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노트 쉬운사용 모드 설정 및 해제하기 방법

2017. 12. 20. 00:08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삼성 갤럭시노트 갤럭시 쉬운사용모드 설정하는 법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시리즈에서는 어린이들과 어르신 분들이 사용하기 쉽도록 글자크기도 크게 하고 딱 필요한 기능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쉬운모드라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핸드폰을 이리저리 만지다가 설정을 잘못해서 본인이 원치 않음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 화면이 커지고 내가 사용하고 싶은 여러 어플리케이션이 온데간데 안 보이게 되어서 혼란에 빠지시는 분들도 가끔가 계십니다.


그런 의미에서 쉬운모드를 설정하거나 다시 원상복구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갤럭시 시리즈 쉬운 사용 모드 설정하기

먼저 설정하는 방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러서 설정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설정에 들어오게 되면 연결부터 소리 및 진동, 알림 등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이중에서 디스플레이를 클릭합니다.



디스플레이에서는 화면 밝기를 조절하고 글자크기와 글꼴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금 아래를 보면 쉬운 사용 모드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부분을 눌러줍니다.


쉬운모드 화면에 들어오게 되면 기본모드와 쉬운사용모드가 있습니다. 여기서 쉬운 사용 모드를 선택한 후 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홈버튼을 눌러서 홈 화면으로 들어오게 되면 이와 같이 날짜와 시간, 그리고 날씨 및 자주 사용할만한 주요 앱들이 큼지막하게 6개가 첫화면에 보여지게 됩니다.


화면을 슬라이드하게 되면 다른 어플들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빈 공간에 보이는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화면에 추가하고 싶은 앱들을 지정해서 위치시켜놓을 수 있게 됩니다.



갤럭시노트 쉬운 사용 모드 해제하는 법


이번에는 실수로 쉬운 사용 모드를 눌러서 화면이 커져서 오히려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원래 화면대로 되돌려보겠습니다. 아까 설명드린 절차대로 설정, 디스플레이, 쉬운 사용 모드 순으로 들어온 후 이번에는 쉬운 사용 모드가 아닌 기본 모드를 선택한 후 오른쪽 위의 완료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우리가 원래 사용해왔던 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5 등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본인의 취향에 따라 쉬운 사용 모드를 취사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