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광고가 안 보일 때(안보임) 해결방법

2017. 12. 27. 20:24 IT, SNS/블로그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가 핸드폰 모바일에서 표시가 되지 않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끔씩 다음팁이나 네이버 지식인 또는 블로그 댓글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정해놓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컴퓨터 PC 데스크탑에서는 잘 보이는데 스마트폰 모바일에서 확인하기만 하면 광고가 안 보인다는 고민을 털어놓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확인을 해보면 스마트폰에서는 확인을 할 수 없도록 설정하시거나 아직 애드센스 광고단위가 신규에서 활성으로 바뀌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광고가 활성화 되려면 활성되기까지 기다리면 자연스럽게 문제가 해결이 되지만, 설정을 잘못하신 분들이라면 바로 잡아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화면에 애드센스 광고 표시되게 설정하는 법

먼저 본인의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블로그에서 q버튼을 눌러서 티스토리 관리화면에 들어오신 후 화면 왼쪽 아래부분에 있는 플러그인을 누릅니다.


플러그인에 들어왔다면 오른쪽에서 플러그인 종류를 수익으로 선택해주면 위 사진과 같이 구글 애드센스, 다음 애드핏(Adpit), 텐핑(10ping), 데이블(Dable) 광고를 넣을 수 있는 플러그인 6개가 보일 것입니다. 이 중에서 파란색으로 네모박스를 친 구글 애드센스(PC)를 눌러서 그 안에 광고코드를 넣으셨었다면 다시 눌러서 사용해지를 해주시고, 빨간 박스로 표시한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플러그인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도 있지만 본인의 블로그가 반응형 블로그라면 PC와 모바일 플러그인은 모두 해제하고 반응형 플러그인만 설정해주셔도 컴퓨터와 핸드폰에서 모두 광고가 표시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을 선택했다면 이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새광고를 눌러서 생성했던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삽입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설정방법에 적혀 있는대로 3가지 광고형태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고 광고 코드 입력창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때 가운데정렬을 위해서 코드 앞에 <center>를 입력하고 코드 뒤에</center>를 넣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렇게 할 경우 오류가 생기는 경우도 있으니 이럴 경우, 애드센스에서 가져온 그대로를 복사 붙여넣기 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두 완료가 되었다면 오른쪽 아래의 변경사항 적용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모바일에서 송출되지 않으셨던 분들이라면 꼭 이 방법을 통해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jquery로 간편하게 관리하기 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기 변경(수정,바꾸기)하기 방법 - 사이드바 등

데이블 광고만 보이게 설정하기 방법

구글 애드센스 지급설정 지급액 기준 변경 및 수정하기 방법

구글 애드센스 링크형 광고(링크 광고) 달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