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변경하기(바꾸기) 방법

2017. 12. 31. 15:12 IT, SNS/구글 크롬

인터넷 브라우저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인터넷익스플로러 브라우저가 압도적이었지만, 구글 크롬과 파이어폭스 등 빠르고 가벼운 브라우저들이 등장했지요. 구글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구글이 만든 크롬 브라우저도 편리성이 커졌고 그에 따라 구글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크롬이 구글이 만든 것이다보니 구글 크롬을 다운로드 하고 설치해서 실행시키면 가장 처음 화면이 구글 홈페이지인데요. 크롬 아이콘을 더블클릭했을 때 다음이나 네이버로 바로 연결되었으면 하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이에 오늘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매우 간단하니 천천히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위 사진처럼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새 탭부터 종료까지의 항목이 나오는데 그중 아래에서 세번째에 있는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마우스 스크롤을 쭉 내리면 시작 그룹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새 탭 페이지 열기,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이렇게 3가지 선택지가 보이실 것입니다.



여기서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골라주시고 그 아래에 나오는 새 페이지 추가라는 링크 글씨를 누릅니다.


새 페이지 추가라는 이름의 팝업창이 하나 뜨게 될텐데요 사이트 URL 아래에 있는 공란에 본인이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고 싶은 주소를 적습니다. 네이버라면 www.naver.com이라고 적으시면 되고 다음이라면 www.daum.net이라고 적으시면 되겠습니다.

완료되었다면 오른쪽 하단의 파란색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오면 이렇게 시작페이지가 설정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크롬 아이콘을 눌렀을 때 한번에 시작페이지가 2개 이상 나오도록 하고 싶다면 새 페이지 추가를 통해서 계속해서 추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가 가볍고 빠르다는 장점이 크지만 그렇다고 해서 새 페이지를 10개 이상 추가하시면 실행될 때 느려질 수 있으니 1~2개 정도만 설정해주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구글 크롬에서 시작페이지 설정 때문에 고민이셨던 분들이 있다면 꼭 해결되시기 바라겠습니다.


크롬 북마크 즐겨찾기 백업 저장 및 불러오기 방법

구글 크롬 한번에 여러 사이트 동시에 열기 방법

퀵애드센스(Quick Adsense) 구글 크롬 툴로 애드센스 수익 확인하기 방법

구글크롬 시크릿모드(비밀모드) 설정하기 방법

구글 크롬 모바일 페이지에서 찾기 진동 끄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USB 디스크 쓰기 금지 해제 오류 해결하는 방법

2017. 12. 30. 22:42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usb 디스크 쓰기 금지 해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TV 텔레비전에는 USB 포트가 딸려 있어서 컴퓨터에 있는 동영상을 TV 화면으로 보고 싶을 때 USB 이동식디스크에 동영상 파일을 이동시켜서 시청할 수가 있습니다. 혼자 보는 영상이라면 작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봐도 상관 없지만 가족과 함께 보고 싶은 동영상이 있다면 아무래도 화면이 큰 TV로 같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며칠 전 가족들과 같이 보고 싶은 영상이 있어서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usb에 옮긴 후 TV에 꼽아서 보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2개의 영상 중에 파일 하나는 정상적으로 복사가 잘 되었는데 나머지 하나가 복사가 안 되는 것이었습니다. 바로 오늘 다룰 usb 디스크 쓰기 금지 오류였습니다.


아무리 여러번 시도해보고 인터넷에 있는 정보를 찾아보아도 문제는 해결 되지 않았는데 이리저리 혼자서 끙끙 대다가 문제를 해결해서 혹시 제가 했던 방법으로 해결이 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 문제해결 방법을 공유합니다.

usb 디스크 쓰기 금지 해제하는 방법

우선 해당 동영상이나 사진 파일이 있는 폴더에 갑니다. 해당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우클릭 한 후, 속성을 누릅니다.


