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스퀘어 대화내용 삭제 지우기 방법

2017. 7. 31. 22:34 IT, SNS/라인(LINE)

오늘은 라인스퀘어 대화내용 지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인스퀘어 대화방에서 여러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다가 갑자기 다툼이나 싸움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는 새로 들어온 사람이 외설적인 사진을 보내거나 욕설을 하거나 폭언을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텐핑이나 클릭몬의 광고 링크 또는 다른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홍보 링크를 뿌리고 도망가거나 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이런 일이 발생했을 때는 정말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외설적이고 선정적인 사진 테러를 당했을 때는 차단하고 신고하거 강퇴하는 수밖에는 달리 할 방법이 없습니다. 대화방에는 그 사진이 계속 남아 있기 때문에 대화내용이 어느 정도 쌓이고 쌓여서 해당 사진이 묻히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그런데, 라인스퀘어에서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는 기능을 두었습니다. 바로 대화내용 지우기 기능입니다. 라인스퀘어의 설정에 따라 방장(운영자) 또는 부운영자, 관리자, 매니저라면 불쾌한 내용의 대화내용이나 사진, 동영상을 지울 수가 있습니다. 나한테만 안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대화방에 있는 모든 사람의 화면에서 삭제가 되는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 것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인스퀘어 대화내용 완전삭제 방법


먼저 라인을 실행하고 그룹에서 라인스퀘어 대화방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사람들과 대화를 나눕니다. 대화 도중에 여러 사람들이 보기에 불쾌하거나 대화방의 목적에 맞지 않는 발언을 할 때까지 잠복하고 기다립니다.




▼ 라인스퀘어 문제 발언 포착

대화를 나누다가 갑자기 어떤 사람이 누군가에게 대쉬를 하는 듯한 발언이 나왔습니다. 해당 방은 대화 참여인원 사이의 연애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나쁘게 말하자면 추파를 부리는 행동은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습니다. 제가 당신에게 전화해도 될까요? 라는 문제발언을 손이나 펜으로 꾸~욱 길게 누릅니다.



▼ 라인스퀘어 대화 지우기 기능

그러면 복사, Keep에 저장, 삭제, 전달, 지우기, 신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뜹니다. 만약 일반 참여자라면 지우기라는 항목은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지우기 기능은 방장(운영자, 관리자) 및 조건에 따라 부운영자, 부관리자 등 제한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이에 해당된다면 지우기가 보이실 겁니다. 



대화 내용을 대화방에서 완전히 삭제하기 위해서 지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대화방에서 온데간데 없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제의 발언을 한 사람에게 한 번의 기회를 주고 싶다면 경고를 하고, 그래도 말을 듣지 않으면 해당 사람을 방에서 완전히 내쫒아 버리는 것도 고려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모쪼록 라인스퀘어의 지우기 기능을 통해 깨끗하고 클린한 스퀘어 대화방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해봅시다.


라인(LINE) 스퀘어 가입하기 방법

라인스퀘어(LINE SQUARE) 스퀘어 대화방 만들기 방법

라인스퀘어 스퀘어 대화방 삭제(지우기, 없애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방 링크 공유하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을 부탁해요!


공감 하트와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과 도움이 됩니다.


더 알차고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구글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글 사이(중간)에 넣기 방법

2017. 7. 30. 20:31 IT, SNS/블로그

오늘은 구글블로그 애드센스 광고를 글 사이, 글 중간에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구글 블로그 애드센스를 사이드바에 넣어보았습니다. 이미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일단 구글 애드센스를 이미 승인 받았다면 구글 블로그의 수익 기능은 무시하고 바로 HTML/JAVA Script로 가서 코드를 붙이면 된다는 사실을 아셨을 것입니다.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도 마찬가지로 수익탭 부분은 건드리지 않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 중간에 애드센스 코드를 넣는 것과 비슷하게 하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차근차근 블로거(blogger)에 구글애드센스 광고 넣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드바에 넣는 것보다 훨씬 쉽기 때문에 아마 보시기 편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구글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삽입 방법


먼저 구글블로그에 로그인을 하면, 이와 같이 바로 구글 블로그 관리화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화면 중간에서 조금 왼쪽에 보면 주황색의 글쓰기 버튼이 있습니다. 글 사이에 광고를 넣는 것이기 때문에 이 글쓰기 버튼을 눌러줍시다.



