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키보드 입력기 상단 문구추천 설정 및 해제하기(없애기, 지우기) 방법

2017. 12. 28. 19:00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삼성 갤럭시노트나 갤럭시 시리즈 핸드폰에 있는 삼성키보드 입력기의 문구추천을 설정하거나 없애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기본적으로 키보드 글자판 입력기가 삼성키보드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핸드폰을 구매했을 때부터 줄곧 사용해오던 키보드 자판이기 때문에 익숙해져서 계속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을 하다보면 가끔씩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알림이 뜨는데요, 업데이트를 하면 키보드 자판도 함께 업데이트가 되기도 합니다.


이때 예전에 내가 사용하던 키보드 설정과 다른 경우도 발생하게 되는데, 꽤 많은 분들이 입을 모아 불편하다고 하는 것이 바로 삼성키보드 자판 위쪽에 표시되는 문구추천 기능입니다.


안 그래도 삼성키보드 자판의 세로 길이 높이가 길게 되어 있는데 거기에 추천 문구까지 뜨게 되니 화면 공간을 더 차지하게 되어버려서 보기에 불편하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그러면 예전처럼 이러한 문구가 뜨지 않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삼성키보드 자판 키보드 위 추천문구 없애는 방법

먼저 내가 겪고 있는 문제가 맞는지 직접 사진을 통해 눈으로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위 사진을 보면 삼성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내가 자주 입력했던 단어 혹은 글자들이 키보드 숫자 바로 위에 추가적으로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이것을 없애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모음 또는 바탕화면에 톱니바퀴처럼 생긴 설정 버튼을 눌러 들어갑니다. 설정에 들어오셨다면 아래로 스크롤을 조금 내리다 보면 접근성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사이에 일반이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일반 아래에는 언어 및 입력 방식, 날짜 및 시간, 초기화 등을 설정할 수 있다는 설명이 적혀 있네요.


일반을 누르면 가장 위에 언어 및 시간이 있는데 언어 및 입력 방식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눌러줍니다.


언어, 기본 키보드 아래에 있는 키보드 및 입력 상세설정 부분을 보면 삼성 키보드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를 클릭합니다.



삼성 키보드에는 언어 및 키보드 형식을 설정할 수 있는 부분과 숫자 및 기호를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 입력란을 보면 문구추천이라는 곳이 보이실 겁니다. 문구추천은 문구 대체, 자동 띄어쓰기, 문구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구 추천 오른쪽에 보이는 동그라미 버튼을 누르면 회색으로 표시가 되면서 사용안함으로 설정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정말 눈에 거슬렸던 삼성키보드자판 위에 나오던 공간이 사라졌는지 확인을 해보아야겠지요? 글자를 입력해보기 위해 인터넷이나 메모장 등을 실행해서 보면 위와 같이 종전에는 추천 문구들이 있었지만 지금은 깔끔하게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삼성키보드보다는 구글 한국어입력기를 추천드리지만 삼성 갤럭시 노트 사용자분들이라면 삼성 S펜 사용이 편하기 때문에 삼성키보드를 고수하실 수도 있지만, 노트펜을 잘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본인의 기호에 따라 문구추천을 설정하거나 사용 안하기를 통해 편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핸드폰) 키보드 자동완성 없애기(끄기) 방법

카카오톡 키보드 엔터키 줄바꿈(줄바꾸기) 강제개행 방법

스마트폰 구글 일본어 입력기 자판 사용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