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asked 익명 무료 질문 게시판 이용하기 방법 1부

2018. 2. 6. 15:14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asked 익명 질문 무료 게시판 이용(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에 이름을 숨긴 채 익명으로 특정 사람에게 질문을 하고, SNS 등을 통해서 답변을 받는 방식의 어플 혹은 사이트인 sarahah(사라하)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사라하는 영어와 아랍를 지원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한국어 지원이 되지 않고 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이런 점에 착안해서인지 페이스북(Facebook)에서는 asked라는 익명 게시판을 만들었는데요. 아무래도 글로벌 세계적인 기업이기 때문에 거의 모든 언어에 대한 지원을 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물론 한국어 지원도 말입니다. 그러면 asked는 어떻게 가입하고,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sked 익명 질문 무료게시판

우선 나의 계정을 만드려면 회원가입을 해야하는데요. 만약 질문은 받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질문을 하는 용도로만 사용하고자 한다면 가입은 필요 없지만, 이 경우 공개적으로 질문을 할 수는 없기 때문에 비밀 질문, 공개 질문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우선 아래 링크를 통해 asked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Asked(애스크드) : https://goo.gl/fss12Z


아래는 asked의 메인 화면인데요. 아래에 보면 페이스북 이용하기 및 이메일로 가입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본인에게 편한 것으로 골라서 가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로그인이 되어 있는 페이스북으로 가입을 해보겠습니다.


닉네임으로 사용할 이름과 asked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하나의 계정이 몇 초만에 뚝딱 만들어지는데요.

아이디를 만들자마자 바로 아래와 같이 본인의 asked 주소를 볼 수 있고, 하단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URL 복사의 버튼을 이용해서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asked 링크 주소 공유를 통해 친구가 익명으로 글을 써서 새질문에 1이라고 표시가 되었습니다. 새 질문에 대해서는 두 가지 선택이 가능한데요. 첫째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는 답하기 버튼과 질문을 거절하는 거절하기 버튼입니다. 먼저 답장을 해보는 선택을 해보겠습니다.


답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답장을 작성할 수 있는 칸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질문에 대한 적절한 답변을 적은 후 오른쪽 아래의 답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단, 글자 제한수는 최대 1000자까지만 입력이 가능하니 가급적 간단하고 짧게 적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번에는 거절을 해보겠습니다. 왼쪽의 거절하기를 누르면 선택한 질문을 거절 하시겠습니까? 질문 거절 후 다시 답변할 수 있습니다. 라는 안내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확인을 누르면 거절 처리가 됩니다.


거절이 되더라도 나중에 다시 답변을 할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반면, 아예 삭제해버릴 수도 있는데요. 욕설이나 외설적인 내용의 질문이었다면 신고하기도 가능합니다. 우선 거절질문탭에 들어간 후 오른쪽에 보이는 점 3개 버튼을 누릅니다. 질문 삭제를 누르면 지울 수 있고, 신고를 하고 싶다면 신고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답변한 것에 대해 답변을 수정하고 답변을 삭제해보겠습니다.



질문에 대해서 일단 답장을 적었는데 오타가 있거나 내용을 수정해야할 때 답변완료탭을 누른 다음 마찬가지로 오른쪽 점 세개 버튼을 누른 후 수정을 하거나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친구의 입장에서 질문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친구가 asked의 링크를 공유해주었고, 익명으로 질문하고 싶다면, 해당 링크로 접속한 후 질문을 입력해주세요. 라고 되어 있는 질문창에 내용을 입력을 합니다. 그다음 익명으로 보낼 것인지, 공개적으로 질문을 할 것인지를 선택한 후 질문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친구를 친구추가 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의 팔로우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asked 익명 게시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아이디와 이름으로 사용자를 찾는 방법과 나의 계정정보를 변경하는 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sked 익명 질문 무료 게시판 계정 정보(닉네임) 변경 및 친구 검색 방법 2부

Sarahah(사라하) 뜻 및 가입하기 방법

Sarahah(사라하) 답장 보내는 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