▼ 구글 블로그 글쓰기

글쓰기 버튼을 누르고 글 제목을 입력해주고, 아래 공란에 포스팅할 글을 써줍니다. 저는 구글 블로그 본문 중간에 광고 넣기 방법에 대한 글을 쓰고 있으니 적당히 예시로 세 줄 정도만 작성해보았습니다. 여기서 첫번째 문장 다음 줄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어보도록하겠습니다.



▼ 구글블로그 HTML 광고 코드넣기

티스토리 블로그와 마찬가지 본문 내용을 모두 작성하면 HTML을 눌러서 소스 코드 편집화면으로 넘어가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쓰기 버튼 오른쪽, 그리고 글 제목 바로 아래쪽에 위치해 있는 HTML을 한번 클릭합니다. 그러면 소스코드와 내가 작성했던 글이 함께 섞여서 표시가 됩니다. 두번째 줄에 광고코드를 넣기로 했으니 일단 광고가 가운데정렬이 될 수 있도록 <center> ★ </center>라고 써준 후 별표시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붙여넣어줍시다. 그런 후 오른쪽 위에 있는 게시 버튼을 눌러서 글을 발행합니다.



▼ 블로그 보기로 최종확인

글 게시 버튼을 누르면 다시 구글블로그 관리화면으로 자동으로 되돌아갑니다. 글 전체 목록에 방금 작성한 포스팅이 제대로 업로드 된 것을 확인한 후 왼쪽 사이드바 상단에 있는 블로그 보기 버튼을 눌러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본문 글 중간, 사이에 잘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합시다.




▼ 글 중간에 삽입된 애드센스 광고 확인

애드센스 광고를 넣기 원했던 두번째 줄에 이처럼 구글 광고가 정상적으로 나온다면 성공적으로 모든 순서와 과정을 거치신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지난 시간과 이번 시간 두 차례에 걸쳐서 구글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각각 사이드바와 본문 중간에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블로그는 한국에서는 다음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보다는 다음과 네이버에서 노출이 잘 되지는 않지만, 글로벌적으로 구글과 같은 사이트에서는 검색이 더 잘 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영어나 외국어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으신 분들께 강력히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구글블로그 만들기(개설, 시작하기) 방법

구글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달기 방법 :: 사이드바

애드센스 광고 글 사이에 넣는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을 부탁해요!


공감 하트와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과 도움이 됩니다.


더 알차고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저장하기) 방법

2017. 7. 29. 18:58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 또는 저장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아프리카tv BJ의 방송을 시청했는데 정말 재미있어서 보고 또 보고 싶은 영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BJ에 따라 다르겠지만, 시청자, 애청자들을 위해서 방송이 종료되면 아프리카 개인 방송국 홈페이지에 다시보기 영상을 업로드 해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만약 BJ가 다시보기 영상 삭제를 하지 않는다면 두고두고 여러번 볼 수도 있겠지만, 몇 주 후에 다시보기 영상 지우기를 한다면 그후부터는 보고 싶어도 영상을 볼 수 없습니다.



이런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서 꼭 소장하고 간직하고 싶은 다시보기 동영상이 있을 경우 내 컴퓨터에 동영상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프리카TV 다시보기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 방법



먼저 구글 크롬 브라우저로 아프리카tv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사이트 상단의 검색창에 다시보기 동영상을 저장하고 싶은 BJ의 닉네임이나 방송국 이름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 아프리카tv 방송 다시보기

해당 방송국 홈페이지를 찾았다면 방송국 홈페이지의 왼쪽 사이드바 아래쪽을 보면 방송 다시보기라는 항목이 있을 것입니다. BJ에 따라서 방송 다시보기 서비스를 해주는 분도 해주지 않는 분도 있지만, 이 서비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BJ라면 동영상이 업로드 되어 있을 것입니다.


▼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시보기 재생

방송 다시보기에서 다시 보고 싶은 영상을 선택해서 클릭을 하면 이와 같이 동영상이 열리고 재생이 됩니다. 여기서 키보드 자판 위쪽에 있는 F12키를 누릅니다. F12키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개발자 도구로 바로가는 단축키입니다.


▼ 구글 크롬 개발자도구 네트워크

개발자 도구(Developer Tools)가 열리면 상단 탭에서 네트워크(Network)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이름(Name) 부분에 어쩌고 저쩌고.mp4라는 파일이 보이면 이 부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우클릭을 해주고 복사(Copy)를 누릅니다. 그리고 링크 주소를 복사하기(Copy link address) 순으로 클릭을 합니다. 이렇게 하면 해당 동영상 링크 주소가 클립보드에 복사, 저장이 되면서 붙여넣기를 할 수 있게 됩니다. 


