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의숲 모바일 포켓캠프 친구 추가하기(친추) 방법

2017. 12. 22. 00:21 동물의숲

오늘은 동물의숲 포켓캠프에서 친구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동물의숲 닌텐도 오락기 버전에서는 불가능했을지 모르지만, 모바일 스마트폰 인터넷 연결이 가능해지면서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물의숲에서 지인이나 모르는 사람과 친구를 맺으면서 서로 자신들이 꾸민 캠프를 방문해볼 수 있고, 과일이나 물고기, 벌레 등이 부족할 때는 서로 시장에 내놓은 물건들을 구입하면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 캠프에 가서 좋아요를 누르는 이벤트도 달성할 수 있기도 합니다.



동물의숲 모바일 친추하는 방법

먼저 동물의숲을 실행한 후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메뉴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남자아이와 여자아이가 서 있는 프렌드 친구 모양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는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줄 세 개 버튼을 누른 후 사람 모양의 버튼을 누르셔도 됩니다.



그러면 친구를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자신의 캐릭터가 있는 자신의 ID를 알려주기 버튼을 눌러봅시다.


나의 동물의숲 아이디가 나옵니다. 11자리의 아이디를 외우거나 아래의 이 ID를 복사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내 핸드폰 클립보드에 복사가 됩니다. 이 화면을 스크린 캡쳐를 하거나 복사한 아이디를 SNS에 올리거나 친구들에게 알려주면 친구들이 나를 친구추가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친구들이 나를 친구 추가했을 경우 친구추가 화면의 친구의 승인 및 취소 부분의 나에게 온 친구 신청을 보기 버튼 오른쪽 위에 느낌표가 표시 됩니다. 이 부분을 클릭해봅시다.


나에게 친추를 한 아이들이 두 명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캐릭터의 버튼을 누르면 친구신청을 거부하거나 승인할 수 있습니다.


친구신청을 승인하겠습니까? 라는 질문이 나오면 오른쪽 아래 버튼을 눌러서 친구 승인을 할 수 있고, 왼쪽 버튼을 누르면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내가 친구의 아이디를 알았을 경우 친구추가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친추 화면에서 내 캐릭터 바로 아래에 있는 상대 ID를 입력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무언가 입력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에 친구의 ID 11자리 숫자를 적어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후 친구가 내 신청을 받아들여주게 되면 나중에 친구가 되었다는 알림이 오게 됩니다. 친구가 너무 많아지게 되면 리스트 스크롤도 길어지게 되는 불편함은 있지만, 이러한 점 빼고는 안 좋은 점이 없으니 꼭 여러 동물의숲 친구를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동물의숲 아이템 꽉 찼을 때 대처방법 2가지

동물의숲 모바일 곤충(나비,사슴벌레,초록벌레 등) 잡는 방법

동물의숲 물고기 낚시 낚는 방법

동물의숲 옷, 신발 사기(구입,쇼핑) 방법

동물의숲 지역별 아이템 확인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