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5, 8) 한손 조작 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

2018. 1. 25. 13:26 생활 꿀팁/제품정보

예전 2G, 혹은 3G 핸드폰은 화면이 매우 작았는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연령층의 폭이 넓어지면서 어르신 분도 조금이나마 더 편하게 보실 수 있도록 화면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기종의 경우 갤럭시s 시리즈보다는 갤럭시 노트5나 노트8과 같은 노트 시리즈의 화면이 아무래도 더 큰데요. 성능도 좋고 크기도 크고하니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좀 더 인기가 있는 듯합니다. 화면이 크면 글자, 글씨도 크게 보여서 확실히 보기에 편한 점은 있습니다. 하지만 화면이 커지면 커질수록 휴대성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특히 지하철에서나 버스에서 서 있을 때 한 손으로는 손잡이를 잡고 한 손으로만 핸드폰을 사용하려 할 때 스마트폰을 조작하기가 어렵게 되는데요.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서 갤럭시 시리즈에는 한손모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한손모드 설정하기

먼저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설정을 클릭한 후 화면 아래쪽을 보면 유용한 기능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설명에는 S펜, 게임 지원, 한 손 조작 모드라고 적혀 있네요.


유용한 기능에 들어가시면 S펜, 스마트 스테이, 게임에 유용한 기능을 지원하는 게임 지원, 카메라 빠른 실행 등의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요.

중간 부분에 보면 한 손으로 디바이스를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화면 크기와 구성을 조절한다는 한 손 조작 모드, 한손모드가 있습니다.


한손 모드에 들어가면요 위와 같이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친절한 설명이 있습니다. 화면 크기 줄이기 아래를 보면 한 손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홈 버튼을 빠르게 세 번 눌러 화면 크기를 줄입니다. 라고 적혀 있습니다. 스마트폰 기기 가장 아래 가운데에 홈 화면이 있는데 이걸 연속으로 빨리 3번 누르면 화면이 작아진다고 합니다.


화면 크기 줄이기 부분이 파랗게 되도록 체크를 해주면 갤럭시 한손모드 설정이 완료 됩니다.


설명에 따라 홈버튼을 빠르게 3번 눌러보았습니다. 화면이 오른쪽 하단으로 축소가 되면서 엄지손가락이 쿼티 키보드의 ㅂ(비읍)과 ㅁ(미음)까지도 무리하지 않고도 누를 수 있을 정도로 변했습니다. 만약 본인이 왼손잡이라면 왼쪽에 보이는 화살표를 누르면 화면을 왼쪽으로 향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한손 조작모드를 해제하고 싶다면, 똑같이 홈버튼을 빠르게 세 번 누르시거나, 화면 위에 떠 있는 전체 화면으로 돌아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고속충전 설정 하는 방법

갤럭시 노트 8 홈버튼 길게 눌러서 나오는 구글앱 설정 없애기

갤럭시 노트(갤노트) 5, 8 배터리 사용 내역(소모 내역, 사용시간) 확인하는 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