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 스냅북으로 쉽게 받기 :: 3편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및 스냅북 연결

2017. 11. 20. 00:08 IT, SNS/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최종승인 스냅북으로 쉽게 받자는 제목의 마지막 3편입니다. 이제까지 스냅북에 가입을 하고 스냅을 하고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과 rss 등록까지 했다면, 이제는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고 스냅 페이지 등록을 하기만 하면 됩니다. 아예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를 위한 글이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는 단계부터 끝까지 알려드리는 것에 중점을 두어 설명드리겠습니다. 그에 앞서 구글 계정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먼저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구글 계정을 만들기 바랍니다.

참고글 : 구글 가입 계정 아이디 만들기 생성 방법


구글 계정을 만드셨다면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화면 가운데에 있는 지금 가입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애드센스 사이트는 www.google.com/adsense 이라고 주소창에 입력하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편하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사이트 : https://goo.gl/hn9KHj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지금 가입하기를 누르면 Google AdSense 가입화면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들어가자마자 바로 웹사이트를 입력하는 공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본인의 스냅북 주소를 넣어주시고 애드센스르 최대한 활용하기 부분은 읽어보신 후 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국가 또느느 지역은 본인에 해당하는 지역을 선택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이용약관을 검토하고 동의한다면 체크를 해주시고 계정 만들기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바로 손쉬운 광고 게재라고 하면서 애드센스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시다.


수취인 주소 세부정보라는 화면에서는 수익금을 받게 되는 본인의 계정유형과 이름 및 주소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다음 단계는 본인인증입니다. 본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하신 후 핸드폰의 경우는 편하게 문제메시지로 선택하고 인증 코드 받기를 누릅니다.

코드 받기를 누르면 본인이 입력한 핸드폰 번호로 인증코드 6자리가 오게 될 텐데요. 인증코드를 입력하세요라는 곳 아래에 인증코드 여섯 자리를 넣으시고 제출을 해주시면 됩니다.



인증까지 된 후에야 애드센스에 사이트 연결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화면 아래쪽에 있는 스크립트 코드를 복사한 후, 새 창 또는 새 탭을 열어 스냅북에 로그인 합니다.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인증 절차와 마찬가지로, 스냅북의 왼쪽 상단 줄 3개 버튼을 누른 후 가장 아래에서 Setting 버튼을 선택합니다. 


스냅북 설정에서는 HTML 메타태그 등록을 눌러줍니다. 


그후 사이트 등록 설명문구에 본인의 스냅북에 대한 설명을 한 줄 정도로 짧고 명확하게 작성해주신 후 아래의 HTML 태그 부분에 있던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메타태그는 모두 지워주시고 방금 받아온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붙여넣기 해준 후 아래의 SAVE를 통해 보관해줍니다.


다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화면으로 와서 완료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사이트를 검토 중입니다. 라는 표시가 뜰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최대 3일이 걸리지만 경우에 따라 더 오래 걸릴 수 있다는 안내문구가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1편에서 알려드렸던 것처럼 스냅을 꾸준히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의 경우 약 80개 정도의 글을 스냅을 했지만, 그보다 더 적게 스냅을 해도 승인이 될 수 있기는 하겠지만 다다익선이니 충분히 스냅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매일 꾸준히 스냅을 하다가 며칠이 지난 후 애드센스에 가입한 이메일 받은편지함에 들어가보면 사이트의 애드센스 연결 완료라는 메일이 와 있을 것입니다. 메일 내용에는 Google 애드센스 축하합니다. 계정이 완전히 승인되었습니다 라는 축하 메시지가 뜰 것입니다.


이때부터는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계정이 활성화되었다는 문구를 보고 광고 설정을 하신 후 새 광고 만들기를 눌러서 반응형 광고코드를 스냅북 또는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에 넣고 활성화 되기를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스냅북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자는 3편의 글을 통해 지금까지 애드센스 승인이 안 되셔서 고생하셨던 분들의 고민이 싹 날아가시기를 기원합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