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사이트 추가하기 방법

2018. 1. 9. 18:36 IT, SNS/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한 명이 총 5개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로든 스냅북이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최종적으로 받았다면, 여러 사이트나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게 되는데요, 처음 애드센스 사이트 승인 신청을 했을 때는 블로그 주소를 적는 란이 있어서 신청을 할 수 있었는데 두번째 블로그는 어떻게 등록해야 하는지 고민인 분들도 계실 겁니다. 저의 경우 승인을 받은 후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두번째 블로그에 아무런 생각없이 달았었는데요.


그저 광고코드만 삽입하고 방치해놓으면 자칫 잘못하다가는 다른 사람의 어뷰징으로 인해 위험할 수가 있습니다. 새로 개설한 블로그에서도 안전하게 수익을 받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부터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 추가하는 법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로그인하는 것입니다.



그후 설정을 누르고 내 사이트를 누릅니다.


내 사이트 페이지가 나오면 사이트 관리라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나의 애드센스 광고 코드가 삽입된 모든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파란색 플러스 버튼을 눌러줍니다.


새 사이트 추가라는 팝업창 하나가 뜰 것입니다.

추가할 사이트의 URL 주로를 입력하라는 말에 따라 나의 블로그 주소를 적어준 후 아래 사이트 추가를 클릭합니다.


이제 플러스 버튼 아래쪽을 보면 점 세개가 세로로 나열되어 있는 버튼이 보이는데요 이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사이트 인증, 사이트 인증 취소, 사이트 승인이라는 세 가지 선택지가 보이실텐데 이 중에서 사이트 승인을 눌러줍니다.


옆의 설명을 보니 광고 코드를 사용하도록 허용된 유일한 사이트로 인증된 사이트를 식별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인증된 사이트에서만 내 광고 코드를 사용하도록 허용할 것인지를 결정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사이트 승인은 인증된 사이트만 구글(Google) 광고 코드 사용이 허용된 사이트로 식별해 주는 기능이며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된 사이트가 아닌 사이트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면 광고는 게재되지만, 해당 사이트에서는 수입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 아래에 있는 애가 인증한 사이트에서만 내 광고 코드를 사용하도록 허용의 부분이 초록색으로 동그라미가 오른쪽으로 가도록 체크해주신 후 우측 하단의 저장을 누릅니다.


위 사진과 같이 내가 등록한 사이트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눌렀을 때 인증된 사이트라고 뜨면 제대로 블로그가 구글 애드센스에 안전하게 등록이 된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내가 등록한 사이트에 안심하고 게재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광고가 안 보일 때(안보임) 해결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기 변경(수정,바꾸기)하기 방법 - 사이드바 등

구글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서식기능으로 쉽게 넣기 방법

애드센스 승인 스냅북으로 쉽게 받기 :: 1편 스냅북 가입 및 이용방법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수익설정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