▼ 동영상 링크 주소 붙여넣기 및 수정하기

이제 동영상 주소를 알았으니, 크롬 브라우저의 상단 주소 입력창에 Ctrl키와 V키를 동시에 누르거나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붙여넣기를 합시다. 어쩌고 저쩌고.mp4어쩌고start어쩌고end라고 나올텐데 mp4 뒤의 부분은 드래그하고 Backspace나 Delete키를 눌러서 삭제합니다. 그리고 엔터를 눌러줍니다.



▼ 동영상 다른 이름으로 저장

그러면 몇 초 후에 동영상이 재생이 될 폼을 취합니다. 이렇게 검은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릅니다.



▼ 아프리카tv 동영상 저장

또는 이미 동영상이 재생이 되기 시작했다면 동일하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한 번 누르고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줍시다.


▼ 동영상 저장하기

그리고 저장, 다운로드를 원하는 폴더를 찾고 파일이름을 편집하기를 원한다면 제목을 수정해준 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고, 저장이 완료되면 이제부터는 만약 아프리카tv BJ가 다시보기에 올렸던 동영상을 삭제한다고 해도 이미 내 컴퓨터에 동영상이 다운로드 된 상태이기 때문에 여러번 반복해서 동영상을 즐기실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주로 다시보기 동영상들은 1시간 이상의 긴 파일이 많아 저장 용량이 부담이 되실 수 있으니, 꼭 두고두고 소장해서 보고 싶은 영상만 이 방법을 이용해보시기를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2탄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저장) 방법 3탄


아프리카tv 다시보기 다운로드 방법 4탄


아프리카TV 영상 다운로드 방법 5탄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을 부탁해요!


공감 하트와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과 도움이 됩니다.


더 알차고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라인스퀘어 대화방 링크 공유하기 방법

2017. 7. 28. 22:19 IT, SNS/라인(LINE)

오늘은 내가 참여하고 있는 라인스퀘어 대화방 링크 공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라인스퀘어 대화방을 만들 때 많은 사람들이 내가 만든 스퀘어에 올 수 있도록 검색 허용을 해놓습니다. 카테고리 설정을 해놓았다면 카테고리 주제와 관련된 대화방 목록에서 내 대화방이 마음에 든다면 주제를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만약 내가 만든 방을 아무나 검색할 수 없게 설정을 해놓았거나, 개인적으로 아는 사람들 또는 카페나 카카오톡 오픈채팅, 각종 커뮤니티에 스퀘어 대화방을 홍보해서 관심있는 분들을 초대하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라인스퀘어에서는 이런 분들을 위해 링크 공유, QR코드 공유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유를 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니 천천히 설명을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라인스퀘어 공유하는 방법


먼저 공유를 하고 싶은 라인스퀘어의 대화방에 들어갑니다. 오른쪽 위에 보시면 아래를 향하고 있는 화살표가 있는데 이것을 눌러줍니다.

▼ step1 : 스퀘어 홈 버튼 누르기

화살표를 누르면 이와 같이 여러 기능들이 펼쳐집니다. 여기서 스퀘어 홈 버튼을 눌러줍니다.



▼ step2 : 초대 버튼 누르기

내가 참여하고 있는 LINE SQUARE 홈 화면에 진입하게 됩니다. 그러면 중앙 가운데 부분에 초대와 새 대화라는 선택 사항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초대하고자 하는 것이니 왼쪽에 있는 초대 버튼을 누릅니다.




▼ step3 : 라인스퀘어 공유하기

초대 버튼을 누르면 스퀘어의 이름과 스퀘어의 QR코드, 그리고 스퀘어 대화방의 링크 주소가 적혀 있습니다. 아래에는 왼쪽부터 라인 친구 초대, 링크 복사, 링크 공유, QR 또는 공유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서 친구나 지인, 스퀘어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초대할 수 있게 됩니다.



라인(LINE) 스퀘어 가입하기 방법

라인스퀘어(LINE SQUARE) 스퀘어 대화방 만들기 방법

라인스퀘어 스퀘어 대화방 삭제(지우기, 없애기) 방법

라인스퀘어 불량이용자 차단 및 신고하기 방법

라인스퀘어 부운영자(매니저) 지정 및 권한 부여하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을 부탁해요!


공감 하트와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과 도움이 됩니다.


