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ked 익명 질문 무료 게시판 계정 정보(닉네임) 변경 및 친구 검색 방법 2부

2018. 2. 7. 14:48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asked 닉네임 변경과 같은 계정 정보 바꾸기와 친구검색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익명 질문 게시판인 asked 가입 방법과 질문 답변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기본적으로 asked에 질문을 하기 위해서는 해당 당사자의 친구가 본인의 asked 링크 주소를 공유해주어야 합니다. 그전까지는 내 친구가 애스크드를 이용하고 있는지 어떤지조차 알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내가 먼저 친구의 이름이나 친구가 자주 사용하는 닉네임 혹은 아이디를 통해 검색을 해볼 수가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한 것과 내가 처음에 설정했던 닉네임이 마음에 안 들 경우 수정하고 변경하는 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asked 닉네임 변경하기

먼저 닉네임 이름을 바꾸는 법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저는 처음에 asked 계정을 만들 때 닉네임을 Youlbe로 했었는데요. 이것을 한글로 율비의취미생활로 바꿔보겠습니다. 화면의 왼쪽 상단에 줄 3개 버튼이 있는데요 이 부분을 누릅니다.


버튼을 누르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슬라이드창이 삐죽 나오는데요 나의 마카롱 정보부터 앱다운, 공지사항 및 고객센터, 약관 및 정책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 버튼을 누르면 프로필 관리 화면에 진입하게 됩니다. 여기에서는 아이디(ID)와 이름, 이메일, 자기소개, 기능설정을 통한 검색설정, 마카롱에 대한 부분을 수정할 수 있는데요 저는 닉네임을 변경하고 싶기 때문에 이름 부분을 율비의 취미생활로 바꾸어보겠습니다. 입력을 완료했다면 우측 상단의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본인의 마이피드로 돌아오면 이렇게 자신의 asked닉네임이 변경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제 asked 앱에서 닉네임 혹은 아이디로 여러 사람들이 검색을 통해서 들어올 수 있도록 설정하게 되면 이 닉네임이나 ID를 통해 친구 검색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asked 친구, 사람 검색하기

이제 닉네임을 바꾸었으니 아이디나 이름으로 asked 사용자를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스크드 화면 아래를 보면 뉴스피드부터 마이페이지의 탭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돋보기 모양의 검색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이름탭과 아이디탭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이름탭을 누르고 검색하기를 원하는 이름을 적으면 이렇게 이름과 아이디가 보여지면서 결과가 표시됩니다. 내 친구로 느껴지는 아이디가 보였다면 오른쪽의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팔로우가 가능해집니다.


이번에는 아이디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앞서 보았던 이름의 경우 중복되는 이름이 많으면 누가 누군지 잘 모를 수가 있지만 아이디는 딱 하나 정확하게 일치하는 것만 표시되기 때문에 확실하게 검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동일하게 돋보기 검색란에 찾으려고 하는 ID를 넣고 엔터를 치면 이렇게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지금가지 asked 친구 검색과 닉네임 이름 변경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asked가 아직까지는 sarahah(사라하)보다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것 같지만, 앞으로 필요한 사람들에게 많이 이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페이스북 asked 익명 무료 질문 게시판 이용하기 방법 1부

Sarahah(사라하) 뜻 및 가입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