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한글 그림 사진 안보임 문제 해결 방법

2018. 4. 9. 23:57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한컴오피스 한글 그림 사진 안보임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으로 문서를 작성하다보면 글의 내용 이해를 돕기 위해서 각종 자료를 삽입하게 되는데요. 그래프나 표뿐만 아니라 자주 사용되는 것이 바로 그림, 사진 이미지입니다. 사진을 깔끔하게 한글문서에 삽입하기 위해서는 표를 만들고 그 안에 사진을 넣어주는 방법이 편한데요. 분명히 그림을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엑박(엑스박스)로 표시가 되거나 아예 아무런 반응도 없이 안보임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글 그림 안보임

이럴 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의외로 아주 간단하고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한글 사진 안보임 현상 때문에 골치아파하셨던 분들은 꼭 차근차근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한글 그림 사진 안보임 해결하기

먼저 한컴오피스 한글 문서에 사진 그림 이미지를 넣어야 하는데요. 앞서 말씀드린대로 표를 만들고 표 안에 이미지 파일을 넣는 것이 깔끔합니다. 이 방법은 예전 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으니 혹시 표 안에 사진 넣는 법을 모르시는 분이라면 아래 글을 보고 와주시기 바랍니다.

참고글 : 한글 표 안에 사진 넣기 이력서 사진 넣는 법(방법)



위의 참고글을 보고 따라했는데요 사진이 안 보이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지금부터 아주 빠르고 간단하게 한글 사진 안보임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 사진은 표를 만들고 각각의 표 안에 사진을 넣었는데도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모습입니다.

한글 사진 안보임


한컴오피스 한글 위쪽의 탭을 보시면 파일, 편집부터 시작해서 도구, 표까지 여러 기능이 있는데요. 이중에서 보기를 누르시고, 표시 숨기기를 누른 다음 그림을 누릅니다. 그림을 누르자마자 바로 표 안에 안보임 현상이 있었던 그림과 이미지 사진들이 한꺼번에 표시가 될 것입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사진 안보임


한글과 컴퓨터 한글 문서에서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이유는 바로 한글 프로그램의 최적화 속도 때문인데요. 문서 안에 여러 사진이 많아지게 되면 그것을 불러 들이는데 상당히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페이지수가 긴 논문이나 보고서는 더욱더 말할 것이 없구요.


그렇기 때문에 사진 안보임 기능을 두어서 좀더 가볍게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다른 분들에게는 한글 사진 안보임 오류가 아닌가 하는 걱정을 끼칠 수도 있는데요.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으니 당황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화면 분할(창 나누기)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문서보안설정 암호 설정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쪽윤곽(한글 2010) 설정하기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한 페이지에 여러 다단 설정하기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