속성에 보면 일반탭 아래부분에 보안이라는 부분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파일은 다른 컴퓨터로부터 왔으며 사용자의 컴퓨터를 보호하기 위해 차단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라는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차단 해제라는 버튼이 보이는데요, 바로 이 차단해제 버튼을 누르거나 Ctrl키와 K키를 동시에 누르고 엔터 또는 적용 버튼을 누른 후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보안 해제가 되었기 때문에 다시 파일을 USB로 옮겨보면 디스크쓰기 금지 오류창이 뜨지 않고 아무탈 없이 정상적으로 파일이 이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바탕화면에서 내컴퓨터 또는 컴퓨터를 클릭한 후 이동식 usb 디스크를 찾습니다.

usb 디스크를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속성을 누릅니다.


속성에 들어가면 여러 탭이 보일텐데 그중에서 하드웨어탭을 선택한 후 모든 디스크 드라이브 중에서 종류가 디스크 드라이브로 되어 있는 장치(Device)를 클릭 후 아래 속성 버튼을 누릅니다.


장치 속성에 들어가면 이번에도 여러 탭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정책탭을 선택 후 쓰기 캐싱 정책에 있는 장치에 쓰기 캐싱 사용 부분이 있습니다. 설명에는 장치에서 쓰기 캐싱 기능을 사용하여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지만, 정전 또는 장치 오류가 발생했을 때 데이터가 손실 또는 손상될 수 있습니다. 라고 되어 있는 것을 체크해제한 후 확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다시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usb 디스크로 옮겨보시면 오류없이 복사 붙여넣기 이동이 잘 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카카오톡(카톡) PC버전 사진, 동영상 한번에 여러장 일괄 저장하기 방법

2017. 12. 29. 20:24 IT, SNS/카카오톡

오늘은 카카오톡PC버전 사진을 일괄로 한번에 여러장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톡PC버전에서 사진을 저장하는 법에 대해서는 예전에도 한 번 다룬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는 저장 보관을 하고 싶은 사진들을 낱개로 하나하나 일일이 클릭해서 저장하는 방법만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백업을 하거나 복구를 할 적에 텍스트 글자 대화 내용들만 저장이 된기 때문에 여러장의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려면 하나씩 클릭해서 선택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됩니다.


이러한 불편한 점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이렇게 또 한번 시간을 내어 일괄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톡PC버전 한번에 사진 저장하는 방법

먼저 데스크탑 컴퓨터 PC에서 카카오톡을 열고 사진이나 동영상을 저장하고자 하는 대화방이나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들어갑니다.



그후 대화방 오른쪽 상단에 종모양 버튼 오른쪽에 있는 가로줄 세 개 버튼을 누른 다음 모아보기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PC 사진 모아보기 화면

그러면 내가 대화방에 내가 혹은 대화방 참여자가 과거에 올렸던 사진들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사진 이미지들을 일일이 클릭해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든 파일들을 한번에 일괄적으로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채로 드래그를 쭉 합니다.

그러면, 드래그 한 부분들에 해당하는 파일들이 모조리 한꺼번에 선택이 될 것입니다. 먼저 이미지들을 한번에 많이 고른 다음에 저장하기를 원하지 않는 파일이 있다면 그것만 체크해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PC버전에서 이제 사진을 한번에 전달 혹은 저장을 하고 싶으실 때 마우스 드래그 기능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아이콘 알림 숫자표시 지우기 방법

카카오톡(카톡) 오픈채팅방 만드는법

카카오톡 몰래보기 1탄 어플편

카카오톡 오픈채팅 백업, 대화내용 저장하기 방법

카카오톡 사진 저장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삼성키보드 입력기 상단 문구추천 설정 및 해제하기(없애기, 지우기) 방법

2017. 12. 28. 19:00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삼성 갤럭시노트나 갤럭시 시리즈 핸드폰에 있는 삼성키보드 입력기의 문구추천을 설정하거나 없애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기본적으로 키보드 글자판 입력기가 삼성키보드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핸드폰을 구매했을 때부터 줄곧 사용해오던 키보드 자판이기 때문에 익숙해져서 계속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을 하다보면 가끔씩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알림이 뜨는데요, 업데이트를 하면 키보드 자판도 함께 업데이트가 되기도 합니다.


이때 예전에 내가 사용하던 키보드 설정과 다른 경우도 발생하게 되는데, 꽤 많은 분들이 입을 모아 불편하다고 하는 것이 바로 삼성키보드 자판 위쪽에 표시되는 문구추천 기능입니다.


