인지 일반인들은 알기가 어렵습니다. 전문가가 아닌 이상 알기 힘들다는 말입니다. 뿐만 아니라 블리자드처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사양에서는 그래픽카드에 대한 상세하고 자세한 설명이 있었지만 배틀그라운드 사이트에는 달랑 시스템 요구사항 저 표 하나밖에 발견할 수 없기 때문에 곤혹스럽습니다. 컴퓨터 전문점에 가서 물어보면야 잘 대답을 해주겠지만, 오프라인 매장이 아니라 온라인으로 좀더 그래픽카드를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어떤 그래픽카드를 사야 배틀그라운드 사양에 맞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어야 하는 건 당연한 일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간단하게 비교해놓은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사이트 링크는 글 마지막에 걸어놓을테니 먼저 설명을 보신 후 따라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러한 메인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FUTUREMARK 퓨처마크라는 외국 사이트입니다. 모바일 장비나 그래픽카드, 프로세서, 스팀 머신, VR 헤드셋 등에 대한 최신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에서 그래픽 카드 탭을 누르면 현재 가장 핫한, 가장 성능이 좋은 그래픽카드를 순위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제일 좋은 것은 NVIDIA Titan Xp(엔비디아 타이탄 XP)라고 합니다. 하지만 Popularity 인기도를 보면 0.36%로 낮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방금 전 화면에서 키보드 자판의 Ctrl키와 F키를 동시에 누르면 화면 상단 우측에 검색창이 하나 뜹니다. 거기에 배틀그라운드 최소사양에 해당하는 그래픽카드 이름인 GTX 660을 입력한 후 엔터를 치면 75위에 위치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내 컴퓨터의 그래픽카드 버전이나 앞으로 사려고 눈여겨 보았던 그래픽카드 이름을 입력해서 75위보다 순위가 높으면 배틀그라운드 실행에 문제가 없는 그래픽카드이고, 이보다 낮은 순위에 있다면 실행하기 어렵다고 판단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GTX1070이라면 최적의 상태에서 게임을 즐기실 수 있겠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 사이트가 유용하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셔서 방금 전 보신 설명 그대로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래픽카드 순위 : https://goo.gl/jw19xV


지금까지 배틀그라운드 사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디 배틀그라운드 구입 하시기 전에 이렇게 꼼꼼히 확인하신 후 최후의 1인으로 살아남아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이라는 문구를 하루 빨리 보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