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오픈채팅 방 삭제하기(링크 지우기) 방법

2018. 4. 2. 23:57 IT, SNS/카카오톡

오늘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삭제하기 혹은 링크 지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개설부터 매너가 안 좋은 사람에 대한 강퇴 및 차단, 그리고 실수로 차단했던 사람을 해제하는 방법까지 다양하게 살펴보았는데요. 처음과 시작이 있다면 끝과 종료도 있게 됩니다. 카톡 오픈채팅방을 만들었지만 이제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때 오픈채팅방을 깔끔하게 삭제하고 싶은 날도 결국 올 수 있는데요. 일단 만들기는 했는데 지우기 방법은 몰라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싣면 몇번만 클릭하고 누르고 하면 되니 천천히 설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삭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삭제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그룹 혹은 1대1 오픈채팅방을 만들었을 경우에 카카오톡 대화방 목록에 오픈채팅방 목록이 표시가 되는데요. 내가 만든 오픈채팅방 이름을 클릭하면 바로 대화방에 들어가지 않고 그 안에 또 채팅방 목록이 표시가 됩니다. 이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보시면 QR코드, 공유 오른쪽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오픈채팅방과 관련한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가는데요. 여기에서 가장 밑에 보면 링크 삭제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오픈채팅방 링크와 채팅방이 모두 삭제되며 상대방과 더 이상 대화할 수 없게 됩니다. 정말 삭제할까요? 라는 질문창이 뜨는데요. 확인을 누르면 오픈채팅방이 삭제 처리 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삭제


굳이 오픈채팅방 설정에 들어가지 않고서도 카카오톡 오픈채팅 삭제가 가능한데요. 대화 리스트가 있는 화면에서 삭제하고 싶은 대화방을 짧게 누르지 말고 길게 2~3초 정도간 꾹 누릅니다.


그러면 오픈채팅방 관리부터 펼치기, 상단 고정 등의 기능이 보이실텐데요. 여기서 위에서 두번째에 있는 오픈채팅방  삭제를 눌러주시면 더욱 쉽게 지우실 수 있습니다.

카톡 오픈채팅방 삭제


첫째 방법과 두번째 방법 어느쪽을 사용해서든 카톡 오픈채팅을 삭제하게 되면, 그 대화방 참여자들은 자동으로 나가지지는 않구요. 단지, 아래와 같이 오픈채팅방 링크가 삭제되었습니다. 채팅방을 나가면 다시 참여할 수 없게 됩니다. 라는 문구가 표시가 됩니다.


그 방에 남아 있는 분들은 변함없이 대화는 할 수 있지만, 신규로 새로 오픈채팅방에 참여는 불가능하고 방장이 나갔기 때문에 카카오톡 부방장이 없는 한 방 관리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카톡 오픈채팅 지우기


방장이 오픈채팅방에서 나갔다면, 그 방은 이제 더 이상 길게 가지 못하기 때문에 참여자 중 다른 사람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새로 개설해서 다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차선책이 될 수 있겠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삭제하셔야 할 분들은 모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카드형 프로필 만들기 및 선택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강퇴 차단 내보내기 해제하기 방법

카카오톡(카톡) 오픈채팅방 만드는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비밀번호(참여코드) 설정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