안 그래도 삼성키보드 자판의 세로 길이 높이가 길게 되어 있는데 거기에 추천 문구까지 뜨게 되니 화면 공간을 더 차지하게 되어버려서 보기에 불편하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그러면 예전처럼 이러한 문구가 뜨지 않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삼성키보드 자판 키보드 위 추천문구 없애는 방법

먼저 내가 겪고 있는 문제가 맞는지 직접 사진을 통해 눈으로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위 사진을 보면 삼성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내가 자주 입력했던 단어 혹은 글자들이 키보드 숫자 바로 위에 추가적으로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이것을 없애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모음 또는 바탕화면에 톱니바퀴처럼 생긴 설정 버튼을 눌러 들어갑니다. 설정에 들어오셨다면 아래로 스크롤을 조금 내리다 보면 접근성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사이에 일반이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일반 아래에는 언어 및 입력 방식, 날짜 및 시간, 초기화 등을 설정할 수 있다는 설명이 적혀 있네요.


일반을 누르면 가장 위에 언어 및 시간이 있는데 언어 및 입력 방식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눌러줍니다.


언어, 기본 키보드 아래에 있는 키보드 및 입력 상세설정 부분을 보면 삼성 키보드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를 클릭합니다.



삼성 키보드에는 언어 및 키보드 형식을 설정할 수 있는 부분과 숫자 및 기호를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 입력란을 보면 문구추천이라는 곳이 보이실 겁니다. 문구추천은 문구 대체, 자동 띄어쓰기, 문구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구 추천 오른쪽에 보이는 동그라미 버튼을 누르면 회색으로 표시가 되면서 사용안함으로 설정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정말 눈에 거슬렸던 삼성키보드자판 위에 나오던 공간이 사라졌는지 확인을 해보아야겠지요? 글자를 입력해보기 위해 인터넷이나 메모장 등을 실행해서 보면 위와 같이 종전에는 추천 문구들이 있었지만 지금은 깔끔하게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삼성키보드보다는 구글 한국어입력기를 추천드리지만 삼성 갤럭시 노트 사용자분들이라면 삼성 S펜 사용이 편하기 때문에 삼성키보드를 고수하실 수도 있지만, 노트펜을 잘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본인의 기호에 따라 문구추천을 설정하거나 사용 안하기를 통해 편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핸드폰) 키보드 자동완성 없애기(끄기) 방법

카카오톡 키보드 엔터키 줄바꿈(줄바꾸기) 강제개행 방법

스마트폰 구글 일본어 입력기 자판 사용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광고가 안 보일 때(안보임) 해결방법

2017. 12. 27. 20:24 IT, SNS/블로그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가 핸드폰 모바일에서 표시가 되지 않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끔씩 다음팁이나 네이버 지식인 또는 블로그 댓글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정해놓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컴퓨터 PC 데스크탑에서는 잘 보이는데 스마트폰 모바일에서 확인하기만 하면 광고가 안 보인다는 고민을 털어놓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확인을 해보면 스마트폰에서는 확인을 할 수 없도록 설정하시거나 아직 애드센스 광고단위가 신규에서 활성으로 바뀌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광고가 활성화 되려면 활성되기까지 기다리면 자연스럽게 문제가 해결이 되지만, 설정을 잘못하신 분들이라면 바로 잡아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화면에 애드센스 광고 표시되게 설정하는 법

먼저 본인의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블로그에서 q버튼을 눌러서 티스토리 관리화면에 들어오신 후 화면 왼쪽 아래부분에 있는 플러그인을 누릅니다.