더 알차고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구글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달기 방법 :: 사이드바

2017. 7. 27. 14:34 IT, SNS/블로그

지난 시간에는 구글 블로그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그에 이어 구글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만 주의할 것은 이미 티스토리나 구글블로그, 워드프레스 등으로 구글 애드센스 최종 승인을 받으셔서 광고 코드가 활성화 된 분들에게 해당이 되는 이야기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승인 관련 팁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 참고글 :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좋은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및 팁 정리



만약 구글 블로그 개설을 아직 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아래 글을 통해 블로거(blogger), 블로그스팟(blogspot) 블로그를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글 : 구글블로그 만들기(개설, 시작하기) 방법



 구글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게재하기 방법


먼저 구글 블로그에 로그인을 해서 애드센스 광고 넣기를 하고 싶은 블로그 설정에 접속을 합니다.


▼ 블로그 설정

블로그 설정 화면에서 왼쪽 사이드바 중간 조금 아래 부분에 레이아웃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주시고 오른쪽에 화면 레이아웃 구성화면이 나오면 sidebar-right-1이라고 써져 있는 부분 아래에 있는 + 가젯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 가젯추가 화면

가젯추가의 기본탭을 누르면 애드센스, 추천 게시물, 블로그 검색, HTML/JavaScript, 프로필 등의 가젯이 나옵니다. 여기서 애드센스를 누르지 마시고 아래에 있는 HTML/JavaScript 부분에 있는 십자 모양의 플러스(+) 버튼을 눌러줍시다.



▼ HTML 자바스크립트 구성 화면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이와 같이 HTML 소스 코드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제목에 구글 애드센스, Adsense, 스폰서, Spnsor 등으로 애드센스 광고라는 것을 나타내줍니다. 그리고 내용에는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활성화 된 광고 코드를 붙여넣어줍니다. 아래 저장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 가젯 추가 완료

완료 버튼을 누르면 이와 같이 페이지 요소가 추가되었습니다. 블로그 보기라는 표시가 페이지 위쪽에 잠깐 떳다가 사라집니다. 그리고 sidebar-right-1 아래에 구글 애드센스 스폰서 가젯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내 블로그에서 추가된 가젯의 광고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왼쪽 상단에 있는 블로그 보기 버튼을 눌러봅시다.


▼ 구글블로거 사이드바 애드센스 광고

위와 같이 오른쪽 사이드바에 내가 원하던 대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정상적으로 게재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젯의 제목도 이렇게 내가 입력한 그대로 나온다는 것을 참고해서 마음에 안 든다면 제목을 수정해보도록 합시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을 부탁해요!


공감 하트와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과 도움이 됩니다.


더 알차고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라인스퀘어 스퀘어 대화방 삭제(지우기, 없애기) 방법

2017. 7. 26. 16:06 IT, SNS/라인(LINE)

오늘은 라인스퀘어 대화방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인스퀘어 스퀘어를 만들고 대화방을 만들었는데 각 대화방을 없애거나 스퀘어 자체를 아예 지우기 하고 싶으실 때도 언젠가는 올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스퀘어를 개설한 방장이라면 자유자재로 스퀘어를 없애고 대화방을 없앨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장이 아닌 일반 대화방 참여자의 신분이라면 방장이 스퀘어 설정을 어떻게 했는지에 따라 각 대화방 만들기를 할 수도, 지울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방장의 입장에서 라인 스퀘어 대화방 삭제하기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라인스퀘어 대화방 지우기


먼저 라인을 실행시킵니다. 친구 화면 오른쪽 탭에 있는 대화화면에서 지우고자 하는 대화방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대화방의 오른쪽 윗부분에 있는 아래를 가리키고 있는 화살표를 클릭한 후 대화 설정을 누릅니다.


▼ 대화 설정 화면

대화 설정에 들어오면 가장 아래에 있는 대화방 삭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대화방 삭제창

대화방 삭제를 누르면 모든 멤버가 해당 대화방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삭제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하나 뜹니다. 오른쪽에 있는 네를 눌러주시면 대화방이 말끔히 제거됩니다. 이번에는 스퀘어의 대화방이 아닌 스퀘어 자체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인스퀘어 스퀘어 삭제 방법


친구 화면에서 그룹에 있는 라인 스퀘어를 클릭하고 내가 삭제하고자 하는 스퀘어로 들어갑니다.


대화방에서라면 위에 있는 아래로 향한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 라인스퀘어 대화방 설정 기능 화면

그러면 이와 같이 초대, 멤버, 알림 켜기, 나가기, 사진, 대화 편집, 스퀘어 홈, 대화 설정의 기능들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스퀘어 홈을 누릅니다.


