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크롬 다운로드 기록 삭제하는 3가지 방법

2018. 1. 17. 14:34 IT, SNS/구글 크롬

오늘은 모바일 크롬에서 다운로드한 기록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PC 컴퓨터에서도 인기가 있지만 빠르고 가볍다는 점에서 스마트폰에서도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예쁘거나 좋은 정보가 담긴 사진, 동영상, 각종 문서 파일들을 다운로드 하게 되는데요. 크롬 모바일 브라우저를 열고 새탭을 누르면 내가 최근에 방문했던 사이트들의 목록과 다운로드 했던 기록들이 최신 순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이런 기능이 편리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내가 사용했던 기록들이 이렇게 낱낱이 표시되지 않았으면 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다운로드 기록을 지우는 방법 세 가지에 대해 간략하게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크롬 다운로드 사진 기록 지우기 첫번째

첫번째 방법은 내가 받은 사진, 이미지 파일들을 핸드폰에서도 지우는 동시에 구글 크롬 모바일 상에서도 지우는 방법입니다. 우선 크롬을 열고 다운로드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 있는 사진을 손가락으로 3초간 꾹 누릅니다.



그리고 삭제하기라는 버튼이 나오면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혹은 아래 더보기라고 되어 있는 글자를 클릭한 후 다운로드 했던 목록을 확인해서 지우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해서 체크 표시를 한 후 오른쪽 위에 있는 휴지통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크롬 모바일 다운로드 없애기 두번째

이번에는 파일을 그대로 핸드폰에 남긴 채 다운로드 기록만 지우는 방법입니다. 우선 핸드폰 갤러리에 들어가서 다운로드 폴더를 찾습니다. 그후 내가 크롬에서 받았던 이미지들을 꾹 눌러서 선택한 다음 오른쪽 위의 점 3개를 누릅니다.


그후 앨범으로 이동이라는 항목을 통해 다운로드 폴더가 아닌 다른 폴더로 이동을 시켜줍니다.

내가 확인할 수 있는 폴더라면 그 어디든 좋습니다.


다운로드 폴더에서 다른 폴더로만 이동시켰을 뿐인데 크롬에 들어가서 새탭을 불러오면 위와 같이 새 콘텐츠가 없습니다. 다운로드 항목이 여기에 표시됩니다. 라고 표시될 것입니다.


모바일 크롬 다운 기록 삭제 세번째

첫번째 방법은 파일들이 모두 스마트폰에서 삭제되는 것이 단점이고, 두번째 방법은 안정적이지만 시간이 다소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세 번째 방법은 파일이 지워지지도 않으면서 빠르게 다운로드 항목을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그저 다운로드한 파일을 손가락으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스윽 슬라이드 해주면 알아서 사라집니다. 모든 다운로드 사진이나 이미지들을 슬라이드 해서 안 보이도록 하면 됩니다. 본인의 취향에 따라 세 가지 방법 중에서 가장 맞는 방법을 선택해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크롬 주소창 아래에서 위로 올리기 방법

구글 크롬 모바일 페이지에서 찾기 진동 끄기 방법

크롬 방문기록 삭제하기 방법

구글 크롬 한번에 여러 사이트 동시에 열기 방법

크롬 북마크 즐겨찾기 백업 저장 및 불러오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