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모바일 사이트 링크 원클릭 공유 기능 똑똑하게 사용하기

2018. 3. 23. 23:55 IT, SNS/구글 크롬

오늘은 구글 크롬 모바일 사이트 링크 공유 기능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크롬 데스크탑 PC 브라우저나 크롬 모바일 브라우저에서는 모두 북마크 즐겨찾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컴퓨터에서는 북마크 기능을 통해 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주제별로 넣어서 관리하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하지만 크롬 모바일에서는 아무래도 상단 북마크바가 없고 폴더를 새로 생성하는 것도 여러번 클릭을 해야하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크롬 모바일 링크 공유

이럴 때는 차라리 카카오톡 나에게 혹은 라인 킵(Line Keep), 네이버 블로그 등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SNS 혹은 메신저로 보내서 관리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는데요. 구글 크롬 모바일에서는 공유 기능이 매우 편리하게 구축이 되어 있기 때문에 공유 기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크롬 모바일 원클릭 링크 공유 방법

먼저 스마트폰 핸드폰에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 어플을 실행합니다. 인터넷 서핑을 합니다. 그러다가 다음에도 꼭 읽어보고 싶거나 보관, 저장하고 싶은 사이트를 발견합니다. 이때, 화면 우측 상단의 점세개 버튼을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여러 기능들이 펼쳐지는데요 이중에서 중간 살짝 아래 부분을 보면 다운로드와 페이지에서 찾기 사이에 공유라는 기능이 보일 겁니다. 이 부분을 누릅니다.

구글 크롬 모바일 링크 공유

그러면 화면 아래쪽에 공유 방법이라는 이름과 함께 컨텐츠를 다이렉트로 공유하려면 아래의 아이콘을 누르세요. 라는 안내 문구가 나오는데요. 가장 하단을 보면 카카오톡부터 라인, 네이버 밴드, 텔레그램 등이 보이고 손가락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네이버 블로그나 기타 내가 사용하고 있는 SNS, 메모장 등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제가 많이 사용하는 건 카카오톡 나에게, LINE Keep, 네이버 블로그 순인데요. 카카오톡 나에게를 누르면 바로 내 카카오톡에 해당 사이트의 링크가 자동으로 전송이 되게 됩니다.

크롬 모바일 공유 기능


여기까지는 당연히 공유 기능이니까 많이들 아실 수도 있는데요. 그 다음이 중요합니다. 다음에 또 보관하고 싶은 인터넷 웹페이지를 찾았다면, 이번에는 공유를 누르는 것이 아니라 공유 글씨 오른쪽에 표시가 되는 SNS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바로 공유가 전송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더 이상 일일이 공유를 누르고, 공유 방법 아래에서 전송하고 싶은 SNS를 클릭하는 시간과 수고를 아낄 수 있는 것입니다.

모바일 크롬 공유


링크 공유가 제대로 잘 되었는지 확인을 하러 카카오톡 나에게로 들어가면 아래 사진과 같이 내가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은 사이트의 링크가 잘 공유 전송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모바일 공유


구글 크롬 모바일은 정말 가볍고 심플하면서도 사람들이 원하는 기능만 딱딱 들어가 있어서 좋은데요. 북마크 기능은 1% 부족해보이지만, 빠르고 편리한 원클릭 사이트 링크 공유 기능을 통해 좀더 스마트하게 크롬 모바일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크롬 모바일 페이지에서 찾기 진동 끄기 방법

모바일 크롬 주소창 아래에서 위로 올리기 방법

모바일 크롬 다운로드 기록 삭제하는 3가지 방법

모바일 크롬 방문 기록 히스토리 삭제하기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