▼ 스퀘어 대기방 화면

스퀘어홈에서 이번에도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 스퀘어 설정 화면

스퀘어 설정 화면에 들어오면 아래에서 세번째에 위치해 있는 스퀘어 관리를 클릭합니다.


▼ 스퀘어 관리 화면

스퀘어 관리 화면에는 스퀘어 검색허용, 멤버 초대, 초대 링크 업데이트, 스퀘어 삭제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원하는 스퀘어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스퀘어를 삭제한 모습입니다. 해당 모든 대화방은 사용할 수 없는 대화방이라는 표시가 뜹니다. 대화 안에는 몇시에 스퀘어가 삭제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뜨고 채팅입력창 부분에는 스퀘어가 삭제됨이라는 단호박 같은 단호한 메시지가 뜹니다. 물론 글자는 입력 불가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라인스퀘어의 대화방과 스퀘어를 몽땅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운영이 힘드시거나 운영 목적을 달성하셔서 이제는 스퀘어 또는 대화방이 필요없게 되셨다면 이렇게 삭제해보시기 바랍니다.


라인(LINE) 스퀘어 가입하기 방법

라인스퀘어(LINE SQUARE) 스퀘어 대화방 만들기 방법

라인스퀘어 부운영자(매니저) 지정 및 권한 부여하기 방법

라인스퀘어 불량이용자 차단 및 신고하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방 몰래 조용히 나가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을 부탁해요!


공감 하트와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과 도움이 됩니다.


더 알차고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스타크래프트 1.19 로그인 오류 및 대응방안

2017. 7. 25. 19:32 스타크래프트

며칠 전 스타크래프트 1.19 공개 서버가 열리고 패치 적용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스타크래프트 1.18이나 1.19를 플레이하는데 문제가 없었지만, 스타크래프트 1.19 패치가 완료되면서 업데이트하라는 창이 떴습니다. 1.18에서 유난히 자잘한 업데이트가 많았기 때문에 이번에는 또 무슨 업데이트인가 싶어서 업데이트를 하니 1.19 패치였습니다. 이번에는 제대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을까 하는 기대감과 설마 또 실망시키는 업데이트를 하는 것은 아닌지 기대반 우려반이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SC 일반 토론장에 가장 최신글에 1.19 패치가 적용되었다는 글이 나와 있습니다. 여러가지 기능 및 개선 사항이 적혀 있습니다.




▼ 스타크래프트 1.19 패치 적용 공지글

그리고 1.19 업데이트 파일은 아래 링크에서 받을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https://kr.battle.net/account/download/


▼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 다운로드 페이지

기존 출시작의 란을 보면 스타크래프트 엔솔로지와 스타크래프트 엔솔로지 공개 테스트 서버 클라이언트를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1.19 로그인 오류 현상

▼ 메인화면 오류창

▼ 배틀넷 로그인 오류

그런데 1.18을 하다가 스타크래프트 1.19 업데이트 후 또는 직접 1.19 패치를 받든 상관없이 게임을 하려고 실행을 하면 아예 메인화면에 빈 네모칸이 표시가 되거나 배틀넷 접속 후 아시아 코리아서버 화면에서 아무것도 적혀 있지 않은 빈칸이 표시가 됩니다.



▼ 배틀넷 페이스북 로그인 오류창

만약 빈칸이 아니라 페이스북 계정 로그인창이 안 뜹니다. 뜬다고 해도 이메일주소와 패스워드를 입력해본들 MPQ 파일 오류나 unable to retrieve gateway list라는 문구가 뜨거나 Starcraft is missing game data and cannot start. Try reinstalling the game. 또는 Unable to retrieve gateway list 아니면, Log in to use your Facebook account with Blizzard Entertainment


Cookies Required

Cookies are not enabled on your browser. Please enable cookies in your browser preferences to continue.


이렇게 페이스북 로그인 브라우저 쿠키 설정 오류가 뜨면서 로그인이 안 됩니다. 


설령 이런 오류가 발생하지 않더라도 글자와 그래픽 깨짐 현상이 일어나거나 AMD 그래픽카드를 사용해도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튕기고 블루스크린이 뜨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인텔 그래픽카드로 해도 깨짐현상은 없어지지 않는 듯 합니다.


