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행동습관 사이토 히토리

2017. 3. 10. 23:49 성공, 재테크

부자의 운, 부자의 인간관계, 세상의 이치를 터놓고 말하다 등 부자와 관련된 책을 많이 써온 사이토 히토리는 사이토 히토리는 48년 도쿄에서 태어나, 화장품·건강식품을 판매하는 회사 본한방연구소와 긴자마루칸을 세운 사업가로 일본에서 오랫동안 납세액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부자다. 일본에서 유일하게 93년부터 05년까지 12년 동안 사업소득 전국 고액납세자 총합 10위 안에 들었다고 한다. 04년까지 누계 납세액 총 173억 엔이라는 기록으로 일본 1위에 올랐다. 거기에 토지 매각이나 주식 등에 의한 고액납세자가 많은 중에, 납세액이 전부 사업소득이어서 더욱 더 주목을 받았다. 중졸의 학력이지만 일본 최고 부자이자 성공한 사업가로 주목받고 있는 그는 언론에 얼굴 등 자세한 신상이 공개되지 않아 ‘괴짜 부자’, ‘별난 사업가’ 등으로도 불린다. 작가로서 즐거운 마음과 경제적 풍요로움을 양립시키기 위해 여러 권의 저서를 출판하는 등 집필 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다. 그의 저서는 일본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여러 권이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생각에 에너지를 더하면 이루어진다꿈은 목표로 삼는 순간 내 쪽으로 움직인다꿈이 목표로 변해가는 것. 이것이 핵심이란다목표를 확실히 정한 사람에게는 반드시 꿈이 현실로 다가온다. 지금 당장 오늘부터라도 실천 가능한 일부터 꾸준히 해나가면 반드시 그 꿈은 이루어진다구체적으로 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하는 것이다진짜 성공은 성공이 계속 이어지는 것이다. 예전에 어떤 강사가  유리잔을 들었다가 조금 옆으로 움직이면서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나는 바로 또 한 가지 성공을 했다. 성공이란 다른 게 아니다. 아주 작은 것이라도 실천을 하느냐 안 하느냐가 중요하다. 실천을 한다면 그것으로 성공했다고 할 수 있지만, 아주 손쉽게 할 수 있는 일이라도 애초부터 하지 않는다면 성공으로 나아갈 수 없는 것처럼 말이다. 사람이 목표를 세우면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생각들이 모이고 에너지가 모인다.  


큰 꿈에 가까워지기 위한 다른 작은 꿈을 품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작은 꿈의 성공을 성취하며 당신이 바라던 그 꿈을 계속해서 이어나가자. 패도 일종의 성공이다. 실패란 없다. 단지 경험이 있을 뿐이다. 이렇게 했더니 이렇게 되었다라는 경험에 지나지 않는다. 일본에는 실패를 자산으로 여긴다고 말만 하는 게 아니라, 실패할 때마다 그것을 자세히 기록하고 오히려 보물로 삼아 다음에는 다른 방법으로 시도해보고 하는 기업이 있다고 들은 적이 있다. 실패를 했다고 책망하거나 좌절만 한다면 더이상 발전은 있을 수가 없다. 더 한 발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어떻게 하면 될지를 생각해보자.



상대가 강해서 지는 경우는 결코 없다. 자기 자신이 약해서 지는 것이다그럴 때는 스스로를 바꾸어 나가면 된다. 지는 습관을 이기는 습관으로 바꾸면 된다실패하는 이유는 나 자신이 미숙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에게 실패와 경험이 필요하기 때문이다아직은 나에게 그 일에 실패할 만큼의 실력밖에 없기 때문이다하지만 그러한 경험을 통해 이제는 이렇게 하면 실패한다는 점을 배웠다. 그렇다면 그 점을 고치고 다시 도전하면 된다백 번 져도 괜찮다. 마지막에 이겨야 진정한 승리다. 이 구절을 보고 초한지가 떠올랐다. 항우와 유방의 이야기 말이다. 항우는 똑똑한 엘리트이고 유방은 가방 끈이 짧았다. 이런 항우와 유방이 서로 싸울 때마다 항상 항우가 이겼었다. 하지만, 항우는 오만하여 주변사람들의 조언을 듣지 않았고, 유방은 자신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주변사람들의 말에 경청을 해서 정보를 얻었다. 이를 토대로 마지막 싸움에서 유방이 항우에게 이겼다. 줄곧 항우에게 져 온 유방이지만, 실패했다고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서 결국 왕의 자리에 오른 것이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자. 마지막에 한 번 이기면 그걸로 된 것이기 때문이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