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LINE) 스퀘어 가입하기 방법

2017. 7. 22. 18:05 IT, SNS/라인(LINE)

오늘은 라인 스퀘어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에 카카오톡 오픈채팅이 있다면, 라인에는 라인스퀘어라는 것이 있습니다. 친구도 아니고 지인도 아니고 아이디를 모르고 QR코드를 몰라도, 같은 관심사만 가지고 있다면, 서로 익명으로 모두에게 공개된 방에서 대화를 나누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한국에서는 카카오톡이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이지만, 일본, 동남아시아 등 세계적으로 보면 라인이 훨씬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카카오톡을 쓰는 것처럼 일본에서는 대부분 라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일단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을 뿐더러,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는 일본 친구와 대화를 하려면 링크를 공유해주어야지만 같이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제한사항이 있습니다. 




하지만, 라인은 일본에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만약 라인스퀘어를 통해 한국사람과 일본 사람이 같이 공개된 대화방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친해질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직은 라인스퀘어 서비스는 한국, 인도네시아 등 일부 국가에서만 런칭이 되어 있고, 일본에서는 서비스를 개시하지 않았지만, 앞으로 기대가 됩니다. 서론이 길어졌는데 지금부터 바로 라인스퀘어 가입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인스퀘어(LINE SQUARE) 가입방법

라인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신 분들이라면 라인 맨 처음 친구 목록이 나오는 화면에 사진처럼 그룹 항목에 LINE Square라는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한번 클릭해줍니다.



▼ 라인스퀘어 메인

라인스퀘어 메인화면입니다. 가장 위에는 라인스퀘어의 대화방을 검색할 수 있는 돋보기 모양의 검색 버튼이 있고 그 옆에는 라인스퀘어를 만들 수 있는 플러스 버튼이 있습니다. 내 목록에는 내가 가입한 라인스퀘어 방들의 리스트가 보여집니다. 그 아래에는 주제별로 인기있는 스퀘어 순으로 표시가 됩니다. 저는 애완동물란의 동물농장에 가입해보겠습니다. 동물농장 부분을 클릭합니다.




▼ 라인스퀘어 가입 

해당 스퀘어 이름을 한 번 클릭하면 이와 같이 스퀘어의 이름, 스퀘어에 대한 간략한 소개, 멤버의 수, 공개 대화방의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밑에는 참여 가능한 대화의 목록이 나옵니다. 가운데 아래에 있는 가입 버튼을 누르면 가입 절차가 진행됩니다.


▼ 라인스퀘어 프로필 설정

가입 버튼을 누르면 스퀘어별로 자신의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의 오른쪽 아래에 있는 카메라 모양을 눌러 내가 원하는 사진을 정할 수 있고, 닉네임도 낵가 원하는 것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이 끝나셨다면 완료를 누릅니다.



▼ 스퀘어 공개방 참여

다행해도 동물농장 스퀘어는 별도의 방장의 승인 없이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는 스퀘어입니다. 만약 방장의 허락이 필요한 방의 경우에는 승인이 될 때까지 기다리고 기다리셔야 합니다. 가입이 완전히 완료되면 참여 가능한 대화중에서 입장을 원하는 방을 클릭해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고양이(31)방을 들어가보겠습니다. 참여 시 내 대화 목록에도 추가가된다는 창이 뜨면 참여를 누르면 동물농장의 고양이방에서 대화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라인스퀘어(LINE SQUARE) 스퀘어 대화방 만들기 방법

라인스퀘어 스퀘어 대화방 삭제(지우기, 없애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방 링크 공유하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방 몰래 조용히 나가기 방법

라인스퀘어 불량이용자 차단 및 신고하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을 부탁해요!


공감 하트와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과 도움이 됩니다.


더 알차고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