배틀넷 로비에서 글씨가 매우 작게 나와 눈이 아프기도 하고 래더 전적도 이상해지기도 합니다. 지난 1.18 업데이트 후 오류가 많이 발생했을 때는 블리자드에서 스타크래프트2 이용자를 늘리기 위한 전략이라고까지 말들이 나왔지만, 이번에는 1.19 업데이트로 인해 리마스터를 팔아먹기 위한 전략이라고까지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발키리 고장이나 드라군의 껌밟기 문제도 해결되지 않은 듯 합니다. 화면의 양쪽이 잘려 보이는 등 전체화면도 안 되기도 합니다. 이 경우에는 아래 글을 보시고 화면 해상도를 조절해보시기 바랍니다.

※ 참고글 : 스타크래프트 전체화면으로 설정하기 방법




 스타크래프트 1.19 오류 대응방안


이 모든 오류들이 해결되기 위해서는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 개발자 팀이 하루 빨리 오류에 대한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지금 할 수 있는 것은 1.18 버전을 다시 받되, 이번에는 업데이트를 하시겠습니까? 라는 질문에 업데이트를 하지 않겠다는 의사표시인 Cancel을 누르시거나 아예 스타크래프트 1.16.1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하시는 것입니다. 이 대응방안과 관련해서는 예전에 포스팅 한 글이 있으니 아래 참고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글 : 스타크래프트 1.18 다운로드, opengl 오류해결 및 1.16.1 다운로드 실행하기 방법


그리고 아래는 예전 1.18 버전 설치 파일입니다. 용량이 크지 않으니 설치해보시고 1.18 버전 설치 성공하신 분들은 아래에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스타크래프트 1.18 설치 파일 : https://goo.gl/owpYEB
1111님이 실행해보신 결과 예전에 배포되었던 1.18 설치파일로 설치를 해도 1.19 버전으로 자동 설치가 된다고 합니다. 블리자드가 1.19 버전 로그인 문제를 완벽히 해결할 때까지는 1.16.1로 게임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의견 달아주신 1111님 감사드립니다.

모쪼록 블리자드가 스타크래프트 1.19 오류를 신속하게 해결해주었으면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을 부탁해요!


공감 하트와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과 도움이 됩니다.


더 알차고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라인스퀘어(LINE SQUARE) 스퀘어 대화방 만들기 방법

2017. 7. 24. 15:00 IT, SNS/라인(LINE)

지난 시간에 라인스퀘어에 이미 생성된 방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오늘은 라인스퀘어에서 대화방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채팅방을 만들어서 방장이 되면, 대화방을 관리하고 대화에 참여한 사람들 멤버들을 초대하거나 강퇴시키거나 하는 기능을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내가 원하는 주제로 만들어진 방이 없거나, 이미 있더라도 대화방 관리가 잘 안 되거나 불만이 있을 경우에도 직접 스퀘어 대화방을 만들면 좋겠습니다. 


그럼 바로 라인스퀘어 만들기를 해보도록 합시다. 



라인 스퀘어 대화방 만는 방법 

▼ 라인 친구화면

먼저 스마트폰에서 라인 어플을 실행합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 친구 화면의 그룹에서 LINE Square을 클릭합니다. 


▼ 라인스퀘어 메인화면

LINE SQUARE에 들어오면 우측 상단에 있는 십자 모양의 플러스(+) 버튼을 누릅니다.


▼ 라인스퀘어 만들기#1

스퀘어 만들기 화면에 들어오면 아래에 있는 스퀘어 이름과 스퀘어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입력합니다. 그 아래에 있는 카메라 모양을 누르면 스퀘어의 배경화면, 디자인을 꾸밀 수 있습니다. 라인에서 제공하는 라인레인저스의 캐릭터 월페이퍼로 설정할 수도 있고, 내 앨범에 저장된 사진으로도 꾸밀 수 있습니다. 모두 설정하셨다면 다음을 누릅니다.


▼ 라인스퀘어 만들기#2

카테고리는 나의 스퀘어의 주제와 관심사가 어떤 부류인지를 설정해주는 것입니다. 선택하지 않으셔도 괜찮지만, 여러 사람들이 잘 찾아올 수 있도록 하려면 이 부분을 설정해주시면 좋겠지요? 스퀘어를 검색으로 허용할 것인지 말 것인지에 대한 부분도 확인해주시고 방장의 허가, 승인이 있어야지만 방을 만들 수 있게 할 것인지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라인스퀘어를 1:1로 비밀방으로 만들고 싶다면 승인 후 가입 부분에 반드시 체크하셔서 다른 모르는 사람들은 승인하지 않도록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따로 다른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라인스퀘어 만들기#3

방장의 프로필, 내 프로필을 설정합니다. 스퀘어 멤버들에게 보여질 이름을 정하고 프로필 사진도 아래 카메라 모양을 눌러서 설정합니다. 모두 설정하셨다면 완료를 누릅니다.