플러그인에 들어왔다면 오른쪽에서 플러그인 종류를 수익으로 선택해주면 위 사진과 같이 구글 애드센스, 다음 애드핏(Adpit), 텐핑(10ping), 데이블(Dable) 광고를 넣을 수 있는 플러그인 6개가 보일 것입니다. 이 중에서 파란색으로 네모박스를 친 구글 애드센스(PC)를 눌러서 그 안에 광고코드를 넣으셨었다면 다시 눌러서 사용해지를 해주시고, 빨간 박스로 표시한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플러그인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도 있지만 본인의 블로그가 반응형 블로그라면 PC와 모바일 플러그인은 모두 해제하고 반응형 플러그인만 설정해주셔도 컴퓨터와 핸드폰에서 모두 광고가 표시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을 선택했다면 이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새광고를 눌러서 생성했던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삽입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설정방법에 적혀 있는대로 3가지 광고형태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고 광고 코드 입력창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때 가운데정렬을 위해서 코드 앞에 <center>를 입력하고 코드 뒤에</center>를 넣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렇게 할 경우 오류가 생기는 경우도 있으니 이럴 경우, 애드센스에서 가져온 그대로를 복사 붙여넣기 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두 완료가 되었다면 오른쪽 아래의 변경사항 적용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모바일에서 송출되지 않으셨던 분들이라면 꼭 이 방법을 통해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jquery로 간편하게 관리하기 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기 변경(수정,바꾸기)하기 방법 - 사이드바 등

데이블 광고만 보이게 설정하기 방법

구글 애드센스 지급설정 지급액 기준 변경 및 수정하기 방법

구글 애드센스 링크형 광고(링크 광고) 달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카카오톡(카톡) 키워드 알림(알람) 설정 및 사용하는 방법

2017. 12. 26. 16:58 IT, SNS/카카오톡

오늘은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와 가족, 지인들과 대화를 하거나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같은 관심사를 공유하고 있는 사람들과 대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1:1 대화라면 모르겠지만, 사람이 많아지게 되면 채팅 대화글도 몇 분만에 999개 이상이 되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내가 얻고 싶은 정보만 뽑아서 알림을 받거나 내 이름 또는 내 닉네임을 다른 사람이 부를 때 가급적 신속하게 반응하도록 해주는 도구가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기능입니다. 


평소에는 거의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기 때문에 이 키워드 알림을 어떻게 사용하고 설정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1분 정도면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 설명해드리는 글과 사진을 참고하셔서 따라해주시기 바랍니다.


카톡 키워드알림 설정하는 법

우선 본인의 스마트폰 핸드폰에서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합니다. 그후 화면 오른쪽 위에 보이는 점 세 개 버튼을 클릭한 후 돋보기 바로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때 주의사항은 카카오톡 대화방이나 카톡 오픈채팅방에서 하시는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설정화면에 들어가셨다면 공지사항, 실험실, 버전정보, 개인 및 보안 아래에 있는 종 모양 버튼이 있는 알림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서 알림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알림을 보면 메시지 알림, 키워드 알림, 알림 표시, 소리 등의 기능이 있는데요, 이중에서 우리가 원하는 기능인 키워드 알림을 누릅니다. 지금까지 사용한 적이 없으셨다면 회색 글씨로 사용 안함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키워드 알림에 들어가면 가장 위에 설명이 있습니다. 등록된 키워드가 포함된 메시지는 채팅방 알림이 꺼져 있어도 푸시 알림을 받게 됩니다. 모바일에 등록한 키워드는 PC와 동기화됩니다. 라는 것 바로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노란색으로 만들어줍니다. 그후 아래쪽에 있는 키워드 추가를 선택한 후 알림 받을 키워드를 최대 20개까지 설정할 수 있으니 나의 이름이나 닉네임, 기타 알림을 받고자 하는 특정 키워드들을 추가해서 입력합니다. 만약 잘못입력하셨다면, 키워드 오른쪽의 엑스(X) 버튼을 누르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 화면으로 나오면 키워드 알림에 방금 전에는 사용 안함이라고 되어 있었지만, 이제는 내가 설정한 키워드들이 나열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모든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을 설정한 순간부터 앞으로 내가 설정한 단어들을 누군가가 대화방에 입력을 하게 되면 그때마다 알림이 오게 될 것입니다. 알림이 온 채팅방에 들어가게 되면 노란색 형광펜으로 해당 글자가 칠해져서 표시가 될 것입니다. 만약 대화 참여자가 1000명에 가까운 방이고 글들이 올라오는 속도가 정말 빠르다면 채팅방 안에서 별로로 돋보기 모양의 검색 버튼을 이용해서 찾아보실 수 있으니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카카오톡 캡쳐, 카톡 대화내용 캡쳐 방법

카카오톡(카톡) 차단 및 차단해제하기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백업, 대화내용 저장하기 방법

