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방문기록 삭제하기 방법

2017. 11. 28. 00:19 IT, SNS/구글 크롬

오늘은 구글 크롬 방문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억해서 로그인을 편하게 해주거나, 같은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조금 더 빠르게 페이지를 보여주기 위해 여러가지 정보를 저장합니다. 빠르게 웹페이지를 탐색하고 로그인을 빠르게 할 수 있게 되는 것은 분명 좋은 점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데이터가 계속 쌓이고 쌓이다보면 컴퓨터의 용량을 차지하기도 하는데다가 개인용 컴퓨터가 아니라 공용 컴퓨터인 경우에 제멋대로 개인정보를 저장해버리면 위험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사용 흔적 지우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더불어 많이 사용하시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과 방문기록 삭제하는 방법을 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크롬 방문기록 삭제 방법

우선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시킨 후 오른쪽 위에 있는 점 세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후 도구 더보기를 선택하고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누릅니다. 이렇게 누르는 것이 귀찮다면 키보드 자판 왼쪽 아래에 있는 Ctrl키와 Shift키, 그리고 오른쪽 위에 있는 Del키를 동시에 누르셔도 좋습니다.




또는 점 세개를 누르고 S키를 눌러서 설정 버튼에 들어가신 후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찾아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방문 기록과 쿠키, 캐시 등을 삭제합니다. 라는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위의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를 통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화면에 들어가게 되면 다음 항목 삭제 부분을 기본 설정인 전체로 해주시고 인터넷 사용기록, 다운로드 기록,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비밀번호 등을 모두 지울 수 있도록 오른쪽 아래의 인터넷 사용 기록 사제를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얼마나 사용했냐느에 따라서 방문기록 삭제 시간이 길어질 수도 짧을 수도 있습니다. 모두 삭제가 될 때까지 기다려주신 후 완료가 되면 브라우저창을 닫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앞으로는 꼭 정기적으로 크롬 방문기록 삭제를 실행해서 깔끔하고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구글 크롬 모바일 페이지에서 찾기 진동 끄기 방법

모바일 크롬 주소창 아래에서 위로 올리기 방법

구글크롬 시크릿모드(비밀모드) 설정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