▼ 만들어진 스퀘어 방의 모습

스퀘어가 완성된 모습입니다. 하나의 스퀘어에 여러 대화방을 만들 수 있는데 새로운 대화방을 만들고 싶다면 오른쪽에 있는 새 대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 새 대화방 만들기

새 대화의 제목과 배경화면을 정하고 완료를 누릅니다.


▼ 새 대화방 생성 모습

새 대화방이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이렇게 해서 목적별로 여러 방을 운영하셔서 하나는 공지사항 하나는 이런 사람들의 모임 또 하나는 저런 사람들의 모임 이런 식으로 생성해주셔도 좋겠습니다.



라인(LINE) 스퀘어 가입하기 방법

라인스퀘어 스퀘어 대화방 삭제(지우기, 없애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방 링크 공유하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내용 삭제 지우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방 몰래 조용히 나가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을 부탁해요!


공감 하트와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과 도움이 됩니다.


더 알차고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구글블로그 만들기(개설, 시작하기) 방법

2017. 7. 23. 13:28 IT, SNS/블로그

오늘은 구글 블로그 개설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블로그는 블로거(blogger)라고도 불리고, 블로그스팟(blogspot)이라고도 불립니다. 정식 명칭은 Blogger이지만, 구글 블로그 만들기를 하면 마치 티스토리 블로그에 블로그이름.tistory.com처럼 뒤에 tistory가 붙듯이 구글 블로그 주소 뒤에는 blogspot이라고 붙기 때문에 블로그스팟이라고도 불립니다. 이렇게도 불리고 저렇게도 불리기 때문에 헷갈리지요? 그래서 그냥 구글블로그라고 많이들 부르시는 것 같습니다.


구글블로그를 개설하는 장점이 있다면,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해서 달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티스토리처럼 말입니다. 또 블로그 스킨이나 디자인 구성을 내 마음대로 어느정도 편집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블로그이기 때문에 블로그를 잘 키운다면 다른 블로그들보다 구글에서 검색이 잘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도 가져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구글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블로그 개설 방법


먼저 구글에서 블로거라고 검색을 하거나 네이버에서 블로그스팟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가장 위에 Blogger.com 또는 Google Blogger라고 나올 것입니다. 이 부분을 클릭합니다. 둘다 검색했는데도 잘 찾지 못하겠거나 귀찮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누르셔서 직통으로 구글 블로그 개설하는 페이지로 들어갑시다.

https://www.blogger.com


▼ Blogger 메인화면

구글 블로그 만들기 페이지입니다. 위와 아래에 블로그스팟에 대한 소개와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한번 쭉 둘러보시고 마음에 드셨다면 중앙에 있는 블로그 만들기라는 주황색 버튼을 누릅니다.


▼  구글 로그인

구글 블로그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구글 아이디 계정으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합니다. 한국에서는 일본과는 달리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 구글 아이디 하나 이상씩은 가지고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혹시나 구글 계정이 없으신 분 또는 새로운 계정으로 구글 블로그를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아래 참고글을 통해 구글 계정을 1~2분 안에 후딱 만들고 옵시다.

※ 참고글 : 구글 가입 계정 아이디 만들기 생성 방법



▼ 프로필 설정 1

로그인을 하면 Blogger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는 문구가 가장 상단에 뜹니다. 언어 부분을 한국어나 본인이 보기 편한 언어로 설정합니다. 구글 블로그는 블로그마다 내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냥 내 구글 계정 프로필로 글을 게시하고자 한다면 Blogger 계속하기를 누르시면 되지만, 다른 이름으로 글을 게시하고 싶다면 제한된 기능의 Blogger 프로필로 전환을 누릅니다.


▼ 프로필 변경 2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지고 싶은 나의 Blogger 프로필 닉네임을 입력한 후 아래의 Blogger 계속하기를 누릅니다.



▼ 새 블로그 만들기

아직 블로그를 만들지 않은 상태라고 합니다. 글을 게시할 블로그를 만들어 보라고 합니다. 새 블로그 만들기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어 봅시다.


▼ 블로그 제목 주소 테마 설정

블로그의 제목과 주소를 적어주고 원하는 테마를 선택합니다. 주소는 나중에 맞춤 도메인을 추가할 수도 있지만, 블로그스팟 주소 그대로 사용하고 싶다면 신중하게 선택해서 입력해줍시다. 블로그 주소가 중복되지 않는다면 이 블로그 주소는 사용할 수 있다는 문구가 하단에 표시되고 v 체크 표시가 뜹니다. 테마는 나중에도 마음껏 바꾸실 수 있으니 지금은 적당하게 선택하고, 블로그 만들기를 눌러줍시다.