카카오톡 몰래보기 1탄 어플편

카카오톡 아이콘 알림 숫자표시 지우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 드라군 끼임 현상 예방하는 건물짓기

2017. 12. 25. 13:58 스타크래프트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유닛 중 하나인 드라군이 게이트웨이와 파일런 사이에 끼여서 나오지 못하는 현상을 사전에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에는 다양한 유닛들이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몸집이 작은 유닛, 중간 유닛, 대형 유닛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소형 유닛의 경우에는 건물과 건물 사이를 비교적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반면 크기가 큰 유닛들은 공중유닛이 아닌 이상 지상유닛이라면 자유로울 수가 없습니다. 이럴 경우 내가 생산하는 유닛들이 건물에 끼여서 나오지 못해서 미네랄과 가스, 그리고 시간을 들여서 생산한 유닛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버리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프로토스의 드라군이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 어떻게 하면 드라군을 건물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도록 할 수 있을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프로토스 건물 심시티로 드라군을 자유롭게 하자

유한 맵의 경우에는 주요 유닛 생산 건물인 게이트웨이를 건설할 곳이 많고, 그렇게 많이 지을 일도 없기 때문에 그다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빠른무한맵 빨무맵에서는 유닛을 대량으로 생산해야 하고 한정된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건물을 지어야 하기 때문에 더더욱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빠른무한맵을 배경으로 프로토스 종족으로 게이트웨이와 파일런 배치 방법을 배워봅시다.


파일런은 위 사진과 같이 넥서스 기준으로 한 칸을 남기고 짓습니다. 그리고 게이트웨이는 파일런에 바짝 붙여서 짓습니다. 이때 게이트웨이 4개를 딱 붙여서 지었다면, 그 위나 아래에는 게이트웨이를 파일런 가까이에 하나만 지어야 합니다. 즉, 알파벳 소문자 a 모양처럼 4-1-4-1-4 이런 식으로 지어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4-1-4-1의 원칙을 지켜서 이런식으로 거꾸로 디귿(ㄷ)자 또는 거꾸로 씨(C)자의 형태로 연속해서 지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야지만 드라군이 생산되어서 나올 때 파일런과 게이트웨이 사이에 낑기지(끼이지) 않고 화살표 방향으로 숨통이 트여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드라군을 사용하지 않고 질럿만 생산해서 게임을 끝내려는 경우에는 4-4-4-4로 쭉 이어 붙이셔도 상관없습니다. 또는 파일런쪽에 붙어 있는 게이트웨이에서는 질럿만 생산하고, 파일런과 붙어있지 않은 바깥쪽에 있는 게이트웨이에서만 드라군을 생산해주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1초가 중요한 빠른무한맵에서는 그런 생각을 할 시간적여유가 없을 정도로 바쁠 수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 건물 배치를 앞서 설명한 것처럼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이제는 이 방법을 통해 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 유저분들이 드라군 생산시에 건물에 끼이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실명(본명, 이름) 숨기기 설정 방법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방 검색 효율적으로 하기 방법

스타크래프트 error 6:9 오류 해결하기 방법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무료(앤솔로지 1.20버전) 다운로드 및 실행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기 변경(수정,바꾸기)하기 방법 - 사이드바 등

2017. 12. 24. 14:55 IT, SNS/블로그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사이즈 크기 바꾸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패스트부트(Fastboot) 스킨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블로그 화면 오른쪽 사이드바에 카테고리 등과 함께 애드센스 광고를 다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세로 직사각형 크기의 새광고를 만들어서 코드를 있는 그대로 블로그 사이드바에 적용할 경우 광고의 폭이 넓어서 일부분이 짤리게 되는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럴 경우 어떻게 하면 딱 광고크기를 알맞게 할 수 있을지 고민이 생깁니다.


사이드바 애드센스 광고 크기 변경하는 방법

우선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내광고를 누르고 새 광고 단위를 누릅니다. 그후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한 후에 권장 크기 버튼을 누른 후 수직 배너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의 300x1050 사이즈의 세로 직사각형 광고를 선택해서 광고코드를 생성합니다. 이때 광고유형은 디스플레이 광고만 선택해주시면 텍스트 광고는 송출되지 않도록 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코드를 분석해보면 중간 윗부분에 style이라고 적혀 있는 라인에 width와 height의 값이 있습니다. 여기에 있는 width는 가로폭을 뜻하고 height는 높이, 즉 세로 길이를 나타냅니다. 기본적으로 직사각형 세로형 광고의 px값이 정해져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을 폭을 256px, 높이를 850px로 수정합니다.


