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대화 숨기기 및 해제, 숨긴 대화 내용 불러오기 방법

2018. 2. 5. 15:30 IT, SNS/라인(LINE)

오늘은 라인 대화 숨기기 및 숨긴 대화 내용을 불러오기, 즉 해제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톡, 일본 및 인도네시아 같은 곳에서는 라인(LINE)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외국, 일본 친구들과 연락을 하거나 카카오톡의 대용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라인과 카카오톡은 비슷하면서도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있는데요. 카카오톡의 경우 여러 친구들과 대화를 하고 여러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들어가서 대화를 나누면 해당 대화방에서 나가기를 하지 않는 이상 대화창이 점점 쌓이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대화 리스트가 산만해져서 보기 싫어지게 됩니다.


반면, 라인에서는 이러한 점을 캐치해서 대화 리스트 중에서 잠시 동안 보고 싶지 않은 대화방이 있다면 대화 숨기기 기능을 통해 안 보이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숨기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방에서 나가지 않고 대화를 나중에 계속 이어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라인 대화 숨기기를 할 수 있고, 또 숨기기 해제를 할 수 있는 것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인 대화 숨기기

우선 숨기는 방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는 라인 대화탭 상단 우측의 돋보기 모양 오른쪽에 있는 점 3개 버튼을 누르고 대화 편집을 누르는 것입니다.

대화 목록 편집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원하는 대화방을 먼저 체크해서 선택한 다음, 아래 버튼을 통해 삭제하거나 숨기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대화 목록에서 숨기고 싶은 대화방을 손가락으로 길게 꾹 누른 후 대화부터 삭제까지의 기능창이 열립니다.



이 중에서 두번째에 있는 숨기기를 누르는 것입니다. 


첫번째 방법이나 두번째 방법을 통해 대화를 숨겼다면, 아래와 같이 대화 목록에서 해당 대화방이 리스트에서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대화를 숨기고 싶다면 첫번째 방법을, 한 두개의 적은 대화방을 숨기면 된다면 두번째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라인 대화 내용이 숨겨진 모습


라인 대화 내용 불러오기, 숨기기 해제

대화를 숨겼다면, 이제 다시 대화 내용을 불러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숨김 처리한 상태에서 해당 상대방, 혹은 대화 참여자가 먼저 말을 걸어오게 되면, 대화방이 저절로 다시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그때까지 기다릴 수 없고, 내가 먼저 말을 걸고 싶은 경우도 있는데요. 그때는 라인 친구목록이 있는 첫번째 탭을 누르고, 대화 내용을 숨겼던 친구를 찾아서 클릭한 후 대화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없어졌던 라인 대화 내용이 불러오기 처리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대화방은 물론이고 해당 친구까지 숨기기 혹은 차단 처리를 해버렸다면, 설정의 친구에서 숨긴 친구를 숨김 해제를 하셔야 대화가 가능해지게 되겠습니다.


라인스퀘어 대화내용 삭제 지우기 방법

라인스퀘어 게시판 공지사항 올리기(쓰기) 방법

일본인 친구 만들기 - 어플 1편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