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보안폴더 사용법 알아보기(s8, s7, s6, 노트5, 노트8 비밀폴더)

2018. 2. 8. 15:17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삼성 갤럭시 보안폴더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스마트폰에서는 기본적인 폴더와는 별도로 패턴 혹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접속할 수 있는 보안폴더라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삼성 보안폴더가 인기 있는 이유는 핸드폰 하나로 카카오톡을 2개를 이용하거나, 갤러리 보안폴더를 따로 운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갤럭시s6부터 보안폴더를 이용할 수 있다는 말이 있지만, 갤럭시노트5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갤노트5를 가지고 계신 분들도 적극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갤럭시 보안폴더 사용을 할 수 있는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기

먼저 보안폴더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갤럭시 소프트웨어를 더 이상 업데이트 할 것이 없도록 최신 버전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여러번에 걸쳐서 해주어야 합니다. 스마트폰 설정에 들어가서 아래 부분에 있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라는 부분을 클릭한 후 수동 업데이트를 클릭해서 업데이트를 실행해줍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는 시간이 다소 걸리는데요. 첫번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끝내고 스마트폰이 꺼졌다가 다시 리부팅 되면, 다시한번 설정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으로 들어가서 추가로 업데이트 할 것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최신 버전이므로 더 이상 업그레이드 할 것이 없다고 나올 때까지 반복해서 업데이트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삼성 보안폴더 다운로드하기

다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Playstore)에서 보안폴더 어플을 사용하고 설치 및 실행을 해야 합니다.

플레이스토어 검색창에 삼성 보안폴더라고 입력을 한 후 Samsung Electronics Co., Ltd.에서 만든 보안폴더를 찾았다면 사용을 누르고 업데이트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보안폴더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데이터 보호하기(보안 폴더에 중요한 파일과 앱을 안전하게 보호하세요. 보안 폴더에 저장된 사진, 노트, 앱은 다른 사람이 볼 수 없습니다.), 보안 폴더에 앱 복사하여 사용하기(나만 사용할 수 있는 앱 복사본을 추가하세요. 보안 폴더 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계정을 따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를 확인한 후 오른쪽 아래의 시작을 누릅니다.

그 다음은 삼성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로그인을 해야하는 이유는 아래 사진에 적혀 있는 것처럼 보안 폴더의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 입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초기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 로그인 버튼을 누른 후 만약 삼성 계정이 없다면, 계정 생성을 눌러 계정을 만드신 후 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삼성 계정 생성 로그인 및 갤럭시 보안폴더 설치

삼성계정 이용약관은 필수사항과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만약 마케팅 정보 수신과 맞춤형 서비스에 관한 내용에 동의를 하지 않는다면 필수사항인 이용약관과 특별약관, 그리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만 체크해주시고 동의를 누릅니다.

안전한 보안 폴더로 중요한 사진과 민감한 파일을 이동하라는 화면이 뜨면서 보안 폴더 추가 중이라는 안내 문구가 뜹니다. 완료가 되면, 보안폴더에 대한 비밀번호 혹은 패턴을 설정합니다.

여러 앱 보기에서 보안폴더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내가 설정한 비밀번호 입력 합니다. 패턴의 경우 패턴을 그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비밀번호가 맞았다면, 드디어 삼성 갤럭시 보안 폴더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보안폴더의 앱들에는 오른쪽 아래에 열쇠 구멍 같은 모양의 표시가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갤러리, 캘린더, 연락처, 이메일, 카메라, 인터넷, S노트, 내 파일 등은 모두 기본적으로 내장된 폴더에 있는 앱들과는 별도로 분류된 것이기 때문에 따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삼성 갤럭시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보안 폴더에 옮기는 방법과 카카오톡이나 라인을 하나의 핸드폰에서 두 계정을 이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