이제 이 변경된 코드를 티스토리 관리화면으로 들어간 후 꾸미기, 사이드바로 갑니다. 사이드바에서 HTML배너출력 또는 태그입력기를 선택한 다음 해당 코드를 붙여넣기 한 후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광고가 송출되기까지는 몇 십 분정도가 걸립니다. 광고가 표시된 후 광고의 가로폭과 세로높이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다시 사이드바의 코드를 수정해주면서 본인이 가장 마음에 드는 크기로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기 변경을 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이 방법을 통해 원하시는 크기의 광고로 수정해보시기 바랍니다.


데이블 광고만 보이게 설정하기 방법

구글 애드센스 지급설정 지급액 기준 변경 및 수정하기 방법

구글 애드센스 링크형 광고(링크 광고) 달기 방법

(개편된)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글 중간에 넣는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디퓨저(방향제) 추천 소니소미 디퓨저

2017. 12. 23. 14:40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집이나 차 안에 은은한 향이 감돌게 하는 방향제인 소니소미(SONISOMI) 디퓨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리는 매일 여러 냄새와 향기를 접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연인의 잔잔한 비누향, 맛있는 음식 요리의 냄새처럼 맡아서 좋은 향이 있는가 하는 반면, 음식쓰레기나 곰팡이 냄새와 같은 악취도 있습니다. 어떤 향기를 맡느냐에 따라서 좋은 기분이 들기도 하고 불쾌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시험을 앞둔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라벤더와 같은 아로마향은 집중력을 높여주기도 하지요.


그렇기 때문에 아로마 치료 또는 아로마 테라피라는 용어까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소니소미 디퓨저 추천 방향제

저는 집중력 향상과 숙면에 도움이 되면서도 인체에 유해하지 않은 방향제가 없을까 찾다가 소니소미 디퓨저를 알게 되었고 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소니소미 디퓨저에는 여러 종류의 방향제와 용기가 있는데 용기가 조금 커보이는 유리용기와 깨끗한 이미지를 위해 흰색의 화이트 깃털을 선택했습니다.



유리용기이기 때문에 깨질 위험이 있어서인지 파손 방지를 위해 뽁뽁이로 감싸서 배달이 왔습니다.


배달상자 안에는 유리용기와 리필액, 깃털스틱과 섬유스틱, 선물박스가 들어 있었습니다. 유리용기와 선물박스, 섬유 스틱에 각각 리본이 달려 있어서 보기에도 좋아보입니다.


이제 리필용액의 뚜껑을 열고 유리용기에 담아야 합니다. 이때는 디퓨저 용액이 바닥에 떨어질 수 있으니 신문지나 종이를 바닥에 깔고 작업을 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방향제를 집의 거실과 같이 공간이 넓은 곳에 놓으실 것이라면 저처럼 리필용액 150ml를 모두 넣어주시고, 만약 방에 놓으실 거라면 유리용기의 1/10 정도로 아주 소량만 넣었다가 향이 부족하다 싶으면 그때마다 리필액을 추가적으로 넣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용액을 옮겼다면 이제 깃털과 섬유막대를 꽂아서 완성시키면 됩니다. 거실이라면 깃털과 함께 섬유 막대 2~3개를 꽂으시고 방이라면 깃털과 막대 1개만 꽂으셔도 충분합니다. 향기도 솔솔 나면서 집안 장식으로도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에 방에 놓고 사용하는데 용액 전부를 넣고 막대를 2~3개를 꼽아서인지 향이 너무 강했습니다. 이후 용액을 소량만 남기고 다시 리필용기에 담아두고 섬유 막대도 1개로만 줄여서 사용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사용해본 결과 집중력도 더 높아지는 것 같고 잠을 잘 때도 좀더 눈이 일찍 떠지면서 숙면을 취하는 듯한 효과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방향제 디퓨저를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사용하는 공간에 따라 반드시 용액의 양과 스틱의 양을 조절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구입했던 소니소미 디퓨저는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소니소미라고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한번 누르면 바로 해당 스토어팜으로 이동하셔서 보실 수가 있습니다.

