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 구글블로그 사이트맵, rss 등록하기 방법

2017. 12. 1. 00:22 IT, SNS/블로그

오늘은 구글블로그 사이트맵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인터넷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이 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었었습니다. 그때는 사이트맵을 제작하는 사이트를 통해 사이트맵 xml 파일을 만들고 블로그에 파일을 업로드 한 후 해당 주소 링크를 복사해서 각각의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구글블로그 블로그스팟에서는 사이트맵을 따로 시간들여서 만들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등록을 해야하는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구글블로그 사이트맵, rss 등록하기

우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구글블로그에서 쓴 글들이 네이버에 잘 검색이 되도록 하는 작업부터 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https://goo.gl/RTVwJo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고 웹마스터도구에 접속을 하면 우선 사이트 정보부터 입력을 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구글블로그는 보안 http인 https라는 주소를 갖게 되는데 이와 똑같이 https를 선택하신 후 본인의 블로그스팟 주소를 넣은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사이트소유 확인을 위해서 HTML태그를 선택해주시고 meta태그를 복사한 후 해당 구글블로그 관리화면에 들어갑니다.


왼쪽 사이드에 보면 테마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테마를 눌러준 후 오른쪽 화면에서 HTML 편집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HTML 태그 코드들이 쭉 표시되어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head> 코드 바로 다음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복사해 온 메타태그를 그대로 붙여넣기 해준 후 테마 저장을 눌러서 저장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가서 아래 보안문자를 정확히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주면 사이트 소유 확인이 완료되었다는 알림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확인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이제 사이트 등록이 되었으니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된 블로그스팟 주소를 클릭합시다.


왼쪽에 보면 요청이 있는데 요청을 누르고 사이트맵 제출이라는 버튼을 누릅니다. 우측에 사이트맵제출 화면이 뜩 본인의 블로그 주소 뒤에 sitemap.xml 이라고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사이트맵 제출이 완료 됩니다.


이번에는 RSS 제출을 하기 위해 요청에서 RSS 제출을 클릭합니다. 같은 방식으로 우측에 RSS제출 화면이 나오면 본인의 블로그 주소 뒤에 /feeds/posts/default?alt=rss 라고 적어준 후 확인 버튼을 눌러 RSS 제출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블로그 만들기(개설, 시작하기) 방법

구글블로그 스킨 다운로드 및 적용하기 방법

구글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서식기능으로 쉽게 넣기 방법

구글블로그 사이드바 레이아웃 폭 너비 설정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