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1.19, 리마스터 풀스크린(전체화면 비율) 설정하기 방법

2017. 8. 7. 22:32 스타크래프트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1.19 화면을 풀스크린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가 그래픽이 업그레이드 되고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리마스터를 출시한다고 몇 달 전 밝혔습니다. 그후 1.16.1에서 1.18버전을 블리자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배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배틀넷 로그인 오류 문제부터 해서 프로토스 건물이 만들어질 때 눈부심 현상, 채팅창에 글자를 입력하면 한글이 두번씩 쳐지는 현상 등 많은 오류가 있었고, 블리자드는 5번이 넘는 업데이트를 통해 이제는 어느 정도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놓았습니다.


그런데 리마스터 출시를 얼마 안 남겨두고 또다시 스타크래프트 1.19 업데이트를 강제적으로 실시하면서 로그인 오류, 배틀넷 오류, 페이스북 로그인 오류, 전적보기 오류, 전체화면 오류 등 정말 많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또다시 블리자드에서 급하게 두 세차례에 걸쳐서 업데이트를 진행했고, 2017년 8월 6일 1.19.5 버전까지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이제는 /stats 아이디로 전적보기가 가능해졌고, 4:3해상도보다 좋은 해상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고 공지를 올렸습니다. 




▼ 화면 양쪽이 잘려서 나오는 오류

하지만, 막상 게임을 하려고 실행을 하면 기본설정 상, 화면 양쪽이 잘려보이는 등 풀스크린으로 게임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스타크래프트 1.19 화면 전체화면으로 설정하기


기존 1.18버전에서는 노트북 내장그래픽카드가 있는 환경에서 OpenGL 오류가 뜨면서 게임을 실행조차 할 수 없었지만, 이제는 내장그래픽카드라 하더라도 그래픽카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면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1.19 풀스크린으로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바로 그래픽카드부터 업데이트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그래픽카드를 업데이트 합시다.

인텔 그래픽카드 업데이트 : https://goo.gl/HbmkK5


▼ 인텔 그래픽카드 사이트 화면

인텔 그래픽카드를 사용중이신 분이라면 위 화면에서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시고 위에 나와 있는 설명처럼 다운로드 및 실팽, 설치, 실행 및 검색 순으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스타크래프트 1.19 윈도우 창모드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스타크래프트를 실행시키고 처음 화면에서 Options를 누르고 Video를 누른 후, Display Mode에서 Windowed를 누릅니다. 그러면 윈도우 창모드가 됩니다.


그리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그래픽 속성을 클릭합니다.



▼ 그래픽 제어판 디스플레이

그러면 인텔 HD 그래픽 제어판이 실행이 되는데 여러 선택지 중에서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 해상도 및 전체화면 배율 설정하기

해상도 부분을 반드시 1024x768으로 선택해주시고 아래 배율에서는 전체 화면 배율에 체크를 하고 이 설정을 유지하겠는가 묻는 창이 뜨면 예라고 눌러서 저장을 합니다. 그리고, 스타크래프트 창모드에서 이번에는 다시 Option, Video, Display Mode에서 Fullscreen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스타크래프트 1.19에서도 풀스크린으로 게임을 진행하실 수가 있게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1.19 로그인 오류 및 대응방안

스타크래프트1 치트키 총정리 및 사용방법

스타크래프트 전체화면으로 설정하기 방법

스타크래프트 1.16.1 한글판, 한글패치 하는 방법

스타크래프트 1.18 다운로드, opengl 오류해결 및 1.16.1 다운로드 실행하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