소니소미 : https://goo.gl/KDTDFs


▼SONISOMI 스토어팜 화면

소니소미 스토어 메인 화면입니다. 방향제는 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인체에 유해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국가인증기관에서 안전기준 적합 판정을 받았기 때문에 믿음이 갑니다.


소니소미 디퓨저는 실내용 디퓨저뿐 아니라 차량용과 악세서리까지 준비하고 있는데요,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어울리는 초록과 빨강의 색이 어우러진 크리스마스 디퓨저도 있으니 선물용으로도 좋아보입니다.



조금 더 내려가면 제가 구입했던 화이트 클래식 깃털 디퓨저가 보입니다. 만약 방향제 용액이 떨어지거나 스틱을 추가로 구입하고 싶으시다면 별도로 선택해서 구입할 수도 있네요. 우리 집에 놓고 사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공부하는 학생이나 친구, 연인 등에게 선물로도 좋기 때문에 방향제 디퓨저를 사용해보지 않으셨던 분들이라면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동물의숲 모바일 포켓캠프 친구 추가하기(친추) 방법

2017. 12. 22. 00:21 동물의숲

오늘은 동물의숲 포켓캠프에서 친구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동물의숲 닌텐도 오락기 버전에서는 불가능했을지 모르지만, 모바일 스마트폰 인터넷 연결이 가능해지면서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물의숲에서 지인이나 모르는 사람과 친구를 맺으면서 서로 자신들이 꾸민 캠프를 방문해볼 수 있고, 과일이나 물고기, 벌레 등이 부족할 때는 서로 시장에 내놓은 물건들을 구입하면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 캠프에 가서 좋아요를 누르는 이벤트도 달성할 수 있기도 합니다.



동물의숲 모바일 친추하는 방법

먼저 동물의숲을 실행한 후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메뉴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남자아이와 여자아이가 서 있는 프렌드 친구 모양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는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줄 세 개 버튼을 누른 후 사람 모양의 버튼을 누르셔도 됩니다.



그러면 친구를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자신의 캐릭터가 있는 자신의 ID를 알려주기 버튼을 눌러봅시다.


나의 동물의숲 아이디가 나옵니다. 11자리의 아이디를 외우거나 아래의 이 ID를 복사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내 핸드폰 클립보드에 복사가 됩니다. 이 화면을 스크린 캡쳐를 하거나 복사한 아이디를 SNS에 올리거나 친구들에게 알려주면 친구들이 나를 친구추가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친구들이 나를 친구 추가했을 경우 친구추가 화면의 친구의 승인 및 취소 부분의 나에게 온 친구 신청을 보기 버튼 오른쪽 위에 느낌표가 표시 됩니다. 이 부분을 클릭해봅시다.


나에게 친추를 한 아이들이 두 명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캐릭터의 버튼을 누르면 친구신청을 거부하거나 승인할 수 있습니다.


친구신청을 승인하겠습니까? 라는 질문이 나오면 오른쪽 아래 버튼을 눌러서 친구 승인을 할 수 있고, 왼쪽 버튼을 누르면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내가 친구의 아이디를 알았을 경우 친구추가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친추 화면에서 내 캐릭터 바로 아래에 있는 상대 ID를 입력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무언가 입력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에 친구의 ID 11자리 숫자를 적어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후 친구가 내 신청을 받아들여주게 되면 나중에 친구가 되었다는 알림이 오게 됩니다. 친구가 너무 많아지게 되면 리스트 스크롤도 길어지게 되는 불편함은 있지만, 이러한 점 빼고는 안 좋은 점이 없으니 꼭 여러 동물의숲 친구를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동물의숲 아이템 꽉 찼을 때 대처방법 2가지

동물의숲 모바일 곤충(나비,사슴벌레,초록벌레 등) 잡는 방법

동물의숲 물고기 낚시 낚는 방법

동물의숲 옷, 신발 사기(구입,쇼핑) 방법

동물의숲 지역별 아이템 확인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