▼ 블로그 완성

이렇게 해서 블로그 만들기가 완료 됐습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블로그 보기를 누르면 방금 만든 내 블로그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내 블로그 화면

이제부터 글쓰기를 하시면서 블로그 운영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블로그는 구글이나 네이버 등에서 잘 검색이 될 수 있도록 사이트맵을 등록해주시고,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사이트 추가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구글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사이트맵 만들기

구글 가입 계정 아이디 만들기 생성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을 부탁해요!


공감 하트와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과 도움이 됩니다.


더 알차고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라인(LINE) 스퀘어 가입하기 방법

2017. 7. 22. 18:05 IT, SNS/라인(LINE)

오늘은 라인 스퀘어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에 카카오톡 오픈채팅이 있다면, 라인에는 라인스퀘어라는 것이 있습니다. 친구도 아니고 지인도 아니고 아이디를 모르고 QR코드를 몰라도, 같은 관심사만 가지고 있다면, 서로 익명으로 모두에게 공개된 방에서 대화를 나누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한국에서는 카카오톡이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이지만, 일본, 동남아시아 등 세계적으로 보면 라인이 훨씬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카카오톡을 쓰는 것처럼 일본에서는 대부분 라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일단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을 뿐더러,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는 일본 친구와 대화를 하려면 링크를 공유해주어야지만 같이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제한사항이 있습니다. 




하지만, 라인은 일본에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만약 라인스퀘어를 통해 한국사람과 일본 사람이 같이 공개된 대화방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친해질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직은 라인스퀘어 서비스는 한국, 인도네시아 등 일부 국가에서만 런칭이 되어 있고, 일본에서는 서비스를 개시하지 않았지만, 앞으로 기대가 됩니다. 서론이 길어졌는데 지금부터 바로 라인스퀘어 가입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인스퀘어(LINE SQUARE) 가입방법

라인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신 분들이라면 라인 맨 처음 친구 목록이 나오는 화면에 사진처럼 그룹 항목에 LINE Square라는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한번 클릭해줍니다.



▼ 라인스퀘어 메인

라인스퀘어 메인화면입니다. 가장 위에는 라인스퀘어의 대화방을 검색할 수 있는 돋보기 모양의 검색 버튼이 있고 그 옆에는 라인스퀘어를 만들 수 있는 플러스 버튼이 있습니다. 내 목록에는 내가 가입한 라인스퀘어 방들의 리스트가 보여집니다. 그 아래에는 주제별로 인기있는 스퀘어 순으로 표시가 됩니다. 저는 애완동물란의 동물농장에 가입해보겠습니다. 동물농장 부분을 클릭합니다.




▼ 라인스퀘어 가입 

해당 스퀘어 이름을 한 번 클릭하면 이와 같이 스퀘어의 이름, 스퀘어에 대한 간략한 소개, 멤버의 수, 공개 대화방의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밑에는 참여 가능한 대화의 목록이 나옵니다. 가운데 아래에 있는 가입 버튼을 누르면 가입 절차가 진행됩니다.


▼ 라인스퀘어 프로필 설정

가입 버튼을 누르면 스퀘어별로 자신의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의 오른쪽 아래에 있는 카메라 모양을 눌러 내가 원하는 사진을 정할 수 있고, 닉네임도 낵가 원하는 것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이 끝나셨다면 완료를 누릅니다.



▼ 스퀘어 공개방 참여

다행해도 동물농장 스퀘어는 별도의 방장의 승인 없이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는 스퀘어입니다. 만약 방장의 허락이 필요한 방의 경우에는 승인이 될 때까지 기다리고 기다리셔야 합니다. 가입이 완전히 완료되면 참여 가능한 대화중에서 입장을 원하는 방을 클릭해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고양이(31)방을 들어가보겠습니다. 참여 시 내 대화 목록에도 추가가된다는 창이 뜨면 참여를 누르면 동물농장의 고양이방에서 대화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라인스퀘어(LINE SQUARE) 스퀘어 대화방 만들기 방법

라인스퀘어 스퀘어 대화방 삭제(지우기, 없애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방 링크 공유하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방 몰래 조용히 나가기 방법

라인스퀘어 불량이용자 차단 및 신고하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을 부탁해요!


공감 하트와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과 도움이 됩니다.


더 알차고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